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천국의 꿈을 이뤄질 기회를 얻다 — 천국은 어떻게 가는가? (상)

나의 천국

1993년에 세례를 받고 신자가 된 후, 목사님은 항상 우리에게 예수님만 믿으면 값없이 주님의 의를 얻게 되어, 주님이 오실 때 들림 받아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때부터 저는 주님이 하루빨리 오셔서 우리를 천국에 데려가 주시기를 간절히 바랐습니다. 나중에 성경에서 “세례 요한의 때부터 지금까지 천국은 침노를 당하나니 침노하는 자는 빼앗느니라(마태복음 11:12) 이 말씀을 본 저는 ‘어떻게 노력해야 하는 거지? 노력에는 행동이 있어야 하는 게 아닌가? 그래, 입으로 인정하고, 마음으로 믿으면서 주님을 위해 헌신하며 사역해야 해. 그러면 천국에 들어갈 가능성이 더 클거야.’라고 생각했습니다.

몇 년 후, 주님의 은혜로 저는 교회의 동역자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저는 주님을 위해 더욱 헌신했습니다. 어떤 모임이든지 막론하고 심방이 필요하면 제일 먼저 달려갔습니다. 형제자매가 영적으로나 육적으로 도움이 필요하다고 하면 비가 오나 바람이 부나, 혹한이든 혹서이든 가리지 않았습니다. 어떤 때는 집안일도 내팽개친 채 달려가 도와주었습니다. 형제자매님들이 제가 주님께 충성을 다한다고 말해 줄 때마다 몹시 기뻤습니다. 형제자매님들의 칭찬을 받을 수 있다면 주님도 틀림없이 저를 칭찬해 주실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적극적으로 주님을 위해 헌신하며 사역하니 주님도 특별히 우리 가정을 축복해 주셨습니다. 아들의 공부, 일, 결혼 모두 다 순조로웠습니다. 이로써 저는 주님을 위한 사역이 헛수고가 아니었음을 보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천국에 들어갈 수 있을까

제가 하나님을 믿고 난 후, 유일하게 저를 힘들게 한 것은 주님은 우리에게 남을 자신처럼 사랑하라고 요구하셨지만 남편과 저의 의견이 맞지 않을 때마다 저는 그와 말다툼을 하기도 하고, 심지어 마음속으로 그를 원망하기도 했습니다. 성경에는 “그 형제를 미워하는 자마다 살인하는 자니 살인하는 자마다 영생이 그 속에 거하지 아니하는 것을 너희가 아는 바라”(요한1서 3:15)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이런 행동을 주님께서 칭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밤마다 주님께 죄를 자백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고 또 그런 일을 겪게 되면 역시나 말다툼을 했습니다. 이것 때문에 저는 무기력함을 느꼈고, 어떻게 해야 주님의 가르침대로 실천할 수 있는지 몰랐습니다.

성경 책,

나중에 성경을 찾아보면서 다음과 같은 말씀을 보게 되었습니다.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마태복음 7:21) 저는 마음속으로 의문이 생겼습니다. ‘주님은 하나님의 뜻대로 행해야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하셨어. 그럼 단순히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인정한다고 되는 게 아니잖아. 대체 어떻게 해야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을 따르는 것일까?’ 그래서 다른 동역자들에게 이 문제에 대해 물어봤지만 대답은 제각기 달랐습니다. 답을 찾지 못한 저는 절충 방안을 생각해 냈습니다. 공으로 과를 덮는 것으로 헌신하며 사역하여 제가 지은 죄를 메우기로 했습니다. 그때부터 저는 교회의 팀 모임을 더욱 부지런히 다녔고, 제가 할 수 있는 기능은 절대 놓치지 않았습니다.

어느덧, 이십 년이 흘렀습니다. 저는 계속 이렇게 헌신하고 대가를 치렀지만 여전히 죄를 짓고, 주님의 말씀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열심히 주님을 위해 사역하기만 하면 분명 저의 선행을 기억하시고 주님이 오실 때 꼭 천국으로 데려가 주실 거라고 믿었습니다.

이국땅에서 복음을 듣다

2018년 2월, 저는 아들을 보기 위해 일본으로 왔습니다. 며칠 후, 친척분이 우 형제님의 설교가 좋다며 들어 보겠냐는 물음에 저는 흔쾌히 대답했습니다. 그날, 우 형제님은 우리에게 계시록을 설교했고, 저는 흥미진진하게 들었습니다. 중국에서는 대부분 바울의 사역에 대한 설교만 들었었는데, 일본에서 새로운 말씀을 듣게 되다니 뜻밖이었습니다. 우 형제님은 계시록 예언의 두루마리 책을 이야기하며 하나님이 다시 오실 때 열어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또 성령이 여러 교회를 향해 하신 말씀, ‘하나님의 양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다’ 등등을 이야기했습니다. 저는 들을수록 빠져들었습니다. ‘알고 보니 계시록에 이렇게 많은 비밀이 들어 있었네. 예전에는 무미건조한 말씀만 잔뜩 들었는데, 오늘 설교는 정말 신선하고, 갈증이 풀리는 것 같아!’

