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경 _ 마태복음 2:11

2019년 07월 12일

마태복음 2장 해설,성경 묵상 카드,


성경 구절은 동방 박사 세 사람이 별을 따라 강생하신 예수님을 찾아 온 사건을 기록했고, 이 이야기를 잘 알고 있는 모든 사람으로 하여금 깊이 반성하게 했습니다. 동방 박사들은 별의 인도에 따라 예루살렘에 도착해 막 강생하신 유대인의 왕을 찾고자 했습니다. 그들도 대다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왕은 당연히 왕궁에 있다고 생각해 먼저 헤롯왕에게 가서 알아보고자 했습니다. 나중에 그들은 헤롯왕의 지시를 받아 베들레헴으로 향했고 계속 별을 따라가 막 강생하신 예수님을 찾아뵙고 엎드려 경배하며 예물을 드렸습니다. 그 후 그들은 꿈에 헤롯에게 돌아가지 말라는 주님의 지시를 받고 그대로 따랐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동방 박사들은 성령의 인도에 순종했던 사람이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이 어디에서 강생하든 그분이 바로 유대인의 왕이라는 것을 확신했습니다. 예수님의 출생지가 사람의 생각과 맞지 않는 것으로 인해 예수님을 받아들이지 않는 잘못을 범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 결국 그들은 성령의 지시에 따라 그곳을 떠났고 헤롯왕의 명령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예수님이 화를 당하는 것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이 사건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아주 큰 깨달음을 주고 있습니다. 그 당시에 많은 사람들은 예수님의 강생과 그분이 전하신 말씀이 자신들의 관념과 맞지 않아 예수님을 제멋대로 정죄하고 논단하며 모독했습니다.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이 예수님을 미친 듯이 정죄하고 대적한 것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그들은 결국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아 극악무도한 죄를 지은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드러낸 바와 같습니다. 『유대인들이 구약 성경을 보던 당시, 그들도 한 남자 아기가 구유에 강생하리라는 이사야의 예언을 알고 있었다. 그들은 그런 예언을 분명히 알면서도 왜 예수를 핍박했을까? 그것은 그들의 패역한 본성 때문이자 그들이 성령의 역사를 몰랐기 때문이 아니겠느냐? 당시 바리새인들은 예수가 행하는 것이 그들이 알고 있는 예언 속의 남자 아기와 같지 않다고 여겨 하나님을 저버렸고, … 너는 성령의 역사라면 다 받아들일 수 있느냐? 성령 역사라면 ‘흐름’이 옳은 것이니 너는 주저 없이 받아들여야지 골라 가며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 하나님을 상대로 식견을 넓히려 하고 여러 가지 속셈을 갖고 있는데, 그것은 부질없는 짓이 아니냐?』

성령의 인도에 끝까지 순종하는 사람만이 하나님의 나타나심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말세에 예수님의 재림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님께서 어떻게 사역하든 구하고, 받아들이고, 순종하는 사람만이 하나님의 나타나심을 찾을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약속’ 사이트를 애용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오셔서 성도들을 데리고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세인 지금 주의 재림에 관한 예언은 기본적으도 다 이루어졌습니다. 성경에 예언된 말세의 대재난도 이미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대재난이 오기 전, 어떻게 하면 하나님 앞으로 올려져 보호를 받을 수 있을까요?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하단의 채팅창을 이용해 주십시오. 함께 주의 재림을 맞이하는 길을 찾아봅시다.

성경 테마, 영적 생명의 양식, 신앙 문답, 복음 영상 등 풍성한 묵상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신저를 클릭하신 후 묵상 내용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의 하나님 말씀 <성육신의 비밀 4>(발췌문 12)

6천 년 경륜은 3단계 사역으로 나뉘는데, 어느 단계든 한 부분만 대변할 뿐, 세 시대의 사역을 대변하지는 못한다. 여호와라는 이름이 하나님의 모든 성품을 대변할 수는 없다. 또 그가 율법시대의 사역을 했다고 해서 하나님이 율법 아래의 하나님일 뿐이라고 할 수는 없다.…

매일의 하나님 말씀 <하나님은 사람 생명의 근원이다>(발췌문 259)

하나님은 이 세상을 창조하였고, 그가 부여한 생명을 가진, 사람이란 생명체를 세상에 데려왔다. 그리하여 사람은 부모와 가족이 생기면서 외로움에서 벗어났다. 사람은 이 물질적인 세상을 본 후부터 하나님이 정한 운명에 따라 살아가게 되었다. 하나님의 생명의 기운이 생명체 …

매일의 하나님 말씀 <말씀이 모든 것을 이룬다>(발췌문 36)

하나님나라시대(역주: 왕국시대)가 시작되자 하나님은 말씀을 하기 시작했다. 앞으로 이 말씀들은 서서히 이루어질 것이다. 그때는 사람의 생명이 성장한 시점일 것이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사람의 타락(직역: 패괴) 성품을 드러내는데, 이렇게 하는 것이 더 실제적이고 더 필요…

매일의 하나님 말씀 <사람의 삶을 정상으로 회복시켜 사람을 아름다운 종착지로 이끌어 간다>(발췌문 2)

6천 년 경영 사역은 율법시대, 은혜시대, 그리고 하나님나라시대(역주: 왕국시대)의 3단계로 나뉜다. 이 3단계 사역은 모두 인류, 즉 사탄에 의해 심하게 패괴된 인류를 구원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동시에 사탄과 싸우기 위한 것이다. 이렇게 구원 사역이 3단계로 나뉘…

매일의 하나님 말씀 <하나님이 거하고 있는 ‘육신’의 본질>(발췌문 99)

성육신이란 하나님이 육신으로 나타난 것을 일컫는다. 즉, 하나님이 육신의 형상으로 자신이 만든 사람들 가운데서 사역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성육신이라고 한 이상, 무엇보다 먼저 육신, 특히 정상 인성을 갖춘 육신이 필요하다. 이것은 최소한으로 갖춰야 할 조건이다. 사실,…

매일의 하나님 말씀 <‘구주’는 이미 ‘흰 구름’을 타고 돌아왔다>(발췌문 45)

말세에 강림한 구세주가 여전히 예수라 불리고 그때처럼 유대에서 태어나 사역한다면, 내가 이스라엘 사람만 만들었고 그들만 구속한다는 것이지 이방과는 무관함을 의미한다. 그렇게 되면, 내가 한 “나는 천지 만물을 창조한 주인이다.”라는 이 말과 모순되지 않겠는가? 내가 유…

매일의 하나님 말씀 <구속시대 사역의 실상>(발췌문 23)

성육신한 예수에게는 감정이 없었지만, 늘 제자들을 위로해 주고 공급해 주며, 도와주고 보살펴 주었다. 그는 많은 사역을 행하면서 수없이 고통을 겪었지만 사람에게 지나친 요구를 하지 않았고, 사람의 죄를 한결같이 인내하며 포용해 주었다. 이에 은혜시대 사람들은 그를 ‘사…

매일의 하나님 말씀 <하나님은 전 인류의 운명을 주재한다>(발췌문 215)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이 소돔을 멸하던 장면을 돌이켜 보아라. 그리고 롯의 아내가 왜 소금 기둥이 되었는지 생각해 보아라. 니느웨 성의 백성이 어떻게 베옷을 입고 재 위에 앉아 죄를 자백하고 회개했는지 생각해 보아라. 2천 년 전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은 유대인의 결말…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