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어떻게 해야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가 될 수 있습니까?

질문:

저는 성경의 마태복음 7장 21절에서 “나더러 ‘주여, 주여’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는 예수님의 말씀을 보았습니다. 오직 아버지 하나님 뜻대로 행하는 자만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말씀하셨는데, 그러면 도대체 어떤 사람이 아버지 하나님 뜻대로 행하는 사람일까요?

답변:

아버지 하나님의 뜻이 바로 하나님의 뜻입니다. 우선 우리는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에는 하나님의 경영 계획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이 인류를 구원하시는 전부의 역사, 하나님 경영의 취지, 그리고 하나님의 경영 계획이 마지막에 도달하려는 효과를 말하는 것인데, 이런 것은 모두 하나님의 뜻입니다. 사람은 마땅히 어떻게 아버지 하나님의 뜻을 행해야 할까요? 요한계시록 14장4절에서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것은 사람이 한결같이 하나님의 최신 사역에 따르고 순복해야 하고, 하나님이 어느 정도까지 사역하셨으면 사람이 어느 정도까지 따라야 하고, 또한 하나님 오늘날의 뜻에 따라 실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는 사람이야말로 아버지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이고 이런 사람이야말로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사람입니다. 만약 사람이 하나님의 발자취를 바싹 따르지 못한다면, 아버지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을 대적하는 사람입니다. 마치 율법시대에 여호와 하나님께서 모세를 사용하여 땅에 있는 사람을 인솔하는 사역을 하였셨는데, 사람들에게 계명, 율례, 법도를 지키도록 요구하셨고, 사람이 만약 여호와 하나님의 요구에 따라 엄격히 실행한다면, 그것은 하나님의 뜻대로 행한 것이고, 하나님께 칭찬받을 수 있으며, 여호와 하나님의 긍휼과 보살핌 그리고 보호를 받을 수 있었던 것과 같습니다. 은혜시대에는 예수님이 구속 사역을 하셔서 사람에게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할 것을 요구하셨습니다. 그리고 이웃을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며, 겸손하고 인내하고 포용하여 다른 사람을 일흔 번씩 일곱 번이라도 용서하라 등등을 요구하셨습니다. 사람은 오직 예수님의 역사를 받아들이고 예수님의 요구에 따라 실행해야만 바로 아버지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것이고, 사람은 죄 사함을 받아 더 이상 율법으로 정죄 받거나 사형 당하지 않게 되고, 또한 하나님의 풍부한 은혜와 축복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율법만 지키고 주 예수님의 구속을 받아들이지 않은 사람은 하나님께 칭찬 받지 못할뿐더러 정죄까지 당했습니다. 그때 당시 예수님을 따르던 베드로와 마태 등과 같은 그런 사도들은 하나님의 발자취를 따르고 주 예수님의 가르침을 실행하였는데, 그들이 바로 하나님의 뜻대로 행한 자들이고, 하나님께 칭찬 받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율법을 고수하던 서기관, 제사장, 바래새인들은 비록 그들이 바다와 육지를 두루 다니면서 전도하고 일생동안 성전에서 하나님을 섬겼었지만 주 예수님께서 역사하러 오셨을 때, 그들은 율법을 고수하면서 받아들이지 않았고 심지어 신도들 가운데서 자신의 지위를 공고이 하기 위해 도처에서 예수님에 대해 유언비어를 퍼트려 신도들을 미혹했으며 최종에는 로마 정부와 결탁하여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았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들이 아무리 많은 고통을 받고 화비했었다해도 하나님의 뜻대로 행한 사람이 아니었으므로 하나님의 칭찬을 받지 못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하나님을 대적한 것으로 인해 징벌 받게 된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하나님의 뜻을 어떻게 행하는가,

