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경 _ 마태복음 5:7

2019년 04월 15일

매일 묵상 카드,성경 묵상 카드,

여기에서 예수님은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용서하라고 우리에게 가르쳐 주었습니다. 이렇게 실천할 때 우리가 죄를 범했을 경우 역시 다른 사람으로부터 이해와 용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록 우리가 깊이 타락했지만 주님께서 크나큰 사랑으로 우리를 구원해 주신 것처럼 말입니다. 기독교 신자로서 주님의 사랑을 살아내며 늘 다른 사람의 고충을 헤아리고 용서해 주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일흔 번씩 일곱 번이라도 용서하라고 가르쳐 주신 것처럼 말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연약하고 또 결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일 사람간의 관계가 서로 사랑하고 이해해 주는 것으로 맺어지지 않으면 화목할 수 없고, 사랑하는 마음도 없으며 긍휼이 여기는 마음이 없는 것으로써 사람들과 함께 지낼 수 없습니다. 이런 상황을 주님 역시 보기를 원치 않으십니다. 하지만 현실의 삶 속에서 우리는 사소한 일로 사람들과 벽이 생기고, 또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고충을 헤아려 달라고 요구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하나님의 말씀 한 단락이 생각납니다. 『사람과 사람의 정상 관계는 마음을 하나님께로 향한 기초에서 맺어지는 것이지 사람의 노력으로 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이 없으면 사람과 사람은 육체적인 관계만 있게 되는데, 그것은 다 비정상이고, 모두 정욕을 방종하는 것이며, 하나님이 증오하고 혐오하는 것이다.』 사실, 우리가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긍휼이 여기며 고충을 헤아려 주려면, 우선 하나님과 정상적인 관계가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과 정상적인 관계가 있고 하나님의 뜻을 깨달은 후에야 사람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알게 되고, 하나님 역시 우리를 이끌어 주실 것입니다.

  • 추천 내용:

크리스천이 사람과 지낼 때 지켜야 할 4가지 원칙

‘하나님의 약속’ 사이트를 애용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오셔서 성도들을 데리고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세인 지금 주의 재림에 관한 예언은 기본적으도 다 이루어졌습니다. 성경에 예언된 말세의 대재난도 이미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대재난이 오기 전, 어떻게 하면 하나님 앞으로 올려져 보호를 받을 수 있을까요?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하단의 채팅창을 이용해 주십시오. 함께 주의 재림을 맞이하는 길을 찾아봅시다.

성경 테마, 영적 생명의 양식, 신앙 문답, 복음 영상 등 풍성한 묵상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신저를 클릭하신 후 묵상 내용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의 하나님 말씀 <하나님은 사람 생명의 근원이다>(발췌문 259)

하나님은 이 세상을 창조하였고, 그가 부여한 생명을 가진, 사람이란 생명체를 세상에 데려왔다. 그리하여 사람은 부모와 가족이 생기면서 외로움에서 벗어났다. 사람은 이 물질적인 세상을 본 후부터 하나님이 정한 운명에 따라 살아가게 되었다. 하나님의 생명의 기운이 생명체 …

매일의 하나님 말씀 <하나님의 나타남으로 새 시대가 열렸다>(발췌문 71)

하나님의 6천 년 경륜은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고, 하나님나라의 문은 하나님이 나타나기를 찾는 모든 이를 향해 열려 있다.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너희는 무엇을 기다리고 있는가? 무엇을 찾고 있는가? 하나님이 나타나기를 기다리고 있지 않는가? 하나님의 자취를 찾고 있지 않…

매일의 하나님 말씀 <하나님은 사람 생명의 근원이다>(발췌문 260)

이 세상에 온 사람은 모두 생과 사의 과정을 경험하게 되고, 또한 많은 사람이 생사윤회의 과정을 겪게 된다. 살아 있는 사람은 머지않아 죽음을 맞이하게 되고, 죽은 사람은 또다시 돌아오게 된다. 이 모두는 하나님이 각각의 생명체를 위해 안배한 생명의 여정이다. 그런데 …

매일의 하나님 말씀 <네가 예수의 영체를 볼 때는 하나님이 이미 하늘과 땅을 새롭게 바꾼 후이다>(발췌문 75)

너희는 바리새인들이 예수를 대적한 근본 원인을 알고 싶으냐? 바리새인의 본질을 알고 싶으냐? 그들은 메시야에 대한 환상으로 가득했을 뿐만 아니라 메시야가 오리라는 것만 믿었을 뿐 생명 진리는 추구하지 않았다. 그러므로 오늘날에 이르러서도 그들은 여전히 메시야를 기다리고…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13:49

"세상 끝에도 이러하리라 천사들이 와서 의인 중에서 악인을 갈라 내어"(마태복음 13:49)

매일의 하나님 말씀 <하나님이 거하고 있는 ‘육신’의 본질>(발췌문 99)

성육신이란 하나님이 육신으로 나타난 것을 일컫는다. 즉, 하나님이 육신의 형상으로 자신이 만든 사람들 가운데서 사역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성육신이라고 한 이상, 무엇보다 먼저 육신, 특히 정상 인성을 갖춘 육신이 필요하다. 이것은 최소한으로 갖춰야 할 조건이다. 사실,…

매일의 하나님 말씀 <하나님은 사람 생명의 근원이다>(발췌문 258)

너는 갓난아기로 이 세상에 오는 순간부터 너의 직책을 이행하기 시작한다. 하나님의 계획과 예정으로 말미암아 네가 맡은 역할을 이행하고, 너의 인생 여정을 시작하는 것이다. 너의 배경이나 앞으로의 여정이 어떻든 하늘의 지배와 안배에서 벗어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매일의 하나님 말씀 <하나님은 전 인류의 운명을 주재한다>(발췌문 215)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이 소돔을 멸하던 장면을 돌이켜 보아라. 그리고 롯의 아내가 왜 소금 기둥이 되었는지 생각해 보아라. 니느웨 성의 백성이 어떻게 베옷을 입고 재 위에 앉아 죄를 자백하고 회개했는지 생각해 보아라. 2천 년 전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은 유대인의 결말…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