메뉴

도대체 무엇이 진실하게 하나님을 믿는 것인가? 어떻게 하나님을 믿어야 하나님의 칭찬을 받을 수 있는가?

관련된 하나님 말씀:

『비록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고 있지만, 하나님을 믿는 것이란 무엇인지,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나님의 뜻에 맞을 수 있는지를 깨달은 사람은 아주 적다. 그 원인은 사람이 비록 ‘하나님’이라는 글자와 ‘하나님의 역사’라는 이런 말도 알지만, 결코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더구나 하나님의 역사를 인식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모든 사람들이 흐리멍덩하게 믿는 것도 이상할 것 없다. 사람이 하나님을 믿는 일을 진지하게 대하지 않는 것은 하나님을 믿는 일이 사람에게 너무나 낯설고 너무나 생소하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사람은 하나님의 요구와 매우 큰 차이가 있게 되었다. 즉, 사람이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하나님의 역사를 인식하지 못한다면, 하나님께 합당하게 쓰임받지 못하고 더욱이 하나님의 마음을 만족케 할 수 없다.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은 곧 하나님의 존재를 믿는 것인데, 이것은 ‘하나님을 믿는다’는 가장 간단한 개념이다. 더 나아가 하나님의 존재를 믿는 것은 결코 진실로 하나님을 믿는 것이 아니라, 단순한 신앙으로서 짙은 종교적 색채를 띠고 있는 것이다. 진실로 ‘하나님을 믿는다’는 함의는 사람이 하나님을 만물의 주재라고 믿는 기초에서 하나님의 말씀과 역사를 경력(역주: 체험)하여 패괴된 성정을 벗어 버리고 하나님의 마음을 만족케 하고 아울러 하나님을 아는 데에 이르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노정을 비로소 하나님을 믿는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사람은 흔히 하나님을 믿는 일을 매우 간단하고 가볍게 보는데, 이렇게 하나님을 믿는 사람은 하나님을 믿는 의의를 잃게 되고, 끝까지 믿어도 역시 하나님께 인정받을 수 없다. 왜냐하면 그런 사람이 가는 길이 옳지 않기 때문이다. 지금까지도 여전히 글귀 속에서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과 공허한 도리 속에서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은 결코 자신에게 하나님을 믿는 실질이 없고 하나님께 인정받을 수도 없다는 것을 모른 채, 여전히 하느님에게 자신들을 보호하여 평안과 충족한 은혜를 달라고 기도하고 있다. 우리 모두 마음을 안정시키고 잘 생각해 보는 것도 좋겠다. 설마 하나님을 믿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간단한 일이겠는가? 설마 하나님을 믿는다는 함의가 단지 은혜를 많이 받는 것에만 국한되어 있겠는가? 설마 하나님을 믿으면서도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하나님을 대적하는 사람이 하나님의 마음을 만족케 할 수 있겠는가?』

<앞에 쓴 말씀>에서 발췌

『진실로 하나님을 믿는 것이란 사람이 구원받기 위해 믿는 것이 아니고, 더욱이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믿는 것도 아니며, 단지 사람의 모양이 있기 위해 믿는 것도 아니다. 사실, 사람이 하나님을 믿는 관점은 하나님이 계시다는 것만 믿고 끝나서는 안 되고, 하나님이 진리, 길, 생명이라는 것만 믿고 끝나서도 안 되며, 네가 하나님을 시인하면 끝나는 것도 아니고, 더욱이 하나님이 만물의 주재자이고 전능하신 하나님이고 세계 만유를 창조하신 분이고 유일하신 분이고 지고지상하신 분임을 믿는 것만도 아니다. 너에게 이런 것만 믿으라는 것이 아니라, 너의 온 몸과 마음, 즉 너 자신이 마땅히 하나님을 따라야 하고, 마땅히 하나님께서 너를 사용하도록 해야 하며, 하나님께서 너를 쓰시도록 하여 하나님을 위해 효력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네가 하나님을 위해 무엇을 하든지 그것은 다 마땅하다는 것이다. 하나님이 예정하고 택한 이 사람들만 하나님을 믿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사실 온 인류가 다 마땅히 하나님께 경배해야 하고, 하나님을 따라야 하고, 하나님께 순복해야 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인류는 하나님이 창조하였기 때문이다……』

