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경 _ 요한복음 8: 12

2019년 12월 18일

오늘의 말씀,말씀묵상,묵상카드,요한복음 8:2

하나님은 우리 생명의 빛입니다. 그러므로, 우여곡절을 겪거나 어려움에 봉착할 때,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 발의 등이자 길의 빛이 되며, 믿음과 힘이 됩니다. 다윗도 “대저 생명의 원천이 주께 있사오니 주의 광명 중에 우리가 광명을 보리이다”(시편 36:9)라고 고백을 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진리, 길 생명이십니다. 오직 하나님의 발자취를 따라가야 어둠에서 빛을 볼 수 있습니다. 과거 예수님이 사역하실 때, 제사장, 바리새인, 서기관들은 주님의 발자취를 따라가지 않고 도리어 정죄하고 대적했습니다. 결국, 어둠의 나락으로 떨어졌고 하나님의 징벌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베드로, 요한 같은 사람들은 하나님의 음성을 알아듣고 주님의 뒤를 따라갔습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으로부터 필요한 것을 끊임없이 공급받았습니다.

지금은 말세입니다. 주님께서 곧 오실터인데, 주님의 발자취를 따라가지 못한다면 버려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주님의 발자취를 따라갈 수 있을까요?

이런 내용의 글을 보았습니다. 『하나님의 자취를 찾으려면 하나님의 뜻을 찾아야 하고, 하나님의 말씀과 음성을 찾아야 한다. 하나님의 새 말씀이 있는 곳에 하나님의 음성이 있고, 하나님의 자취가 있는 곳에 하나님의 행사가 있으며, 하나님의 선포가 있는 곳에 하나님의 나타남이 있고, 하나님이 나타나는 그곳에 진리, 길, 생명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하나님이 나타나신 곳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있으며, 진리, 길 생명이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인다면 반드시 하나님의 나타나심을 볼 수 있으며, 어린양의 뒤를 따라가며 빛 속에서 살 수 있습니다.

  • 추천 내용


‘하나님의 약속’ 사이트를 애용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오셔서 성도들을 데리고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세인 지금 주의 재림에 관한 예언은 기본적으도 다 이루어졌습니다. 성경에 예언된 말세의 대재난도 이미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대재난이 오기 전, 어떻게 하면 하나님 앞으로 올려져 보호를 받을 수 있을까요?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하단의 채팅창을 이용해 주십시오. 함께 주의 재림을 맞이하는 길을 찾아봅시다.

성경 테마, 영적 생명의 양식, 신앙 문답, 복음 영상 등 풍성한 묵상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신저를 클릭하신 후 묵상 내용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매일 성경 _ 요한복음 15: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요한복음 15:5)

매일 성경 _ 요한복음 6:33

"하나님의 떡은 하늘에서 내려 세상에게 생명을 주는 것이니라"(요한복음 6:33)

매일 성경 _ 시편 128:1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 도에 행하는 자마다 복이 있도다"(시편 128:1)

매일 성경 _ 요한복음 14:23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내 아버지께서 저를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가 저에게 와서 거처를 저와 함께 하리라”(요한복음 14:23)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5:10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라"(마태복음 5:10)

매일 성경 _ 잠언 3:7

"스스로 지혜롭게 여기지 말찌어다 여호와를 경외하며 악을 떠날찌어다"(잠언 3:7)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4:4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마태복음 4:4)

매일 성경 _ 마태복음 5:6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배부를 것임이요"(마태복음 5:6)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