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경 _ 마태복음 23:6~7

2019년 03월 10일

성경 말씀 묵상,성경 묵상 카드,

성경 구절에서 제사장과 서기관, 바리새인들은 높은 지위를 좋아하고, 지위를 대단히 중시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자신을 숭배하기를 바라고 심지어 자신을 주님처럼 대해 주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성전 밖에서 새로운 사역을 하실 때,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따랐습니다. 하지만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은 예수님의 명성이 갈수록 커지고, 또 자신들의 수하 중에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따르는 것을 보고 주님을 원수로 여기고 적대시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지위를 보전하기 위해 온갖 수단으로 예수님을 정죄하고 대적하며, 예수님의 사역을 부정하고 죽이고자 했습니다. 성경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에 대제사장들과 바리새인들이 공회를 모으고 가로되 이 사람이 많은 표적을 행하니 우리가 어떻게 하겠느냐 만일 저를 이대로 두면 모든 사람이 저를 믿을 것이요 그리고 로마인들이 와서 우리 땅과 민족을 빼앗아 가리라 하니 … 이 날부터는 저희가 예수를 죽이려고 모의하니라”(요한복음 11:47~48, 53) 이와 같이 제사장과 서기관, 바리새인들은 그 어떤 것보다 지위를 더 중히 여긴다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지위를 보전하기 위해 예수님을 죽이려고 안달이 난 것입니다. 결국 그들은 로마 정부와 결탁하여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았고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들이 되어, 극악무도한 죄악을 저질렀습니다. 우리는 바리새인들의 실패에서 하나님을 믿고 섬김에 있어 마땅히 하나님를 크게 높이고 마음에 하나님을 최우선에 두어야 하며, 명리나 지위 그리고 사람들에게 숭배받는 것을 추구하지 말아야 한다는 교훈을 얻게 된 것입니다.

 

  • 추천 내용:

대다수 유대인들이 바리새인을 따라 예수님을 정죄한 2가지 이유

‘하나님의 약속’ 사이트를 애용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오셔서 성도들을 데리고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세인 지금 주의 재림에 관한 예언은 기본적으도 다 이루어졌습니다. 성경에 예언된 말세의 대재난도 이미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대재난이 오기 전, 어떻게 하면 하나님 앞으로 올려져 보호를 받을 수 있을까요?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하단의 채팅창을 이용해 주십시오. 함께 주의 재림을 맞이하는 길을 찾아봅시다.

성경 테마, 영적 생명의 양식, 신앙 문답, 복음 영상 등 풍성한 묵상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신저를 클릭하신 후 묵상 내용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의 하나님 말씀 <말씀이 모든 것을 이룬다>(발췌문 36)

하나님나라시대(역주: 왕국시대)가 시작되자 하나님은 말씀을 하기 시작했다. 앞으로 이 말씀들은 서서히 이루어질 것이다. 그때는 사람의 생명이 성장한 시점일 것이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사람의 타락(직역: 패괴) 성품을 드러내는데, 이렇게 하는 것이 더 실제적이고 더 필요…

매일의 하나님 말씀 <하나님의 사역과 하나님의 성품, 하나님 자신 1>(발췌문 28)

하나님이 무지개를 사람과 맺은 언약의 증거로 삼다 (창 9:11~13) “내가 너희와 언약을 세우리니 다시는 모든 생물을 홍수로 멸하지 아니할 것이라 땅을 침몰할 홍수가 다시 있지 아니하리라 하나님이 가라사대 내가 나와 너희와 및 너희와 함께하는 모든 생물 사이에 영세…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5:10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라"(마태복음 5:10)

매일의 하나님 말씀 <구속시대 사역의 실상>(발췌문 23)

성육신한 예수에게는 감정이 없었지만, 늘 제자들을 위로해 주고 공급해 주며, 도와주고 보살펴 주었다. 그는 많은 사역을 행하면서 수없이 고통을 겪었지만 사람에게 지나친 요구를 하지 않았고, 사람의 죄를 한결같이 인내하며 포용해 주었다. 이에 은혜시대 사람들은 그를 ‘사…

매일의 하나님 말씀 <사람의 삶을 정상으로 회복시켜 사람을 아름다운 종착지로 이끌어 간다>(발췌문 2)

6천 년 경영 사역은 율법시대, 은혜시대, 그리고 하나님나라시대(역주: 왕국시대)의 3단계로 나뉜다. 이 3단계 사역은 모두 인류, 즉 사탄에 의해 심하게 패괴된 인류를 구원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동시에 사탄과 싸우기 위한 것이다. 이렇게 구원 사역이 3단계로 나뉘…

매일의 하나님 말씀 <하나님이 거하고 있는 ‘육신’의 본질>(발췌문 99)

성육신이란 하나님이 육신으로 나타난 것을 일컫는다. 즉, 하나님이 육신의 형상으로 자신이 만든 사람들 가운데서 사역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성육신이라고 한 이상, 무엇보다 먼저 육신, 특히 정상 인성을 갖춘 육신이 필요하다. 이것은 최소한으로 갖춰야 할 조건이다. 사실,…

매일의 하나님 말씀 <하나님은 사람 생명의 근원이다>(발췌문 259)

하나님은 이 세상을 창조하였고, 그가 부여한 생명을 가진, 사람이란 생명체를 세상에 데려왔다. 그리하여 사람은 부모와 가족이 생기면서 외로움에서 벗어났다. 사람은 이 물질적인 세상을 본 후부터 하나님이 정한 운명에 따라 살아가게 되었다. 하나님의 생명의 기운이 생명체 …

매일의 하나님 말씀 <일곱 우레가 크게 울리다 ― 하나님나라의 복음이 전 우주로 퍼져 나갈 것을 예언하다>(발췌문 69)

사람에게 나의 영광을 볼 수 있다는 믿음이 없으면 나 역시 강요하지 않고 사람들 가운데 있는 나의 영광을 다른 세계로 옮겨 간다. 그러다가 모든 사람이 또 후회하면 ‘믿음’에 속한 더 많은 사람에게 영광을 보여 준다. 이것이 나의 사역 원칙이다. 영광은 가나안을 떠날 …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