<진리를 추구해야만 참으로 하나님을 믿는 것이다>에서 발췌

『오늘날 실제적으로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은 무엇인가? 바로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여 너의 생명 실제가 되게 하고, 하나님의 말씀에서 그를 알고 진실로 그를 사랑하게 되는 것이다. 더 명확하게 말하면, 네가 하나님을 믿는 것은 하나님께 순복하고 하나님을 사랑하며 피조물이 해야 할 본분을 하기 위한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을 믿는 목적이다. 반드시 하나님은 사랑스러운 분이고 경외할 만한 분임을 인식해야 하고, 하나님이 피조물에게 하는 사역은 구원이고 온전케 하는 것임을 인식해야 한다. 이것은 하나님을 믿으면서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것이다. 하나님을 믿는 것은 주로 육체적인 삶에서 하나님을 사랑하는 삶으로 바뀌는 것이며, 천성적인 것으로 살던 삶에서 하나님의 소시 안에서 사는 삶으로 돌아오는 것이며, 사탄의 권세 아래에서 나와 하나님의 보살핌과 보호 아래에서 사는 것이며, 하나님께 순복하고 육체에 순복하지 않는 것이며, 하나님으로 하여금 너의 온 마음을 얻고 너를 온전케 하도록 하여 사탄의 패괴 성정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하나님을 믿는 것은 주로 하나님의 큰 능력과 하나님의 영광을 너에게서 나타나게 하여 하나님의 뜻이 통행되게 하고 하나님의 계획을 성취하며 사탄 앞에서 하나님을 증거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하나님을 믿는 것은 표적과 기사를 보기 위한 것이 아니고 너 자신의 육체를 위한 것도 아니라, 하나님 알기를 추구하기 위한 것이고 하나님께 순복하되 베드로처럼 죽기까지 순복하기 위한 것이어야 한다. 주로 이렇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먹고 마시는 것도 하나님을 알기 위한 것이고 하나님을 만족케 하기 위한 것이다. 너는 하나님의 말씀을 먹고 마시는 것을 통해 하나님을 더욱 알게 되고, 그 후에야 비로소 하나님께 순복할 수 있게 된다. 하나님을 알아야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는데, 이 목적을 이루는 것이야말로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 가져야 할 목적인 것이다. 네가 하나님을 믿으면서 늘 표적과 기사를 보고 싶어 한다면, 그것은 하나님을 믿는 올바른 관점이 아니다. 하나님을 믿는 것은 주로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여 생명 실제가 되게 하는 것이다. 사람이 하나님의 입에서 나온 말씀을 모두 실행하고 모두 사람에게 구체화시킬 수 있다면, 하나님의 목적을 이룬 것이다. 사람은 하나님을 믿으면서 마땅히 하나님께 온전케 되기를 추구해야 하고, 하나님께 순복해야 하며, 하나님을 순순히 따라야 한다. 네가 하나님께 순복하고 원망하지 않으며, 하나님의 마음을 헤아리고, 베드로의 분량에 이르러 하나님이 말씀한 베드로의 그 풍격이 있게 되면, 그때는 너의 믿음이 제대로 된 것이다. 그러면 그것은 네가 하나님께 얻어졌음을 의미한다.』

<말씀이 모든 것을 성취한다>에서 발췌

『너는 하나님을 믿는 이상, 하나님의 말씀을 먹고 마셔야 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경력해야 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살아내야 한다. 그래야 하나님을 믿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입으로는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말하지 못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실행하지 못한다면, 하나님을 믿는 것이라 할 수 없다. 이것은 ‘떡으로만 배불리는 것’이다. 사소한 간증, 쓸데없는 것, 겉면의 것들만 말하고 실제는 조금도 없다면, 그것은 하나님을 믿는 것이 아니다. 너는 하나님을 믿는 바른길을 전혀 찾지 못한 것이다. 왜 하나님의 말씀을 많이 먹고 마셔야 하는가? 하나님의 말씀은 먹고 마시지 않고 천국에 가기만을 추구하는 것이 하나님을 믿는 것인가?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 첫째로 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하나님은 어떤 경로를 통해 사람을 온전케 하는가? 하나님의 말씀을 먹고 마시지 않는다면 온전케 될 수 있겠는가? 하나님의 말씀을 실제로 한 것이 없다면 하나님 나라의 자민(子民)이라 할 수 있겠는가? 하나님을 믿는 것이란 도대체 어떤 것인가?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 갖춰야 할 것은 최소한 겉면에 좋은 행위가 있어야 하는 것이고, 가장 주요한 것은 그래도 하나님의 말씀을 갖추어야 하는 것이다. 어쨌든 다 하나님의 말씀을 떠날 수 없다. 네가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의 마음을 만족케 하는 것은 모두 하나님의 말씀에서 얻는 것이다. 이후에는 각 나라, 각 파별, 각 교파, 각 분야를 모두 말씀으로 정복한다. 하나님은 직접 말씀하고 각 사람은 손에 하나님의 말씀을 받들고 있는데, 그것을 통해 온전케 한다. 안팎이 다 하나님의 말씀인데, 입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말하고 실행도 하나님의 말씀대로 하고 안에 간직한 것도 하나님의 말씀이며, 안팎이 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배어 있게 된다. 그러면 사람이 온전케 된 것이다. 하나님의 마음을 만족케 하는 사람, 하나님을 위해 증거할 수 있는 사람은 바로 하나님의 말씀을 실제로 한 사람이다.』

