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경 _ 마태복음 5:10

2020년 06월 14일

매일 성경 묵상,팔복 성경구절,의를 위하여 핍박받는 자,

지금이나 과거나 그리스도인들이 핍박받고 박해받는 사례는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대대로 선지자들은 모두 핍박을 당했으며, 심지어 어떤 사람은 살해되었습니다. 예수님의 열두 제자들도 요한을 제외하고 대부분은 순교를 했습니다. 그리고 중국에서 전도를 했던 초창기 선교사들도 피와 목숨으로 중국 땅에 복음의 씨앗을 뿌리며 그들의 사명을 다했습니다. 예수님은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면 너희보다 먼저 나를 미워한 줄을 알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의 공생애 기간에 바리새인들은 자기의 고정관념과는 다른 예수님의 겉모습을 보고 예수님을 대적하고 정죄하였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의 말씀에 분명 진리와 권세가 있음을 알고 있었지만, 성경의 글귀와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주님의 말씀을 부인하고 거절하였으며, 예수님을 시험하며 책잡으려고 했습니다. 또한, 자신들의 지위와 밥그릇을 지키기 위해 예수님을 따르려는 신도들을 막아섰습니다. 그들은 주님에 대한 유언비어와 비방을 서슴지 않았고, 나중에는 주님을 십자가에 못 박았습니다. 이로써 진리를 혐오하고 하나님을 증오하는 그들의 본성이 드러났습니다. 그들은 진리를 혐오했기 때문에 진리를 사랑하고 빛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증오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따른 사도들이나 선교사들이 핍박을 받은 것입니다. 작금에 이르러서도 하나님을 따르는 자들은 갖은 욕설과 비방과 조소, 체포와 핍박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처럼 종교 박해가 심한 나라에서 그리스도인의 박해 사례는 더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런 상황을 통해 우리를 온전케 만들어 가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이에 관한 하나님의 말씀을 보겠습니다. 『너희가 “우리의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이 지극히 크고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을 우리에게 이루게 함이니”란 말을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너희 모두 이 말을 들어 본 적이 있지만 그 진정한 함의를 깨닫지는 못하고 있다가 오늘에서야 이 말의 실질적인 의미를 깊이 이해하게 되었을 것이다. 이 말은 하나님이 말세에 이루고자 하는 것이며, 큰 붉은 용이 똬리를 틀고 있는 곳에서 그것의 잔혹한 박해를 받는 사람들에게 이루고자 하는 것이다. 큰 붉은 용은 하나님을 핍박하는 하나님의 원수이므로 이 땅의 사람들은 하나님을 믿는다는 이유로 모욕을 당하고 핍박을 받는다. 따라서 이 말은 너희에게 이뤄지는 것이다. 하나님은 하나님을 대적하는 곳에서 사역을 펼치므로 그의 모든 사역이 강력한 저지를 당하게 되며, 그의 말씀 중 많은 부분이 제때 이루어지지 못한다. 그리하여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말미암아 연단을 받는데, 이 역시 ‘고난’의 한 요소이다. 하나님이 큰 붉은 용의 땅에서 사역을 펼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오히려 이 ‘어려움’을 통해 한 단계의 사역을 행함으로써 그의 지혜와 기묘한 행사를 나타낸다. 또한, 그것을 기회로 이 사람들을 온전케 한다. 』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믿음으로 고난받는 것은 하나님께 기억될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그런 상황 속에서 진리를 얻고, 울림 있는 간증을 하며, 사탄의 시험과 공격을 이겨낼 수 있도록 믿음을 단련시키는 것입니다. 그렇게 만들어져야 우리가 하나님의 약속과 축복을 받을 자격이 있는 것입니다.

  • 추천 내용


‘하나님의 약속’ 사이트를 애용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오셔서 성도들을 데리고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세인 지금 주의 재림에 관한 예언은 기본적으도 다 이루어졌습니다. 성경에 예언된 말세의 대재난도 이미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대재난이 오기 전, 어떻게 하면 하나님 앞으로 올려져 보호를 받을 수 있을까요?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하단의 채팅창을 이용해 주십시오. 함께 주의 재림을 맞이하는 길을 찾아봅시다.

성경 테마, 영적 생명의 양식, 신앙 문답, 복음 영상 등 풍성한 묵상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신저를 클릭하신 후 묵상 내용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4:4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마태복음 4:4)

기독교인, 성경 소유 및 복사 혐의로 징역형 처해

루 안(魯安) 기자 성경은 전 세계에 가장 중대한 영향을 미친 책 중에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그런데 중국에서는 성경이 당국에 의해 체포되는 ‘증거’로 되고 있다. 중국에서는 성경 사본을 소지하는 것만으로도 중죄에 해당하며, 모든 교파의 신자들은 지속적으로 박해…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5:17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나 폐하러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로라"(마태복음 5:17)

마태복음 22:37~39 -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자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마태복음 22:37~39)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2:11

"집에 들어가 아기와 그 모친 마리아의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엎드려 아기께 경배하고 보배합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리니라"(마태복음 2:11)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4:7

"예수께서 이르시되 또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 하였느니라 하신대"(마태복음 4:7)

마태복음 7:3~4 - 자신에 대해 알아야 다른 사람을 정확하게 대할 수 있다

어찌하여 형제의 눈속에 있는 티는 보고 네 눈속에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하느냐 보라 네 눈속에 들보가 있는데 어찌하여 형제에게 말하기를 나로 네 눈속에 있는 티를 빼게 하라 하겠느냐(마태복음 7:3~4)

마태복음 16:15~16 - 베드로가 주님의 신분을 알아보다

가라사대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마태복음 16:15~16)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