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경 _ 마태복음 19:23

2019년 09월 27일

성경묵상,말씀 묵상,오늘의 말씀,

예수님은 부자가 천국에 들어가기는 어렵다고 하셨습니다. 그럼, 부자는 왜 천국에 들어가기 어려울까요? 바로 돈과 육적인 향락을 내려놓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부자가 아닌 우리도 돈을 탐하는 마음과 명예와 이익에 대한 마음을 내려놓지 못한다면 부자와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기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의 마음이 물질에 점령 되면, 하나님의 자리가 사라지고, 갈수록 탐욕스러워지며 주님의 말씀에 따라 행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신 바와 같습니다. 『네가 육을 만족시킬수록 육은 더 큰 욕심을 내는 법이다. 이번에 만족시키면 다음에 또 다른 요구를 한다. 계속 그렇게 하다 보면 사람은 육을 더 사랑하게 된다. … 사람의 육은 뱀과 같아 본질적으로 사람의 생명을 해친다. 네가 육의 목적을 완전히 달성했을 때는 곧 생명을 잃는 때이다. 육은 사탄에 속하는 것으로, 그 안에는 항상 사치스러운 욕망이 들어차 있어 항상 자신만 생각하고, 항상 호강하길 원하며 안일한 생활을 탐내고, 애타하지도 않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네가 어느 지경까지 육을 만족시키다 보면 종국에 육에 집어삼켜지게 될 것이다. 다시 말해, 네가 이번에 육을 만족시켰다면 다음에도 만족시켜 주길 바란다. 그 안에 항상 사치스러운 욕망과 새로운 요구가 있으며, 네가 육을 생각하는 기회를 틈타 육을 더욱 아끼며 육의 안락 속에서 살게 한다. 그러니 네가 그것을 이기지 못하면 결국 너 자신을 망칠 것이다.』, 『네가 지금 누리려고만 하면 너의 앞날을 망치게 되고, 네가 오늘 참고 견디는 고통은 너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다.』

말씀을 통해 우리는 육은 뱀과 같아 그것을 만족시킬수록 욕심이 점점 더 커져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 번 육체의 향락 때문에 진리를 실행하지 않으면 마음에 가책을 느낄 수 있습니다. 두 번이 되어도 가책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 번, 네 번 반복되면 그 느낌은 사라지고 마음에 죄책감도 사라집니다. 그렇게 되면 구원의 기회도, 천국에 들어갈 기회도 잃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육의 본질을 간파하고, 실제적인 협력과 하나님께 육의 욕심을 이길 용기와 결단력을 더해 달라고, 진리를 실행할 믿음과 끈기를 더해 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이 있어야 조금씩 육을 저버릴 수 있습니다.

  • 추천 내용


‘하나님의 약속’ 사이트를 애용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오셔서 성도들을 데리고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세인 지금 주의 재림에 관한 예언은 기본적으도 다 이루어졌습니다. 성경에 예언된 말세의 대재난도 이미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대재난이 오기 전, 어떻게 하면 하나님 앞으로 올려져 보호를 받을 수 있을까요?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하단의 채팅창을 이용해 주십시오. 함께 주의 재림을 맞이하는 길을 찾아봅시다.

성경 테마, 영적 생명의 양식, 신앙 문답, 복음 영상 등 풍성한 묵상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신저를 클릭하신 후 묵상 내용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11:12

“천국은 침노를 당하나니 침노하는 자는 빼앗느니라”(마태복음 11:12)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4:7

"예수께서 이르시되 또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 하였느니라 하신대"(마태복음 4:7)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23:6~7

"잔치의 상석과 회당의 상좌와 시장에서 문안 받는 것과 사람에게 랍비라 칭함을 받는 것을 좋아하느니라"(마태복음 23:6-7)

마태복음 5:10 -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라(마태복음 5:10)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4:4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마태복음 4:4)

마태복음 7:3~4 - 자신에 대해 알아야 다른 사람을 정확하게 대할 수 있다

어찌하여 형제의 눈속에 있는 티는 보고 네 눈속에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하느냐 보라 네 눈속에 들보가 있는데 어찌하여 형제에게 말하기를 나로 네 눈속에 있는 티를 빼게 하라 하겠느냐(마태복음 7:3~4)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5:6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배부를 것임이요"(마태복음 5:6)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2:11

"집에 들어가 아기와 그 모친 마리아의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엎드려 아기께 경배하고 보배합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리니라"(마태복음 2:11)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