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경 _ 마태복음 4:7

2019년 07월 15일

묵상 카드, 성경 구절 해석,말씀 카드,


성경 구절은 예수님께서 사탄에게 경고한 말씀입니다. 사탄이 매번 예수님을 시험하는 과정에서, 사탄에게는 하나님에 대한 경외심이 없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탄은 예수님이 곧 하나님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면서도 온갖 방법으로 예수님을 시험한 것입니다. 예수님의 이 말씀은 사탄에게 한 것이고, 또한 하나님을 따르는 우리에게 한 말씀입니다. 왜냐하면 우리 역시 하나님을 알지 못해 일상생활 속에서도 늘 하나님을 시험하고 고의로 하나님을 거역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사탄에 의해 패괴되었기 때문에 일이 닥치면 쉽게 사탄의 본성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습니다. 『예수의 이 말씀에 진리가 담겨 있지 않느냐? (그렇습니다.) 진리가 담겨 있다. 겉보기에 명령의 말씀, 아주 간단한 말씀 같아도 사람과 사탄은 이를 자주 거스른다. 그래서 예수는 사탄에게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라고 말씀한 것이다. 사탄이 항상 그렇게, 그칠 줄을 모르고 하나님을 시험하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부끄러운 줄도 모르고 그렇게 행동하는 것이다. 사탄의 본성과 본질에는 하나님에 대한 두려움이나 경외심이 존재하지 않는다. 사탄은 하나님의 곁에서 하나님을 보았어도 자신도 모르게 하나님을 시험한 것이다. 이 때문에 예수는 사탄에게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라고 말씀한 것이다. 하나님이 사탄에게 항상 하는 이 말씀이 오늘날에도 유효하지 않으냐? (유효합니다. 저희도 자주 하나님을 시험하기 때문입니다.) 왜 사람도 자주 하나님을 시험하는 것일까? 사람에게 사탄의 타락 성품이 가득하기 때문이 아니냐? (그렇습니다.) 그럼 위의 사탄이 했던 말들을 사람도 자주 하지 않느냐? 어떤 상황에서 말하느냐? 사람은 시간과 장소를 상관하지 않고 입버릇처럼 한다. 이는 사람의 성품이 사탄의 타락 성품과 전혀 다르지 않다는 증거이다. 예수가 아주 간단한 말씀을 했지만, 이는 진리를 대변하는 것이자 사람에게 필요한 것이다. 그럼 예수가 사탄과 언쟁을 벌이며 한 말씀이 있느냐? 사탄과 맞붙어 싸우면서 한 말씀이 있느냐? (없습니다.) 그는 사탄의 시험을 어떻게 생각했느냐? 역겨운 느낌이 들거나 혐오감이 들지 않았겠느냐? (그렇습니다.) 혐오감, 역겨운 감정을 느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사탄과 언쟁을 벌이지 않았다. 사탄에게 큰 이치를 설명하는 일은 더더욱 없었다. 왜 그랬을까? (사탄이 줄곧 그렇게 해 왔고 바뀌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탄은 이치로 깨우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겠느냐? 사탄은 하나님이 진리라는 사실을 영원히 알지도, 인정하지도 못한다. 그것이 사탄의 본성이다.』

그러므로 하나님 앎을 추구하는 것은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만일 하나님을 알지 못하면 우리는 천연적인 본성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하나님의 성품을 거스를 수 있습니다. 어떤 일이 닥쳤을 때 자신의 뜻과 불순물이 있고 심지어 하나님께서 사람의 관념과 맞지 않는 일을 마련해 주시면 하나님의 사역을 판단하는데 결과는 매우 심각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알고 경외심이 있는 사람만이 하나님의 뜻을 헤아릴 수 있으며 어떤 일이 닥쳐도 하나님 앞에 와서 마음을 평온히 하고 하나님의 뜻을 구할 수 있는 것입니다.


  • 추천 내용

하나님을 경외하는 3가지 방법 – 어떻게 하나님을 경외하는 삶을 살 것인가

  • 추천 찬양

‘하나님의 약속’ 사이트를 애용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오셔서 성도들을 데리고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세인 지금 주의 재림에 관한 예언은 기본적으도 다 이루어졌습니다. 성경에 예언된 말세의 대재난도 이미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대재난이 오기 전, 어떻게 하면 하나님 앞으로 올려져 보호를 받을 수 있을까요?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하단의 채팅창을 이용해 주십시오. 함께 주의 재림을 맞이하는 길을 찾아봅시다.

성경 테마, 영적 생명의 양식, 신앙 문답, 복음 영상 등 풍성한 묵상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신저를 클릭하신 후 묵상 내용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마태복음 5:10 -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라(마태복음 5:10)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2:11

"집에 들어가 아기와 그 모친 마리아의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엎드려 아기께 경배하고 보배합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리니라"(마태복음 2:11)

마태복음 16:15~16 - 베드로가 주님의 신분을 알아보다

가라사대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마태복음 16:15~16)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13:49

"세상 끝에도 이러하리라 천사들이 와서 의인 중에서 악인을 갈라 내어"(마태복음 13:49)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5:9

"화평케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임이요"(마태복음 5:9)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4:4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마태복음 4:4)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5:6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배부를 것임이요"(마태복음 5:6)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23:6~7

"잔치의 상석과 회당의 상좌와 시장에서 문안 받는 것과 사람에게 랍비라 칭함을 받는 것을 좋아하느니라"(마태복음 23:6-7)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