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어떻게 해야 구원받아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는가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라면 모두 구원받아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서 천국의 복을 누리고 싶어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우리가 구원받아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습니까? 이 문제에 관해 아마도 적지 않은 형제자매들은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친히 십자가에 못 박혀 우리를 구속해 주시어 모든 죄를 사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를 더 이상 죄인 취급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따르고, 성경을 보고, 기도하고, 예배에 참석하고, 열심히 주님을 위해 사역하면, 주님이 다시 오실 때 구원을 받고 들림 받아 천국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저도 여러분과 같은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주님의 재림을 전하는 형제님을 만났고, 그와 깊이 있는 토론을 통해서 저의 이런 관점은 진리에 부합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살아내는 것은 아직도 구원받는 기준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깨달은 것을 교제하려고 합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구속 사역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은 받았지만, 구원받아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자격이 있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몸에 죄성이 아직도 존재하여 늘 타락한 성품으로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우리가 주님께 좀 헌신하고 복음을 전하여 사람을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면 자신이 고생하여 세운 공로가 크고 하나님께 충성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런 것들을 천국으로 들어가는 근거로 삼지만, 복 받을 희망이 보이지 않으면 실망하고 낙담합니다. 심지어 하나님을 믿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여기고 하나님을 위해 헌신하고자 하는 동력을 잃게 되는 것입니다. 이로써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헌신은 하나님과 거래를 하는 것이지 진정으로 충성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이 잘 먹고 잘 입고 고급차를 끌며 호화로운 집에서 사는 것을 보고, 저희들은 교회에서 사역하고 헌신하느라 그렇게 많은 돈을 벌 수 없어 그들보다 더 잘 누리지 못한다는 생각이 들 때 그들을 부러워하고 시기 질투하며 심지어 이로 인해 연약해지고 소극적이 됩니다. 이로 미루어 볼 때 우리가 일을 바라보는 관점과 인생관이 아직도 바뀌지 않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것은 진리나 생명이 아닌 명리와 지위이고 육적인 쾌락인 것입니다. 이런 타락한 성품이 우리 안에 있고 진리와 어긋나며 주님의 요구에 부합되지 않는데, 어떻게 구원받을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찌어다”(레위기 11:45),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죄를 범하는 자마다 죄의 종이라 종은 영원히 집에 거하지 못하되 아들은 영원히 거하나니”(요한복음 8:34~35) 하나님의 말씀에서 우리는 하나님은 거룩한 분이고 정결케 되지 않은 사람은 결코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공의로운 성품으로 결정되는 것입니다. 우리처럼 늘 죄를 범하는 자가 어떻게 천국으로 들어갈 자격이 있겠습니까? 우리가 구원받아 천국으로 들어가고 싶다면 반드시 타락한 성품을 벗어 버리고 정결케 되어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분께 순종해야 합니다. 