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천국에 갈 수 있는 조건이 갖춰졌나요

2019년 01월 21일

일반적으로 교역자나 평신도나 대부분 주님을 위해 고난받고, 많은 것을 버리고 헌신하고, 겸손하고 오래 참으며, 구제하고 봉헌하는 등 많은 착한 행실로 이미 거룩하게 구별되었으니, 주께서 오시면 공중으로 들어올려져 천국에 간다고 믿습니다. 그럼 이러한 생각은 과연 옳은 것일까요? 주님의 말씀에서 근거를 찾을 수 있을까요?

천국가는길,천국가는법,


1. 천국에 들어가는 기준은 무엇인가

예수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마태복음 7:21~23)

주님의 말씀에서 천국에 가는 사람은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님은 착한 행실로 천국에 간다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주님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고 헌신하기도 했지만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지 않은 관계로, 즉 착한 행실을 많이 보였지만 하나님 눈에는 불법을 행한 자로 비춰진 것입니다. 이에 관해 어떤 분들은 헷갈리고 이해가 잘 안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범사에 주님의 말씀을 행동 원칙으로 여겼고, 주님의 말씀대로 빛과 소금이 되고 겸손하며 오래 참기를 훈련했는데, 이러한 착한 행실이 진정 하나님의 뜻대로 행한 것이 아니겠냐고 말입니다. 그럼, 착한 행실이면 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대로 행한 것일까요?


2. 착한 행실은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대로 행한 것이 아니다.

우리는 겉으로 착한 행실처럼 보이면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것이라 여기고, 그것이면 충분히 공중으로 올려져 천국에 갈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우리의 관점을 기준으로 본다면, 바리새인들도 착한 행실을 많이 했습니다. 그럼, 그들도 하나님의 뜻대로 행했다고 볼 수 있을까요? 따라서 우리의 관점은 성립되지 않습니다. 유대교 대제사장, 서기관, 바리새인들은 바다와 육지를 두루 다니며 전도를 했습니다. 그들은 외적으로 경건해 보였고 율법의 규례를 매우 잘 지켰습니다. 그래서 그들이 행한 대로만 놓고 본다면, 하나님께 인정받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도리어 “화 있을찐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회칠한 무덤 같으니 겉으로는 아름답게 보이나 그 안에는 죽은 사람의 뼈와 모든 더러운 것이 가득하도다 이와 같이 너희도 겉으로는 사람에게 옳게 보이되 안으로는 외식과 불법이 가득하도다”(마태복음 23:27~28)라고 꾸짖으셨습니다. 이를 통해 바리새인들의 좋은 행실은 외식하는 것이고 위선적인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의 추앙심을 얻기 위해, 사람들을 점령하고 통제하려는 야망과 목적을 이루기 위해 일부러 사람 앞에서 한 것입니다. 게다가 바리새인들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들은 회향과 근채 같은 가치 없는 것을 십일조로 드렸으며, 하루살이는 걸러내고 낙타를 삼키며 자기 멋대로 하나님의 제물을 차지하고 누렸습니다. 그들은 과부를 위해 기도해 주는 척하며 과부의 재산을 가로챘습니다. 무엇보다 예수님이 말씀하고 사역하실 때, 많은 이적과 기사를 보이시고 주님의 말씀은 권병과 능력이 있는 말씀인 것도 알고 있었지만, 그들은 높은 자리와 철밥통을 지키기 위해 주님의 말씀과 사역을 알아보지 않았습니다. 도리어 예수님에게서 흠을 잡으려 했고, 악의적으로 공격하며 주님을 가리켜 귀신의 왕 바알세불을 힘입어 귀신을 쫓는다고 훼방했습니다. 나아가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아 하나님의 성품을 거슬렀고 결국은 하나님의 큰 벌을 받았습니다. 바리새인들은 외적인 착한 행실로 유대 백성의 신뢰를 편취했으며, 주님을 따르며 구원받고자 하는 사람들을 가로 막아 천국 가는 길의 악한 종의 역할을 했습니다. 그래서 착한 행실은 하나님의 뜻대로 행함을 상징하지 않으며, 하나님께 인정받았음을 상징하지 않습니다. 누군가는 우리가 바리새인처럼 외식하며 주님을 속인 적이 없고, 바리새인처럼 악행을 저지른 적도 없으며, 진심으로 주님을 믿고 있으니 우리의 착한 행실은 하나님의 뜻대로 행한 것으로 볼 수 있지 않겠냐고 할 수 있습니다.

Pages: 1 2

‘하나님의 약속’ 사이트를 애용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오셔서 성도들을 데리고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세인 지금 주의 재림에 관한 예언은 기본적으도 다 이루어졌습니다. 성경에 예언된 말세의 대재난도 이미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대재난이 오기 전, 어떻게 하면 하나님 앞으로 올려져 보호를 받을 수 있을까요?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하단의 채팅창을 이용해 주십시오. 함께 주의 재림을 맞이하는 길을 찾아봅시다.

성경 테마, 영적 생명의 양식, 신앙 문답, 복음 영상 등 풍성한 묵상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신저를 클릭하신 후 묵상 내용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천국에 들어가는 경로

주 예수님은 마태복음7장 21~23절에서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 가리라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

천국에 들어가는 기준은 무엇일까

천국에 들어가는 기준은 무엇일까요? 바울의 말을 따라 모든 것을 버리고 주님을 위해 사역하고 헌신하면 천국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천국에 대해 예수님은 어떻게 말씀하셨을까요? 서찬 형제님과 가족들의 대화에서 답을 찾아봐요.

죄의 속박에서 벗어나 천국으로 가는 길을 찾다

예수님의 구속으로 우리는 천국으로 가는 길이 생겼다고 여겼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매일 죄의 속박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데 과연 이런 모습으로 천국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크리스천은 반복되는 죄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많은 형제자매님이 매일 반복 되는 죄로 인해 고통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죄를 벗고, 정결케 되어 들림 받아 천국에 갈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나님을 믿어야 구원받고 온전케 되는 데에 달할 수 있는가? (1)

관련된 하나님 말씀: 『비록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고 있지만, 하나님을 믿는 것이란 어떤 것인지,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나님의 뜻에 맞을 수 있는지를 깨달은 사람은 아주 적다. 그 원인은 사람이 비록 ‘하나님’이라는 글자도 알고 ‘하나님의 역사’라는 이런 말도 알지…

은혜시대의 구원이란 무엇인가? 하나님나라시대의 구원이란 무엇인가?

성경 참고: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막 16:16)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마 26:28)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

사람은 어떻게 하나님의 말세 심판 사역으로 정결케 되고 구원받는가?

성경 참고: “사람이 내 말을 듣고 지키지 아니할찌라도 내가 저를 심판하지 아니하노라 내가 온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함이 아니요 세상을 구원하려 함이로라 나를 저버리고 내 말을 받지 아니하는 자를 심판할 이가 있으니 곧 나의 한 그 말이 마지막 날에 저를 심판하리라”…

구원이란 무엇인가

구원이란 무엇일까요? 하나님의 구원은 사람의 타락한 영혼을 구하기 위하여 예비한 것으로, 이 구원 속에는 오직 진리, 길, 생명만이 있을 뿐입니다.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