<하나님나라시대는 바로 말씀시대이다>에서 발췌

『네가 만일 하나님을 믿는 것은 고통을 받는 것이고 또는 하나님을 위하여 많은 일을 하는 것이고 또는 육체가 평안한 것이고 또는 모든 것이 다 순조롭고 안일한 것이라고 여긴다면 이런 것은 모두 사람이 하나님을 믿는 데에 있어야 할 목적이 아니다. 네가 만약 이렇게 믿는다면 너의 관점은 올바르지 않으며 너는 전혀 온전케 될 수가 없다. 하나님의 행사, 하나님의 공의로운 성품, 하나님의 지혜, 하나님의 말씀, 하나님의 기묘 난측, 이것은 모두 사람이 인식해야 할 바이다. 너의 인식에 의하여 너의 마음속의 개인적 요구, 개인적 소망, 개인적 관념을 제거하게 된다. 이런 것을 제거해야만 하나님이 요구한 조건을 갖출 수 있다. 이것에 의해야만 네가 생명이 있을 수 있고 하나님을 만족케 할 수 있다. 하나님을 믿는 것은 바로 하나님을 만족케 하기 위한 것이고, 하나님이 요구한 성정을 살아내기 위한 것이며, 그의 행사와 그의 영광을 자격이 없는 이 한 무리 사람들에 의하여 드러내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것은 네가 하나님을 믿는 데의 정확한 관점이며, 이것은 곧 너의 추구 목표이다. 하나님을 믿는 관점을 바로잡고 하나님의 말씀을 얻기를 추구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먹고 마시면 진리를 살아낼 수 있으며 더욱이 하나님의 실제 행사를 볼 수 있고 전 우주에서의 하나님의 기묘한 행사를 볼 수 있으며 하나님이 육신 중에서 하는 실제적인 사역도 볼 수 있다. 사람의 실제 경력을 통해 사람은 하나님이 도대체 어떻게 하는지를 체험하게 되고 사람에게 하나님의 어떤 뜻이 있는지를 체험하게 되는데, 이것은 모두 사탄의 패괴 성정을 벗어 버리기 위한 것이다. 네 안의 불결한 것과 불의한 것을 벗어 버리고 너의 틀린 속셈을 벗어 버리면 하나님에 대해 진실한 믿음이 생기게 된다. 이렇게 진실한 믿음이 있어야 비로소 하나님을 진실로 사랑할 수 있다. 하나님을 믿는 기초에서라야 하나님을 진실로 사랑할 수 있다. 네가 만약 그를 믿지 않는다면 그를 사랑하는 데에 이를 수 있겠는가? 네가 하나님을 믿는 이상, 흐리멍덩해서는 안 된다. 어떤 사람은 하나님을 믿으면서 복받는 것을 보기만 하면 열의가 일어나고, 연단받는 것을 보기만 하면 열의가 없어지는데, 이것이 하나님을 믿는 것인가? 하나님을 믿는 것은 최후에 하나님 앞에서 고분고분 순종하는 데에 이르는 것이다. 네가 하나님을 믿으면서 만약 하나님에 대해 아직도 요구가 있고, 아직도 많은 종교 관념을 버릴 수 없고 개인의 이익을 버릴 수 없고, 아직도 육체가 복받기를 추구하면서 하나님으로 하여금 너의 육체를 구원하게 하고 너의 영혼을 구원하게 한다면 이것은 모두 관점이 올바르지 않은 사람의 표현이다. 종교를 신앙하는 사람은 비록 하나님을 믿지만 성정 변화를 추구하지 않고 하나님을 알아가기를 추구하지 않으며 개인의 육체적 이익만 추구한다. 너희들 가운데 많은 사람들의 믿음법은 바로 종교 신앙에 속하는데, 아예 하나님을 진실로 믿는 것이 아니다. 사람이 하나님을 믿는 데는 하나님을 위해 고통받는 마음과 자기를 버리는 심지를 갖추어야 한다. 이 2가지를 갖추지 않으면 하나님을 믿는다고 할 수 없고 성정 변화에도 이를 수 없다. 참으로 진리를 추구하는 사람, 하나님을 알아가기를 추구하는 사람, 생명을 추구하는 사람이야말로 진정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다.』

