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경 _ 마태복음 5:9

2019년 04월 14일

매일 성경 묵상,묵상 카드,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기독교 신자들에게 화평케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요구한 것입니다. 성경에 아브람과 롯은 함께 애굽에서 나와 남방으로 올라갔습니다. 그때 아브람의 가축의 목자와 롯의 가축의 목자가 서로 땅을 두고 다투었습니다. 하지만 아브람은 롯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한 골육이라 나나 너나 내 목자나 네 목자나 서로 다투게 말자 네 앞에 온 땅이 있지 아니하냐 나를 떠나라 네가 좌하면 나는 우하고 네가 우하면 나는 좌하리라”(창세기13:8~9) 아브람이 롯과 다투지 않음으로써 하나님은 아브람을 축복하여 더 많은 땅을 베풀어 주셨습니다. 또 아브람의 아들 이삭이 그랄에 거하였을 때, 여호와 하나님께서 복을 주심으로 그 땅에서 농사하여 백 배나 얻었었습니다. 또 양과 소가 떼를 이루고 노비가 심히 많아 블레셋 사람들이 시기하였고, 심지어 다른 곳으로 떠나라고 말했습니다. 이삭은 그들과 화목하게 지내기 위해 조용히 떠났고 이삭의 종들이 우물을 팔 때마다 그랄 목자들에게 빼앗겼습니다. 하지만 이삭은 시종일관 그들과 다투지 않았고 그의 종들이 다른 우물을 파자 그랄 목자들도 다시 와서 빼앗지 않았습니다. 이삭은 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내기 위해 더 인내하고 양보했으며 사람들과 따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여호와 하나님은 그에게 더 많은 복을 베풀어 주셨습니다. 블레셋 왕 아비멜렉조차도 직접 이삭을 보러 왔으며 그와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삭도 잔치를 베풀어 손님을 맞이했고 그를 배척한 사람들을 사랑으로 대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사람들과 화평케 지내는 사람들은 복 있는 자들임을 알 수 있습니다. 마음이 평안하고 즐거울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돌보심과 축복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삶 속에서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낼 수 있는지를 배워야 합니다.

  • 추천 내용:

크리스천이 사람과 지낼 때 지켜야 할 4가지 원칙

‘하나님의 약속’ 사이트를 애용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오셔서 성도들을 데리고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세인 지금 주의 재림에 관한 예언은 기본적으도 다 이루어졌습니다. 성경에 예언된 말세의 대재난도 이미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대재난이 오기 전, 어떻게 하면 하나님 앞으로 올려져 보호를 받을 수 있을까요?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하단의 채팅창을 이용해 주십시오. 함께 주의 재림을 맞이하는 길을 찾아봅시다.

성경 테마, 영적 생명의 양식, 신앙 문답, 복음 영상 등 풍성한 묵상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신저를 클릭하신 후 묵상 내용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4:7

"예수께서 이르시되 또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 하였느니라 하신대"(마태복음 4:7)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23:6~7

"잔치의 상석과 회당의 상좌와 시장에서 문안 받는 것과 사람에게 랍비라 칭함을 받는 것을 좋아하느니라"(마태복음 23:6-7)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4:4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마태복음 4:4)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5:17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나 폐하러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로라"(마태복음 5:17)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5:10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라"(마태복음 5:10)

매일 성경 큐티 : 마태복음 7장 21~23절

왜 “주여 주여” 하는 사람들이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고 도리어 불법을 행하는 자들로 전락되었을까요? 어떻게 해야 하나님께 인정받을 수 있을까요? 본문 마태복음 7장 21~23절을 보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4:19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 오너라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마태복음 4:19)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2:11

"집에 들어가 아기와 그 모친 마리아의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엎드려 아기께 경배하고 보배합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리니라"(마태복음 2:11)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