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경 _ 시편 128:1

2019년 05월 04일

시편 말씀카드,좋은 말씀 카드,

성경 구절은 오직 하나님을 경외하고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사람만이 복이 있다고 알려 주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런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하나님의 지위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높이고 경외하며 임하는 모든 일에서 자신의 관념과 추측에 따라 처리하지 않으며, 하나님의 뜻을 규정하지 않고 그분의 뜻을 더듬을 수 있도록 기도로 구하는 것입니다. 또 그들은 하나님이 무엇을 요구하시건 절대적으로 청종하고 순종하며 하나님의 섭리와 배정에 따릅니다. 그들이 하는 모든 행동은 하나님을 만족게 하기 위한 것으로써 이런 이들이야말로 하나님께서 구원하려는 욥과 같은 사람들입니다. 욥은 모든 재산을 잃었고 종들이 살해당했으며 자녀들도 목숨을 잃었습니다. 사탄은 또 욥의 육을 공격하여 온몸에 악창이 나게 해 그를 괴롭혔습니다. 큰 시련을 마주하여 욥은 자신의 관념과 상상에 따르지 않았고 여호와 하나님의 뜻을 추측하지도 않았으며, 그저 조용히 기도로 하나님의 뜻을 구하였고 그분의 주재에 순종하며 자신의 순결을 지킨 것입니다. 즉,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악을 떠나고 입술로 범죄하지 않았으며, 죽을지언정 하나님을 원망하지도 않았고 또 하나님의 거룩한 이름을 찬양하고 그분을 힘 있게 증거했습니다. 욥이 여호와 하나님을 위해 굳게 서서 간증할 때, 하나님이 그를 크게 축복하심으로 재산을 갑절로 더해 주셨고 그에게 용모가 가장 뛰어난 자녀들을 주셨으며 그의 수명도 연장시켜 주신 것입니다. 하지만 욥의 가장 큰 축복은 바로 시련 중에 굳게 서서 간증을 선 것으로, 여호와 하나님이 그에게 나타나 말씀하셨고 욥은 하나님이 실제적으로 존재한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욥은 여호와 하나님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었고 하나님에 대한 순종과 경외도 승화된 것입니다. 이로써 우리는 하나님은 욥과 같은 사람을 축복하고 칭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추구 방향과 목표가 있게 되었습니다. 바로 하나님의 말씀을 준행하고 하나님을 경외하여 악을 떠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우리가 구원받을 수 있는지와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 말은 무엇일까? 바로 ‘하나님의 말씀을 준행하라. 하나님을 경외하며 악에서 떠나라.’라는 것이다. 아주 간단한 말이 아니냐? 간단하지만 이 말에 대해 참으로 깊은 이해가 있는 사람은 이 말이 아주 무게가 있고, 실행할 가치가 크다는 점을 느낄 것이다. 또한 이 말은 진리 실제가 있는 생명의 말씀이고, 하나님을 만족게 하기를 원하는 사람이 평생 추구해야 할 목표이자 하나님의 마음을 헤아리는 사람이 일생 동안 따라야 할 길이라고 여길 것이다. … 사람이 이 말을 잘 실행하고 ‘하나님을 경외하며 악에서 떠나는’ 기준에 이른다면, 틀림없이 살아남을 것이고, 틀림없이 좋은 결말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기준에 이르지 못한다면, 너의 결말은 미지수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내가 이 말을 너희에게 알려 주는 목적은 우선 하나님이 어떤 기준으로 너희를 가늠하는지 구체적인 실정을 알게 하려는 것이다.』

 

  • 추천 내용:

하나님을 경외하는 3가지 방법 – 어떻게 하나님을 경외하는 삶을 살 것인가

‘하나님의 약속’ 사이트를 애용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오셔서 성도들을 데리고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세인 지금 주의 재림에 관한 예언은 기본적으도 다 이루어졌습니다. 성경에 예언된 말세의 대재난도 이미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대재난이 오기 전, 어떻게 하면 하나님 앞으로 올려져 보호를 받을 수 있을까요?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하단의 채팅창을 이용해 주십시오. 함께 주의 재림을 맞이하는 길을 찾아봅시다.

성경 테마, 영적 생명의 양식, 신앙 문답, 복음 영상 등 풍성한 묵상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신저를 클릭하신 후 묵상 내용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하나님을 경외하는 3가지 방법 - 어떻게 하나님을 경외하는 삶을 살 것인가

여호와를 경외함이 지혜의 근본이며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만이 하나님의 칭찬과 축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님을 경외하고, 하나님의 뜻에 맞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요?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5:7

"긍휼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긍휼히 여김을 받을 것임이요"(마태복음 5:7)

매일 성경 _ 요한복음 8: 12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두움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요한복음 8: 12)

매일 성경 _ 역대하 7:14

역대 하 7 장 14 절은 여호와 하나님이 솔로몬에게 주의를 준 말씀입니다. 여호와께서 말씀하셨습니다. 『혹 내가 하늘을 닫고 비를 내리지 아니하거나 혹 메뚜기로 토산을 먹게 하거나 혹 염병으로 내 백성 가운데 유행하게 할 때에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 악한 …

당신은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을 경배하고 있습니까

하나님을 따르는 이상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해야 한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우리가 정말 그렇게 행하였는지는 잘 모르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과 함께 자신을 반성해 보시고 참으로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을 경배하는 경지에 오를 수 있기를 바랍니다.

크리스천은 어떻게 사탄의 시험을 멀리 할 것인가?

욥은 사탄의 시험 앞에서도 간증을 섰을 뿐만 아니라 생활 속 사소한 일에서도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세상은 유혹이 너무 많아 크리스천들이 마주하게 될 사탄의 시험은 갈수록 커져만 갑니다. 그럼 크리스천은 어떻게 해야 하나님을 경외하고 악을 멀리하는 길을 걸을 수 있을까요?

욥기 설교 — 욥이 하나님을 경외한 3가지 모습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를 말한다면 대다수 사람들은 욥을 떠올릴 것입니다. 그럼 욥은 어떻게 하나님을 경외했을까요? 아래에서 하나님을 경외한 욥의 3가지 모습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매일 성경 _ 요한복음 15: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요한복음 15:5)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