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경 _ 마태복음 5:7

2019년 04월 15일

매일 묵상 카드,성경 묵상 카드,

여기에서 예수님은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용서하라고 우리에게 가르쳐 주었습니다. 이렇게 실천할 때 우리가 죄를 범했을 경우 역시 다른 사람으로부터 이해와 용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록 우리가 깊이 타락했지만 주님께서 크나큰 사랑으로 우리를 구원해 주신 것처럼 말입니다. 기독교 신자로서 주님의 사랑을 살아내며 늘 다른 사람의 고충을 헤아리고 용서해 주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일흔 번씩 일곱 번이라도 용서하라고 가르쳐 주신 것처럼 말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연약하고 또 결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일 사람간의 관계가 서로 사랑하고 이해해 주는 것으로 맺어지지 않으면 화목할 수 없고, 사랑하는 마음도 없으며 긍휼이 여기는 마음이 없는 것으로써 사람들과 함께 지낼 수 없습니다. 이런 상황을 주님 역시 보기를 원치 않으십니다. 하지만 현실의 삶 속에서 우리는 사소한 일로 사람들과 벽이 생기고, 또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고충을 헤아려 달라고 요구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하나님의 말씀 한 단락이 생각납니다. 『사람과 사람의 정상 관계는 마음을 하나님께로 향한 기초에서 맺어지는 것이지 사람의 노력으로 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이 없으면 사람과 사람은 육체적인 관계만 있게 되는데, 그것은 다 비정상이고, 모두 정욕을 방종하는 것이며, 하나님이 증오하고 혐오하는 것이다.』 사실, 우리가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긍휼이 여기며 고충을 헤아려 주려면, 우선 하나님과 정상적인 관계가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과 정상적인 관계가 있고 하나님의 뜻을 깨달은 후에야 사람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알게 되고, 하나님 역시 우리를 이끌어 주실 것입니다.

  • 추천 내용:

크리스천이 사람과 지낼 때 지켜야 할 4가지 원칙

‘하나님의 약속’ 사이트를 애용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오셔서 성도들을 데리고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세인 지금 주의 재림에 관한 예언은 기본적으도 다 이루어졌습니다. 성경에 예언된 말세의 대재난도 이미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대재난이 오기 전, 어떻게 하면 하나님 앞으로 올려져 보호를 받을 수 있을까요?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하단의 채팅창을 이용해 주십시오. 함께 주의 재림을 맞이하는 길을 찾아봅시다.

성경 테마, 영적 생명의 양식, 신앙 문답, 복음 영상 등 풍성한 묵상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신저를 클릭하신 후 묵상 내용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마태복음 7:3~4 - 자신에 대해 알아야 다른 사람을 정확하게 대할 수 있다

어찌하여 형제의 눈속에 있는 티는 보고 네 눈속에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하느냐 보라 네 눈속에 들보가 있는데 어찌하여 형제에게 말하기를 나로 네 눈속에 있는 티를 빼게 하라 하겠느냐(마태복음 7:3~4)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23:6~7

"잔치의 상석과 회당의 상좌와 시장에서 문안 받는 것과 사람에게 랍비라 칭함을 받는 것을 좋아하느니라"(마태복음 23:6-7)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2:11

"집에 들어가 아기와 그 모친 마리아의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엎드려 아기께 경배하고 보배합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리니라"(마태복음 2:11)

마태복음 5:10 -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라(마태복음 5:10)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24:24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마태복음 24:24)

마태복음 22:37~39 -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자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마태복음 22:37~39)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5:17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나 폐하러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로라"(마태복음 5:17)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5:10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라"(마태복음 5:10)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