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경 _ 마태복음 5:9

2019년 04월 14일

매일 성경 묵상,묵상 카드,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기독교 신자들에게 화평케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요구한 것입니다. 성경에 아브람과 롯은 함께 애굽에서 나와 남방으로 올라갔습니다. 그때 아브람의 가축의 목자와 롯의 가축의 목자가 서로 땅을 두고 다투었습니다. 하지만 아브람은 롯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한 골육이라 나나 너나 내 목자나 네 목자나 서로 다투게 말자 네 앞에 온 땅이 있지 아니하냐 나를 떠나라 네가 좌하면 나는 우하고 네가 우하면 나는 좌하리라”(창세기13:8~9) 아브람이 롯과 다투지 않음으로써 하나님은 아브람을 축복하여 더 많은 땅을 베풀어 주셨습니다. 또 아브람의 아들 이삭이 그랄에 거하였을 때, 여호와 하나님께서 복을 주심으로 그 땅에서 농사하여 백 배나 얻었었습니다. 또 양과 소가 떼를 이루고 노비가 심히 많아 블레셋 사람들이 시기하였고, 심지어 다른 곳으로 떠나라고 말했습니다. 이삭은 그들과 화목하게 지내기 위해 조용히 떠났고 이삭의 종들이 우물을 팔 때마다 그랄 목자들에게 빼앗겼습니다. 하지만 이삭은 시종일관 그들과 다투지 않았고 그의 종들이 다른 우물을 파자 그랄 목자들도 다시 와서 빼앗지 않았습니다. 이삭은 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내기 위해 더 인내하고 양보했으며 사람들과 따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여호와 하나님은 그에게 더 많은 복을 베풀어 주셨습니다. 블레셋 왕 아비멜렉조차도 직접 이삭을 보러 왔으며 그와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삭도 잔치를 베풀어 손님을 맞이했고 그를 배척한 사람들을 사랑으로 대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사람들과 화평케 지내는 사람들은 복 있는 자들임을 알 수 있습니다. 마음이 평안하고 즐거울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돌보심과 축복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삶 속에서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낼 수 있는지를 배워야 합니다.

  • 추천 내용:

크리스천이 사람과 지낼 때 지켜야 할 4가지 원칙

‘하나님의 약속’ 사이트를 애용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오셔서 성도들을 데리고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세인 지금 주의 재림에 관한 예언은 기본적으도 다 이루어졌습니다. 성경에 예언된 말세의 대재난도 이미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대재난이 오기 전, 어떻게 하면 하나님 앞으로 올려져 보호를 받을 수 있을까요?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하단의 채팅창을 이용해 주십시오. 함께 주의 재림을 맞이하는 길을 찾아봅시다.

성경 테마, 영적 생명의 양식, 신앙 문답, 복음 영상 등 풍성한 묵상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신저를 클릭하신 후 묵상 내용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의 하나님 말씀 <패괴된 인류에게는 말씀이 ‘육신’ 된 하나님의 구원이 더욱 필요하다>(발췌문 122)

3단계 사역의 첫 번째 사역은 육신이 한 사역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이 직접 한 사역이었다. 3단계 사역의 마무리 사역은 영이 직접 하는 것이 아니라 성육신 하나님이 하는 것이다. 중간 단계의 구속 사역 역시 육신을 입은 하나님이 한 사역이었다. 전체 경영 사역에서 가장…

매일의 하나님 말씀 <일곱 우레가 크게 울리다 ― 하나님나라의 복음이 전 우주로 퍼져 나갈 것을 예언하다>(발췌문 69)

사람에게 나의 영광을 볼 수 있다는 믿음이 없으면 나 역시 강요하지 않고 사람들 가운데 있는 나의 영광을 다른 세계로 옮겨 간다. 그러다가 모든 사람이 또 후회하면 ‘믿음’에 속한 더 많은 사람에게 영광을 보여 준다. 이것이 나의 사역 원칙이다. 영광은 가나안을 떠날 …

매일의 하나님 말씀 <하나님이 거하고 있는 ‘육신’의 본질>(발췌문 100)

땅에서 예수의 삶은 어디까지나 육신의 정상적인 삶이었다. 그는 육신의 정상 인성으로 살았다. 그가 직분을 이행하기 전까지는 사역이나 말씀의 권능, 병을 고치고 귀신을 쫓아내는 권능 등 비범한 일들이 기본적으로 나타나지 않았다. 29세가 되기 전, 그러니까 직분을 시작하…

매일의 하나님 말씀 <3단계 사역을 아는 것이 하나님을 아는 길이다>(발췌문 6)

3단계 사역은 전체 경영의 중심으로, 하나님의 성품과 어떠함이 모두 3단계 사역에서 나타난다. 하나님의 3단계 사역을 모르는 자는 하나님의 성품이 발현되는 방식도 알 수가 없고, 하나님이 사역하는 지혜도 모르며, 하나님이 사람을 구원하는 다양한 방식과 온 인류에 대한 …

매일의 하나님 말씀 <일곱 우레가 크게 울리다 ― 하나님나라의 복음이 전 우주로 퍼져 나갈 것을 예언하다>(발췌문 68)

나는 이방에서 사역을 확장하고, 전 우주 아래에서 나의 영광을 나타낸다. 나의 뜻은 별처럼 점점이 흩어져 있는 사람들에게 깃들어 있으며, 모두가 나의 섭리에 따라 내가 나누어 준 일들을 하고 있다. 이때부터 나는 새로운 시대로 들어가 모든 사람을 또 다른 세계로 인도했…

매일의 하나님 말씀 <하나님의 사역과 하나님의 성품, 하나님 자신 1>(발췌문 28)

하나님이 무지개를 사람과 맺은 언약의 증거로 삼다 (창 9:11~13) “내가 너희와 언약을 세우리니 다시는 모든 생물을 홍수로 멸하지 아니할 것이라 땅을 침몰할 홍수가 다시 있지 아니하리라 하나님이 가라사대 내가 나와 너희와 및 너희와 함께하는 모든 생물 사이에 영세…

매일의 하나님 말씀 <‘구주’는 이미 ‘흰 구름’을 타고 돌아왔다>(발췌문 44)

‘여호와’란 내가 이스라엘에서 사역할 때 택한 이름으로, 사람을 긍휼히 여기고 저주하며, 사람의 생활을 인도할 수 있는 이스라엘 사람(하나님 선민)의 하나님이자, 크나큰 능력을 지닌 지혜가 충만한 하나님을 의미한다. ‘예수’란 본래 임마누엘을 가리키며, 자비와 긍휼이 …

매일의 하나님 말씀 <말씀이 모든 것을 이룬다>(발췌문 36)

하나님나라시대(역주: 왕국시대)가 시작되자 하나님은 말씀을 하기 시작했다. 앞으로 이 말씀들은 서서히 이루어질 것이다. 그때는 사람의 생명이 성장한 시점일 것이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사람의 타락(직역: 패괴) 성품을 드러내는데, 이렇게 하는 것이 더 실제적이고 더 필요…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