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경 _ 마태복음 23:6~7

2019년 03월 10일

성경 말씀 묵상,성경 묵상 카드,

성경 구절에서 제사장과 서기관, 바리새인들은 높은 지위를 좋아하고, 지위를 대단히 중시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자신을 숭배하기를 바라고 심지어 자신을 주님처럼 대해 주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성전 밖에서 새로운 사역을 하실 때,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따랐습니다. 하지만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은 예수님의 명성이 갈수록 커지고, 또 자신들의 수하 중에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따르는 것을 보고 주님을 원수로 여기고 적대시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지위를 보전하기 위해 온갖 수단으로 예수님을 정죄하고 대적하며, 예수님의 사역을 부정하고 죽이고자 했습니다. 성경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에 대제사장들과 바리새인들이 공회를 모으고 가로되 이 사람이 많은 표적을 행하니 우리가 어떻게 하겠느냐 만일 저를 이대로 두면 모든 사람이 저를 믿을 것이요 그리고 로마인들이 와서 우리 땅과 민족을 빼앗아 가리라 하니 … 이 날부터는 저희가 예수를 죽이려고 모의하니라”(요한복음 11:47~48, 53) 이와 같이 제사장과 서기관, 바리새인들은 그 어떤 것보다 지위를 더 중히 여긴다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지위를 보전하기 위해 예수님을 죽이려고 안달이 난 것입니다. 결국 그들은 로마 정부와 결탁하여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았고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들이 되어, 극악무도한 죄악을 저질렀습니다. 우리는 바리새인들의 실패에서 하나님을 믿고 섬김에 있어 마땅히 하나님를 크게 높이고 마음에 하나님을 최우선에 두어야 하며, 명리나 지위 그리고 사람들에게 숭배받는 것을 추구하지 말아야 한다는 교훈을 얻게 된 것입니다.

 

  • 추천 내용:

대다수 유대인들이 바리새인을 따라 예수님을 정죄한 2가지 이유

‘하나님의 약속’ 사이트를 애용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오셔서 성도들을 데리고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세인 지금 주의 재림에 관한 예언은 기본적으도 다 이루어졌습니다. 성경에 예언된 말세의 대재난도 이미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대재난이 오기 전, 어떻게 하면 하나님 앞으로 올려져 보호를 받을 수 있을까요?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하단의 채팅창을 이용해 주십시오. 함께 주의 재림을 맞이하는 길을 찾아봅시다.

성경 테마, 영적 생명의 양식, 신앙 문답, 복음 영상 등 풍성한 묵상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신저를 클릭하신 후 묵상 내용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24:24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마태복음 24:24)

마태복음 7:3~4 - 자신에 대해 알아야 다른 사람을 정확하게 대할 수 있다

어찌하여 형제의 눈속에 있는 티는 보고 네 눈속에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하느냐 보라 네 눈속에 들보가 있는데 어찌하여 형제에게 말하기를 나로 네 눈속에 있는 티를 빼게 하라 하겠느냐(마태복음 7:3~4)

천국의 7가지 비유

천국의 7가지 비유: 1.알곡과 가라지의 비유; 2.겨자씨 비유; 3.누룩의 비유; 4.밭에 감추인 보화의 비유; 5.값진 진주의 비유; 6.그물의 비유; 7.열 처녀의 비유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4:7

"예수께서 이르시되 또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 하였느니라 하신대"(마태복음 4:7)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4:4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마태복음 4:4)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5:6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배부를 것임이요"(마태복음 5:6)

마태복음 16:15~16 - 베드로가 주님의 신분을 알아보다

가라사대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마태복음 16:15~16)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5:17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나 폐하러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로라"(마태복음 5:17)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