그래야 구원받아 천국으로 들어갈 자격이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상의 교제를 통해 우리 몸에 죄성이 깊이 뿌리 내려 있어 아직 정결케 되지 않았음을 인정할 것이라 믿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타락한 성품을 벗어 버리고 구원받아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습니까? 예수님께서 이미 예언을 하셨습니다. “내가 아직도 너희에게 이를 것이 많으나 지금은 너희가 감당치 못하리라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요한복음 16:12~13), “사람이 내 말을 듣고 지키지 아니할찌라도 내가 저를 심판하지 아니하노라 내가 온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함이 아니요 세상을 구원하려 함이로라 나를 저버리고 내 말을 받지 아니하는 자를 심판할 이가 있으니 곧 나의 한 그 말이 마지막 날에 저를 심판하리라”(요한복음 12:47~48)성경 예언에서 예수님은 다시 오셔서 한 단계의 심판 사역을 하시고, 우리가 알지 못하는 모든 진리를 선포하신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말세에 하나님의 심판 사역을 받아들이고 진리를 실천해야만 타락한 성품을 벗어 버리고 정결케 되어 참된 사람의 모습을 살아 낼 수 있습니다. 이래야만 마지막에 들림 받아 천국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의 구속 사역은 말세의 죄성을 제거하는 사역이 아니고, 말세 사역을 위해 길을 닦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구속 사역은 우리의 죄를 사한 것일 뿐, 우리 몸에 죄성은 계속 존재하므로 주님이 다시 오셔서 한 단계의 심판 사역을 하시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한 바와 같습니다.『예수는 사람들 가운데로 와서 수많은 사역을 했다. 그러나 그는 전 인류를 구속하는 사역을 완성하고 사람의 속죄제가 되었을 뿐, 사람의 타락 성품을 다 벗겨 버리지는 않았다. 사람을 사탄의 권세에서 완전히 구원하려면 예수가 속죄제가 되어 사람의 죄를 담당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이 더 큰 사역을 하여 사람으로 사탄에 의해 타락한 성품을 완전히 벗어 버리게 해야 한다. 그래서 사람이 죄 사함을 받은 후, 하나님은 다시 성육신하여 사람을 새 시대로 인도하고, 형벌과 심판의 사역을 시작했다. 이 사역으로 인류는 더 높은 경지로 들어가게 되었다. 하나님의 권세에 순종하는 사람은 모두 더 높은 진리를 누리고, 더 큰 축복을 얻고, 진정으로 빛 속에서 살게 되고, 진리와 길, 생명을 얻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말세에 하나님의 심판 사역이 어떻게 사람을 정결케 하고 변화시킬 수 있습니까? 하나님의 말씀 한 단락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말세의 그리스도는 다방면의 진리로 사람을 가르치고 사람의 본질을 폭로하며 사람의 언행을 분석한다. 그런 말씀에는 다방면의 진리가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면 사람의 본분, 사람이 하나님께 어떻게 순종해야 하는지, 하나님께 어떻게 충성해야 하는지, 사람이 어떻게 정상 인성으로 살아야 하는지, 그리고 하나님의 지혜와 성품 등등이 있다. 이런 말씀은 다 사람의 본질과 타락 성품을 겨냥한 것이다. 특히 사람이 어떻게 하나님을 저버렸는지를 폭로하는 말씀들은 더더욱 사람이 원래 사탄의 화신이고 하나님의 적대 세력이라는 것을 겨냥해 말한 것이다. 하나님이 행하는 심판 사역은 두세 마디 말로 사람의 본성을 다 드러내는 것이 아니라 장기간에 걸쳐 폭로하고 책망하며 훈계하는 것이다. 이런 다양한 방식의 폭로와 책망 그리고 훈계는 일반적인 언어로 대체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람에게 전혀 없는 진리로 대체하는 것이다. 이러한 방식이어야 심판이라 할 수 있고, 이러한 심판이어야 사람을 납득시킬 수 있으며, 사람들이 하나님께 진심으로 탄복하고 하나님에 대해 제대로 알게 할 수 있다. 심판 사역을 통해 사람들은 하나님의 본래 모습을 알게 되고 패역의 진상에 대해 알게 된다. 심판 사역으로 인해 사람들은 하나님의 뜻과 사역의 근본 취지를 많이 알게 되고, 사람이 알 수 없었던 비밀을 많이 이해하게 된다. 사람의 타락한 본질과 근원을 알게 되고, 사람의 추악한 몰골도 발견하게 된다. 이런 사역의 성과는 심판 사역으로 인해 생긴 것이다. 사실 심판 사역은 본질적으로 하나님의 진리와 길과 생명을 하나님을 믿는 모든 사람에게 열어 놓는 사역이기 때문이다. 이 사역이 바로 하나님이 행하는 심판 사역이다.』