이때, 우 형제님이 성경 몇 구절을 읽었습니다.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마태복음 1:21), “그러나 인자가 땅에서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는 줄을 너희로 알게 하리라(누가복음 5:24), “이같이 그리스도가 고난을 받고 제 삼일에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것과 또 그의 이름으로 죄 사함을 얻게 하는 회개가 예루살렘으로부터 시작하여 모든 족속에게 전파될 것이 기록되었으니(누가복음 24:46~47)

우 형제님이 말했습니다. “성경을 보면 예수님이 하신 것은 죄 사함의 사역이고, 사람을 율법에서 구해 주신 것이라는 걸 알 수 있어요. 사람은 하나님이 사역하시는 범위까지 깨달을 수 있어요. 율법시대, 여호와 하나님이 율법을 반포하면서 우리는 죄가 무엇인지, 죄를 지으면 어떤 벌을 받아야 하는지 알게 되었어요. 은혜시대,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혀 구속의 사역을 하셔서 우리는 죄 사함을 받고, 하나님 앞에 나올 수 있었어요. 하지만 죄를 없애는 사역은 하시지 않았어요. 그래서 은혜시대의 사람들은 여전히 죄를 짓고, 죄를 자백하는 삶을 살고 있어요. 마치 바울이 말한 것처럼요. ‘내 속 곧 내 육신에 선한 것이 거하지 아니하는 줄을 아노니 원함은 내게 있으나 선을 행하는 것은 없노라 내가 원하는 바 선은 하지 아니하고 도리어 원치 아니하는 바 악은 행하는도다 만일 내가 원치 아니하는 그것을 하면 이를 행하는 자가 내가 아니요 내 속에 거하는 죄니라’(로마서 7:18~20) 자매님, 그렇지 않아요?” 저는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맞아요, 제 상황도 그래요. 주님은 우리에게 남을 자신처럼 사랑하라고 하셨는데, 언제나 그렇게 하지 못해요!”

“그럼, 자매님은 우리가 왜 하나님의 말씀을 실천 못하는지 아세요?”

그 말에 저는 “교회 동역자, 목사님도 모르는데, 저는 더욱 모르죠.”

우 형제님은 웃으며 말했습니다. “그건 예수님이 하신 구속의 사역은 우리의 죄를 사해 준 것일 뿐, 죄를 짓는 근원은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이에요. 그러니 어쩔 수 없이 죄를 짓지요. 베드로전서 1장 5절에 ‘너희가 말세에 나타내기로 예비하신 구원을 얻기 위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하심을 입었나니’ 그래서 말세에 주님은 다시 오셔서 우리에게 하나님의 말세 구원을 받으라고 말씀하십니다. 이 말세의 구원이 베드로가 언급한 ‘하나님의 집에서 시작되는 심판’의 사역이에요. 우리가 하나님의 말세 구원을 받아야만 죄의 속박에서 벗어나 정결케 될 수 있어요.”

우 형제님의 교제를 듣고 저의 마음이 순간 환해졌습니다. ‘아, 내가 계속 죄를 짓고, 죄를 자백하는 삶을 살았던 것은 내 안에 여전히 죄의 근원이 있었기 때문이었구나. 말세에도 새로운 한 단계 사역이 있으니 하나님의 말세 구원을 받아야만 정결케 될 수 있는 거였네!’

주님과 만나고도 서로 알지 못하다

그 후에 우 형제님은 또 주님이 오시는 방법, 성육신의 비밀 등등 여러 방면의 진리를 교제해 주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명백한 말씀은 들어 본 적이 없어서 마음이 특별히 환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 형제님이 또 말했습니다. “사실, 예수님은 이미 돌아오셨어요. 바로 성육신 하신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1991년부터 말씀을 선포하여 하나님 집에서 시작되는 심판의 사역을 하셨습니다. 주님의 말씀은 이루어졌습니다.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마태복음 24:27)

그때 저의 마음은 ‘쿵’하고 내려앉았습니다. ‘그들이 전하는 것이 ‘동방번개’였구나! 그 순간 ‘동방번개’에 대한 중국 공산당과 교계의 부정적인 선전들이 떠올랐고 그 때문에 한동안 받아들일 수 없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미 돌아오셨다는 사실도 믿어지지 않았습니다.

형제자매들이 제 안색이 이상한 걸 눈치채자, 친척분이 저에게 말했습니다. “우 형제님이 이렇게 많이 이야기했는데, 구할 만한 진리가 있지 않을까요?”

나는 “우 형제님의 교제가 다 진리에 부합되어 반박할 게 없어요.”

친척은“ 주님이 오신 것은 큰일이에요. 진리에 부합되는 이상 만분의 일의 가능성만 있어도 우리는 들어야 해요. 어떻게 생각해요?”

저는 말없이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일리가 있어. 우 형제님의 교제에는 빛 비춤이 있고, 성경에도 부합돼. 그리고 소문과도 전혀 다르잖아. 어찌 되었든 먼저 듣고 나서 결정하자.’(미완 계속)

온라인 예배는 어떻게 참석할 수 있나요?

주님을 믿고 죄 사함을 받았어도 늘 죄짓는 사람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죄성을 벗어 버려 정결케 될 수 있을까요? 우리의 온라인 예배에 참석해 정결케 되어 구원받는 방법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