오늘날 다시 육신으로 돌아 오신 예수님, 말세 그리스도 전능하신 하나님께서는 은혜 시대를 끝마치고 하나님 나라 시대를 개척하여 사람에게 진리, 길, 생명을 가져왔고, 심판은 하나님 집에서 시작한다는 사역을 하셨는데, 이것이 바로 요한복음16장12~13절의 “내가 아직도 너희에게 이를 것이 많으나 지금은 너희가 감당하지 못하리라.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스스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들은 것을 말하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는 예언을 응한 것입니다. 말세에 하나님은 주로 진리로 심판, 형벌하여 사람을 정결케 하는 사역을 하시는데, 사람을 사탄의 권세 아래에서 철저히 구원해내어 하나님 나라에 이끌어 들어가려는 것입니다. 사람이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세 역사를 받아들이고 하나님의 현실의 요구에 따라 실행해야만, 즉 하나님의 말씀을 먹고 마시며 하나님의 말씀을 경력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실행해야만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사람이고, 하나님께 온전케 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사람이 다만 예수님의 그 단계 구속 사역에만 순복하고 하나님 말세의 역사에 대하여 순복하지도, 받아들이지도 못한다면, 그런 사람은 아버지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사람이 아니고 정결케 되어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게 됩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세 역사를 받아들인 후, 무릇 진리를 추구하는 사람이라면 하나님의 심판과 형벌의 역사를 거쳐 패괴 성정도 어느 정도 정결케 되고 변화되었습니다. 그러나 주 예수님의 역사만 지키고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세 역사를 받아들이지 못한 그런 사람들은 여전히 죄짓고 회개하는 정형에서 살고 있으며 죄의 묶임에서 벗어날 수 없어 여전히 죄의 자손들이고 영원히 천국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왜냐 하면 예수님께서 요한복음 8장 34~35절에서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죄를 범하는 자마다 죄의 종이라 종은 영원히 집에 거하지 못하되 아들은 영원히 거하나니”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오로지 정결함을 얻은 사람만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고, 반대로 하나님의 심판과 형벌을 경력하여 정결함을 얻지 못하고, 사람의 생명 성정이 변화되지 못한다면, 천국에 들어가지 못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오늘날의 역사를 받아들이는 것이 너무나 중요하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나의 전체 경영 계획, 다시 말해 6천년 경영 계획은 모두 3개 절차, 즉 3개 시대로 나뉘는데, 그것은 최초의 율법시대, 은혜시대(즉, 구속시대) 그리고 최후의 하나님나라시대이다. 이 3개 시대는 시대가 다르기 때문에 내가 역사한 내용도 다르다. 그러나 각 단계 역사는 모두 사람의 필요에 따라 한 것이다. 분명히 말하면, 사탄과 싸울 때에 사탄이 행한 궤계에 따라 한 것이다. 이는 사탄을 패배시킴으로 나의 지혜와 전능을 나타내기 위한 것이고, 또한 사탄의 궤계를 드러내기 위한 것이다. 그에 따라 사탄의 권세 아래에서 살고 있는 전 인류를 구원해 내는 것이다.』『사람이 하나님을 믿는 이상, 단계마다 하나님의 발자취를 바짝 따라야 하고, “어린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가 되어야 한다. 이런 사람이라야 진정으로 참 진리를 찾고 구하는 사람이고, 성령 역사를 인식한 사람이다. 글귀 도리를 고집스레 지키는 사람은 모두 성령의 역사에 도태될 사람이다. 하나님은 시기마다 새로운 사역을 전개하므로 각 시기에 사람들 가운데 새로운 시작이 있는 것이다. 만일 사람이 단지 “여호와는 하나님이다” 혹은 “예수는 그리스도이다”라는 한 시대에만 적합한 이런 진리만 지킨다면, 사람은 영원히 성령의 역사를 따를 수 없고, 영원히 성령의 역사를 얻을 수 없다. 하나님이 어떻게 역사하든지 사람이 아무런 의혹도 없이 따라가고 또한 바짝 따른다면, 사람이 또 어찌 성령께 도태될 수 있겠는가? 하나님이 어떻게 하든지 사람이 오로지 성령의 역사임을 확신하고 아무런 우려 없이 성령의 역사에 협력하여 하나님의 요구에 도달한다면, 사람이 또 어찌 징벌받을 수 있겠는가? 하나님의 역사는 계속 멈추지 않았고, 그의 발걸음도 지금까지 멈춘 적이 없다. 하나님은 경영 사역을 완성하기 전에 발걸음을 멈춘 적이 없이 늘 바쁘게 보냈다. 그러나 사람은 다르다.』