<온전케 될 사람은 모두 연단을 겪어야 한다>에서 발췌

『베드로는 하나님을 믿으면서 모든 것에서 하나님을 만족케 하기를 추구하였고, 하나님에게서 온 모든 것에 순복하기를 추구하였다. 그는 형벌, 심판을 받아들일 수 있었고, 연단, 환난, 생활의 궁핍도 받아들일 수 있었으며, 아무런 원망도 없었다. 이런 것은 모두 하나님을 사랑하는 그의 마음을 바꿀 수 없었다. 이것이 하나님을 지극히 사랑한 것이 아닌가? 이것이 피조물로서 본분을 한 것이 아닌가? 형벌과 심판이든, 환난이든 죽기까지 순복하는 데에 도달해야 한다. 이것이야말로 피조물이 도달해야 하는 것이고, 이것이야말로 사랑 안에 있는 순결한 성분이다. 사람이 이 정도에 도달한다면 그것은 합격된 피조물이다. 이것은 조물주의 마음을 최고로 흡족케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네가 하나님을 위해 사역은 할 수 있으나 하나님께 순복하지 않고 진실로 하나님을 사랑하지 못한다면, 너는 피조물의 본분을 하지 못하였을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 정죄받을 것이다. 왜냐하면 너는 진리가 없는 사람이고, 하나님께 순복하지 못하는 사람이며, 하나님을 거역하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네가 하나님을 위해 사역하는 것만 중요시하고 진리를 실행하는 것, 자신을 인식하는 것을 중요시하지 않고, 조물주에 대해 모르고 인식하지도 못할 뿐만 아니라, 조물주에게 순복하지도 않고 조물주를 사랑하지도 않는다면, 너는 천성적으로 하나님을 거역하는 사람이다. 그러므로 조물주는 그런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다.』

