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매일 성경 _ 요한복음 3:3

오늘의 말씀,말씀묵상,묵상카드,요한복음3장,

예수님은 우리에게 천국에 가는 조건은 거듭나는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거듭나는 것일까요? 많은 형제자매들이 주님을 믿고 세례를 받으면 거듭난 것으로 생각합니다. 정말 그럴까요? 거듭나는 것에 대해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요한복음 3:5)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요한복음 6:63) 하나님 말씀은 우리의 생명수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로써 물과 성령은 모두 하나님의 말씀을 가리키는 것이고 진정 거듭난다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에서 새 생명을 얻는 것을 뜻함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 인간은 사탄에 의해 심히 패괴되어 내면에 사탄의 처세술과 생존의 법칙이 가득 차 있으며, 모두가 사탄의 패괴 성품을 기반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삶 속에서 비쳐지는 우리의 모습은 교만하고 거만하며, 교활하고 간사하며, 이기적이고 비열하고, 탐욕스럽고 사악하기만 하며, 참된 인간의 모습이라고는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바로 이러한 사탄에게 속한 것들이 우리의 생명으로 자리 잡게 된 것입니다. 이러한 것에 의해 사는 자체가 죄에 빠져 사는 것이니, 우리는 더럽고 패괴돼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자격이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거듭나야만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거듭나게 될 때, 곧 우리 안에 자리잡은 사탄의 패괴 성품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정결케 되고 변화 받으면, 하나님의 말씀이 생명이 되고, 또한 새롭게 지음 받은 사람으로 태어나는 것입니다. 외적으로는 별다른 변화가 보이지 않지만, 우리의 내적 상태, 일을 바라보는 관점, 생존의 법칙과 패괴 성품은 이미 새롭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진리의 원칙이 우리의 생명으로 자리 잡고, 하나님 말씀의 진리가 사탄의 철학을 대체한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 때면, 조금씩 죄의 사슬에서 벗어나 하나님께 얻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게 돼야 진정 거듭난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추천 내용
  • 추천 찬양

온라인 예배는 어떻게 참석할 수 있나요?

주님을 믿고 죄 사함을 받았어도 늘 죄짓는 사람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죄성을 벗어 버려 정결케 될 수 있을까요? 우리의 온라인 예배에 참석해 정결케 되어 구원받는 방법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