하나님이 인류를 6천년동안 경영하면서 인류를 구원하기 위하여 모두 3단계 사역 즉, 율법시대, 은혜시대, 하나님 나라시대 사역을 하셨습니다. 3단계 사역은 고리에 고리가 맞물리고 매 단계 사역은 앞 단계 사역의 기초에서 드높고 깊어진 것이고 또한 패괴된 인류의 필요에 근거해 한 사역입니다. 사람이 만약 율법시대 여호와의 사역만 지키면서 은혜시대 예수님의 역사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사람의 죄는 사함 받을 수 없고 예수님께 인정 받지도 못하게 됩니다. 오늘날에 사람이 만약 은혜시대 예수님의 역사만 고집하면서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세 사역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사람의 범죄 본성이 깨끗함을 받을 수 없고 영원히 천국에 들어갈 자격이 없게 됩니다.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 같은 죄인은 이제 갓 구속되었을 뿐, 변화의 과정과 하나님께 온전케 되는 과정은 거치지 않았는데 어떻게 하나님의 마음에 합할 수 있겠는가? 지금의 너 같은 옛 사람을 예수가 구원해 온 것은 틀림없다. 또한 네가 죄에 속하지 않는 것은 하나님의 구원으로 말미암은 것이다. 하지만 너에게 죄가 없고 더러움이 없다고는 증명할 수 없다. 네가 변화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어떻게 거룩해질 수 있겠는가? 너는 속이 여전히 더럽기만 하고 이기적이고 비열하면서도 예수와 함께 임하고 싶어 하는데, 그렇게 좋은 일이 있겠는가? 네가 하나님을 믿는 데에 있어 과정이 하나 빠졌는데, 구속되었을 뿐 변화되지는 않은 것이다. 하나님의 마음에 합하려면 반드시 하나님이 친히 역사하여 너를 변화시키고 정결케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구속만 되었을 뿐 거룩하게 될 수는 없다. 그러면 너는 하나님과 더불어 복을 누릴 자격이 없다. 왜냐하면 너에게는 하나님이 사람을 경영하는 사역 중의 한 단계, 바로 변화되고 온전케 되는 가장 중요한 한 단계가 빠졌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제 갓 구속받은 너 같은 죄인은 하나님의 기업을 곧바로 이어받을 수 없다. 』『이번 단계의 심판, 형벌 사역으로 사람에게 자기 안에 있는 더럽고 타락된 본질을 철저히 인식하게 하고, 또한 완전히 변화시켜 정결함을 받은 사람이 될 수 있게 한다. 그래야 사람은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돌아올 자격이 있게 되는 것이다. 오늘날 행하는 이 모든 사역은 사람이 정결케 되고 변화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인데, 말씀의 심판과 형벌로, 연단으로 타락함을 벗어 버리고 정결함을 받게 하는 것이다.』

사람이 하나님을 믿으면서 구원 받아 천국에 들어가려면 사람을 심판하고 정결케하고 구원하는 사역을 떠날 수 없고 동시에 사람의 협력도 아주 관건적인 것입니다. 우선 사람은 하나님의 구원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다시 말해 어린 양의 발자취를 따르면서 하나님의 오늘날의 역사에 순복하고 받아들여야 하고, 하나님의 오늘날의 도를 준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더욱이 하나님의 말세 사역을 받아들이고 순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은 예수님 그 단계 사역은 성도들에게 갈 곳을 예비하는 사역이었고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세 사역이야말로 사람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관건적인 사역이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앞 두 단계 사역을 믿은 적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사람이 오로지 말세 이 단계 역사를 받아들이고 하나님의 요구에 따라 실행하기만 한다면 마찬가지로 구원 받아 천국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만약 사람이 하나님의 앞 두 단계 역사만 받아들이고 하나님의 말세 역사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사람은 영원히 천국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것은 사람이 하나님 구원의 역사 중에서 한 단계를 받아들이지 않음으로 인해 정결케 되어 온전함을 얻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예배는 어떻게 참석할 수 있나요?

주님을 믿고 죄 사함을 받았어도 늘 죄짓는 사람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죄성을 벗어 버려 정결케 될 수 있을까요? 우리의 온라인 예배에 참석해 정결케 되어 구원받는 방법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