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경 _ 요한복음 15:5

2019년 07월 15일

요한복음 15장,포도나무 비유,요한 복음 15 장 5 절


성경 구절을 묵상하면서,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포도나무와 가지의 비유를 통해 하나님과 정상적인 관계를 맺는 것이 너무나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주님은 우리를 가지로 그리고 자신을 포도나무로 비유하셨으며, 우리와 주님은 마치 가지와 포도나무의 관계와 같다는 것입니다. 가지가 포도나무를 떠나면 생명 공급을 잃고 말라 죽게 됩니다. 늘 하나님 앞에 살고 하나님 말씀을 자주 보아야만이 성령의 공급하심과 양육을 받을 수 있고, 주님의 말씀을 실행해야만이 생명의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만일 우리가 하나님을 멀리하고 세상을 탐하며, 육에 살고 물질적인 것들을 누리며 하나님의 말씀을 보지 않고 기도에 힘쓰지 않는다면, 하나님과 정상적인 관계는 없고 우리 역시 성령 역사를 잃게 됩니다. 이로써 하나님과 정상적인 관계를 맺는 것은 우리가 생명으로 진입하는데 기반이 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나님과 정상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까?

한 권의 영적 서적에서 이런 말씀을 보았습니다. 『사람이 하나님을 믿고 사랑하고 하나님을 흡족게 하려면 마음으로 하나님의 영을 접해 하나님의 만족을 얻어야 하고, 마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접해 하나님 영의 감동을 받아야 한다. 정상적인 영 생활을 하고 하나님과 정상적인 관계를 맺고 싶다면, 가장 먼저 하나님께 마음을 맡기고 하나님 앞에서 마음을 평온히 해야 한다. 온 마음을 하나님께 쏟아부어야만 조금씩 정상적인 영 생활이 이뤄진다.』

이처럼 하나님과 정상적인 관계를 맺으려면 반드시 마음을 하나님께 맡겨 하나님 앞에 마음을 평온히 해야 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가장 중시하는 것은 사람의 마음이기 때문입니다. 바로 성경에서 말씀한 바와 같습니다.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요한복음 4:24) 하나님은 영이심으로 우리는 마음으로 하나님의 영과 접하고 통할 수 있으며 하나님과 정상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 추천 내용



‘하나님의 약속’ 사이트를 애용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오셔서 성도들을 데리고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세인 지금 주의 재림에 관한 예언은 기본적으도 다 이루어졌습니다. 성경에 예언된 말세의 대재난도 이미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대재난이 오기 전, 어떻게 하면 하나님 앞으로 올려져 보호를 받을 수 있을까요?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하단의 채팅창을 이용해 주십시오. 함께 주의 재림을 맞이하는 길을 찾아봅시다.

성경 테마, 영적 생명의 양식, 신앙 문답, 복음 영상 등 풍성한 묵상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신저를 클릭하신 후 묵상 내용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의 하나님 말씀 <네가 예수의 영체를 볼 때는 하나님이 이미 하늘과 땅을 새롭게 바꾼 후이다>(발췌문 75)

너희는 바리새인들이 예수를 대적한 근본 원인을 알고 싶으냐? 바리새인의 본질을 알고 싶으냐? 그들은 메시야에 대한 환상으로 가득했을 뿐만 아니라 메시야가 오리라는 것만 믿었을 뿐 생명 진리는 추구하지 않았다. 그러므로 오늘날에 이르러서도 그들은 여전히 메시야를 기다리고…

매일의 하나님 말씀 <하나님은 전 인류의 운명을 주재한다>(발췌문 215)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이 소돔을 멸하던 장면을 돌이켜 보아라. 그리고 롯의 아내가 왜 소금 기둥이 되었는지 생각해 보아라. 니느웨 성의 백성이 어떻게 베옷을 입고 재 위에 앉아 죄를 자백하고 회개했는지 생각해 보아라. 2천 년 전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은 유대인의 결말…

매일의 하나님 말씀 <말씀이 모든 것을 이룬다>(발췌문 36)

하나님나라시대(역주: 왕국시대)가 시작되자 하나님은 말씀을 하기 시작했다. 앞으로 이 말씀들은 서서히 이루어질 것이다. 그때는 사람의 생명이 성장한 시점일 것이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사람의 타락(직역: 패괴) 성품을 드러내는데, 이렇게 하는 것이 더 실제적이고 더 필요…

매일의 하나님 말씀 <패괴된 인류에게는 말씀이 ‘육신’ 된 하나님의 구원이 더욱 필요하다>(발췌문 127)

사람의 육체는 사탄에 의해 패괴되고, 가장 심하게 기만당했다. 육체는 극심한 해를 입은 대상이다. 하나님이 친히 육신으로 사역하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구원의 대상이 육에 속한 사람이고, 사탄도 사람의 육체를 이용해 하나님의 사역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사탄과의 싸움은 …

매일의 하나님 말씀 <하나님은 전 인류의 운명을 주재한다>(발췌문 262)

인류의 일원으로서, 그리고 경건한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하나님이 준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몸과 마음을 바칠 책임과 의무가 있다. 우리의 온몸과 마음은 하나님에게서 왔고 하나님의 주재로 존재하기 때문이다. 우리의 몸과 마음이 하나님이 준 사명과 인류의 정의로운 사업을 …

매일의 하나님 말씀 <하나님은 전 인류의 운명을 주재한다>(발췌문 263)

인류에게 사회 과학이 생긴 이래, 과학과 지식은 인류의 마음을 차지했으며, 나아가 인류를 지배하는 도구가 되었다. 그로 인해 인류는 하나님을 경배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과 유리한 여건을 잃게 되었고, 인류의 마음속에서 하나님의 자리는 점점 사라졌다. 하나님의 자리가 없…

매일의 하나님 말씀 <하나님의 나타남으로 새 시대가 열렸다>(발췌문 71)

하나님의 6천 년 경륜은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고, 하나님나라의 문은 하나님이 나타나기를 찾는 모든 이를 향해 열려 있다.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너희는 무엇을 기다리고 있는가? 무엇을 찾고 있는가? 하나님이 나타나기를 기다리고 있지 않는가? 하나님의 자취를 찾고 있지 않…

매일의 하나님 말씀 <하나님이 거하고 있는 ‘육신’의 본질>(발췌문 99)

성육신이란 하나님이 육신으로 나타난 것을 일컫는다. 즉, 하나님이 육신의 형상으로 자신이 만든 사람들 가운데서 사역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성육신이라고 한 이상, 무엇보다 먼저 육신, 특히 정상 인성을 갖춘 육신이 필요하다. 이것은 최소한으로 갖춰야 할 조건이다. 사실,…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