이와 같이 하나님은 말세에 다방면의 진리를 선포하시고 타락한 인류가 하나님께 대적하는 사탄의 본성과 본질, 그리고 타락한 실상을 심판하고 드러내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죄짓는 근원을 해부하고 사람이 범하는 것을 용납지 않는 하나님의 공의 성품을 우리에게 분명하게 나타내 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의 심판 속에서 우리는 사탄에게 깊이 타락한 자신을 보게 됩니다. 교만하고, 이기적이고 비열하며, 교활하고 간사하며, 진리를 사랑하지 않고 하나님을 믿지만 하나님을 크게 높이지 않으며, 진실로 하나님께 순종하거나 사랑할 수 없고 시련이 닥치면 하나님을 원망하고 심지어 하나님을 부인하고 배신하며, 참된 사람의 모습을 살아 낼 수 없습니다. 이때, 사람은 자신을 증오하고 하나님을 향한 참된 회개를 하며 기꺼이 하나님의 심판 형벌을 받아들이고 싶어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진리를 추구하고 성품 변화를 추구하여 점차 타락한 사탄 본성의 굴레에서 벗어나 사탄을 철저히 배신하여 하나님 앞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그렇게 우리 안에 있는 죄의 본성이 근본적으로 해결되는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의 심판 형벌 속에서 하나님의 공의 성품과 거룩한 본질을 알게 되고, 우리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애쓰시는 마음과 진실한 사랑을 알게 되며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이 생겨나고 기꺼이 하나님의 섭리에 순종하게 됩니다. 하나님을 향한 우리의 인식이 더 깊어짐에 따라 진리가 우리 안에서 주도권을 잡고 하나님의 말씀은 생존의 토대가 되며 행동의 지침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살게 되며 이로써 진정한 사람의 모습을 살아 낼 수 있고 사탄의 타락 성품의 굴레와 통제에서 철저히 벗어나 정결케 되어 구원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 형제님은 자신이 체험한 것을 저에게 얘기해 주었습니다. 이전에 그는 주님을 수년 간 믿었고 주님을 위해 모든 것을 포기하고 헌신하며 많은 고생을 함으로써 자신은 이미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께 순종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형제님은 하나님의 심판 형벌을 겪고 나서 마침내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겉으로는 포기할 수 있고 주님을 위해 열심히 사역을 했지만, 자신의 사역이 다른 동역자보다 많을 때는 늘 자신을 높이고 드러냈습니다. 그리고 얼마나 많은 열매를 맺었고 사역을 했는지를 계산 했는데, 사실상 하나님을 기만하고 하나님과 거래를 한 것입니다. 적은 대가로 하나님의 큰 축복과 바꾸려 했고 상을 받고 천국으로 들어가려 했습니다. 하나님께 진실한 순종이 없고 참된 사랑은 더욱 없었습니다! 형제님은 하나님 말씀의 심판 속에서 자신은 결코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고 순종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된 것입니다. 그는 매일 사탄의 타락한 성품 속에 살면서 참다운 사람의 모습을 전혀 살아 내지 못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형제님은 하나님의 심판과 형벌, 그리고 시련과 연단 속에서 하나님의 전지전능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또 하나님은 사람의 마음과 폐부를 감찰하시고 사람이 범하는 것을 용납지 않는 하나님의 공의 성품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하나님에 대한 경외심과 하나님께 순종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겨나서 급히 땅에 엎드려 하나님을 향한 참된 회개를 했습니다. 그래서 점차 생명 성품에 변화가 있게 되었습니다. 형제님의 이런 변화는 다 하나님의 심판 형벌을 체험함으로써 있게 된 것입니다.

지금까지 교제를 했으니, 어떻게 해야 구원받아 천국으로 들어갈 수 있는지에 대해 여러분은 분명하게 알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저 예수님의 구속 사역만 받아들여서는 성품이 변화될 수 없고, 말세에 하나님의 심판 사역을 받아들이고, 말씀의 심판 형벌을 체험하며 진리를 받아들여 생명으로 해야만, 타락한 성품이 변화되고 하나님께 순종하고 하나님을 진실로 사랑할 수 있게 되며 하나님과 합하게 됩니다. 이것이 철저히 구원받은 것이며 하나님 나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예배는 어떻게 참석할 수 있나요?

주님을 믿고 죄 사함을 받았어도 늘 죄짓는 사람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죄성을 벗어 버려 정결케 될 수 있을까요? 우리의 온라인 예배에 참석해 정결케 되어 구원받는 방법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