<성공 여부는 사람이 가는 길에 달렸다>에서 발췌

『베드로의 길을 가는 것을 개괄해 말하면, 바로 진리를 추구하는 길을 가는 것이고 또한 진실로 자신을 알고 성정 변화에 도달하는 길을 가는 것이다. 오직 베드로의 길을 가는 것만이 하나님께 온전케 되는 길이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베드로의 길을 갈 것인지, 어떤 실행 방법이 있는지, 이것은 분명히 알아야 할 바이다. 우선, 자신의 속셈과 부당한 추구, 심지어 가정 및 육체의 모든 것까지 전부 다 내려놓아야 하고 온 몸과 마음을 다 기울여야 한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 말씀에 완전히 몰두하여 하나님 말씀을 먹고 마시는 것을 중요시하고, 하나님 말씀에서 진리와 하나님 뜻을 구하는 것을 중요시하며, 매사에서 하나님의 뜻을 더듬는 것이다. 이것은 가장 근본적이고 중요한 실행 방법이다. 베드로는 예수를 만난 후, 그렇게 실행했던 것이다. 또한 그렇게 실행해야 가장 좋은 효과에 도달할 수 있다. 몸과 마음을 다해 하나님 말씀 속에 몰입하는 것은 주로 하나님 말씀 속에서 진리를 찾고 구하고 하나님의 뜻을 찾고 구하며, 하나님의 뜻을 더듬는 것을 중요시하고 하나님 말씀에서 더 많은 진리를 깨닫고 얻는 것이다. 베드로는 하나님 말씀을 읽으면서 도리 알기를 중요시한 것이 아니고, 더욱이 신학 지식을 얻기를 중요시한 것도 아니라, 진리를 깨닫고 하나님의 뜻을 더듬는 것을 중요시하여 하나님의 성품과 하나님의 사랑스러움을 알게 되었다. 동시에 또 하나님의 말씀에서 사람의 각종 패괴 정형과 사람의 패괴 본성, 그리고 사람에게 참으로 부족한 점을 알고 사람에 대한 하나님의 각 방면의 요구에 도달함으로써 하나님을 만족케 하였다. 베드로가 하나님 말씀을 그렇게 많이 정확하게 실행한 것은 하나님의 뜻에 가장 부합되는 것이고, 사람이 하나님 역사를 경력함에 있어서 가장 훌륭하게 협력한 것이다. ……사람이 만약 하나님이 요구한 일에서, 하나님의 말씀에서 참으로 말씀의 실제에 진입할 수 있다면, 그 사람은 하나님께 온전케 된 사람이다. 바꾸어 말하면 하나님의 말씀과 역사가 그 사람에게 완전히 효과에 도달하여 하나님의 말씀이 그의 생명이 되었고, 그가 진리를 얻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게 된 것이다. 이때부터 그의 육체의 본성, 즉 그의 원래의 생존 토대가 흔들리고 무너지기 시작한 것이다. 사람은 하나님 말씀을 생명으로 한 후에야 새사람이 된다. 하나님의 말씀이 그의 생명이 되고 하나님 역사의 이상, 사람에 대한 하나님의 요구, 사람에 대한 하나님의 드러냄, 하나님이 사람에게 도달하라고 요구한 참된 인생의 표준이 사람의 생명이 되어 그가 이런 말씀대로 살고 이런 진리로 살면 하나님의 말씀으로 온전케 된 것이고, 하나님 말씀에서 거듭나고 하나님 말씀에서 새사람이 된 것이다. 이것이 바로 베드로가 진리를 추구한 길이고 온전케 된 길이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온전케 되고 하나님의 말씀에서 생명을 얻고 하나님의 말씀에서 발표된 진리가 그의 생명이 되어서야 비로소 진리를 얻은 사람이 된 것이다.』

<어떻게 베드로의 길을 갈 것인가>에서 발췌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은 하나님을 알아가는 시작이다. 맨 처음 하나님을 믿고서부터 가장 깊이 하나님을 믿는 데에 이르는 이 과정이 바로 사람이 하나님을 알아가는 과정이고, 하나님의 역사를 경력하는 과정이다. 네가 만약 하나님을 믿기 위해서만 믿고 하나님을 알기 위해서 믿는 것이 아니라면, 너의 ‘믿음’은 실제가 없고 순결해질 수 없다. 이것은 의심할 바 없이 확실한 것이다. 사람이 하나님을 경력하는 과정에서 하나님에 대해 점차적으로 알아간다면, 사람의 성정은 점차적으로 변화되고, 사람의 믿음 또한 갈수록 ‘참되게’ 될 것이다. 이렇게 사람이 하나님을 믿는 것이 ‘성과’에 도달할 때에는 완전하게 하나님을 얻은 것이다. 하나님이 이처럼 심혈을 기울여 두 번째로 말씀이 육신 되어 친히 역사하는 까닭은 바로 사람으로 하여금 그를 알게 하고 보게 하기 위해서이다. ‘하나님을 알아가는’ 이 단계 역사는 하나님이 사역을 끝마칠 때에 도달하게 될 최종 효과이고,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최종 요구이다. 이렇게 하는 것은 바로 하나님의 최후 증거를 위해, 또한 인류가 최후에 하나님께로 철저히 돌아올 수 있게 하기 위해 하는 사역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을 알아야만 비로소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고, 하나님을 사랑하려면 반드시 하나님을 알아야 한다. 사람이 어떻게 추구하든, 무엇을 얻으려고 추구하든 모두 하나님을 알아야 비로소 하나님의 마음을 만족케 할 수 있다.』

<하나님을 아는 사람만이 하나님을 위해 증거할 수 있다>에서 발췌

온라인 예배는 어떻게 참석할 수 있나요?

주님을 믿고 죄 사함을 받았어도 늘 죄짓는 사람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죄성을 벗어 버려 정결케 될 수 있을까요? 우리의 온라인 예배에 참석해 정결케 되어 구원받는 방법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