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요한복음 8장 32절 - 진리는 사람을 자유케 한다

주님의 이 말씀은 우리에게 아주 중요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진리만이 사람을 죄의 속박에서 벗어나 참자유를 얻게 한다는 것입니다. 인류가 사탄에게 패괴된 이후 사람은 죄의 속박으로 자유를 잃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죄로부터 인류를 구원해 다시 자유를 얻게 하기 위해 인류 구원 사역을 시작하셨습니다. 율법시대에 여호와 하나님은 율법과 계명을 선포해 인류를 땅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이끄셨고, 어떤 사람을 축복하고 어떤 사람을 저주하는지 알게 했습니다. 그리고 의가 무엇이며 죄가 무엇인지를 알게 하셨지요. 그러나 율법시대 말기에 이르자 인류가 사탄에게 갈수록 패괴돼서 죄가 너무 많아 율법을 지킬 수 없게 되었고 아울러 충분한 속죄 제물이 부족해 율법의 정죄와 저주를 받을 위험에 놓였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은혜시대에 예수님으로 성육신하심으로 구속 사역을 시작해 인류를 위한 대속 제물이 되셨습니다. 그로 인해 사람은 주님께 죄를 자백하고 회개하면 죄 사함을 받아 더는 율법의 정죄와 저주를 받지 않게 되어 하나님 앞에 나아가 기도할 수 있고 하나님과 교제하며 주께서 베푸신 풍성한 은혜를 누릴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주께서 구속 사역으로 사람을 죄에서 속량했다고 해서 사람이 자유를 얻은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주님을 믿음으로 죄 사함을 받았으나 우리 안에 있는 죄짓는 본성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사탄의 본성이 여전히 우리 안에 있기에 사람은 죄짓고 자복하기를 반복하는 삶을 살며 죄성의 올무와 통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고통스럽게 부르짖고 있지요.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 내랴” 이는 주님을 믿는 모든 사람이 공통으로 겪고 느낀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스스로 죄짓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고 아무도 인류를 구원하는 사역을 할 수 없습니다. 오직 창조주이신 하나님만이 인류를 사탄에게서 구하고 죄악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할 수 있으며, 사탄의 권세에서 사람을 완전히 구원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신실하십니다. 인류를 구원하시는 이상 철저히 구원할 것이며 도중에 사역을 끝내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말세에 다시 오셨고, 인류를 정결케 하고 구원하는 모든 진리를 선포하셨으며, 하나님 집에서 심판 사역을 시작하셨습니다. 이로써 사람에게 있는 사탄의 본성과 사탄의 성품을 완전히 해결함으로 사람이 죄에서 완전히 벗어나 구원을 얻어 하나님께 얻어지게 합니다. 이는 예수님의 예언을 응한 것입니다. “내가 아직도 너희에게 이를 것이 많으나 지금은 너희가 감당치 못하리라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요 16:12~13) “하나님 집에서 심판을 시작할 때가 되었나니”(벧전 4:17) “저희를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요 17:17) 보다시피 주께서 다시 오시면 진리로 심판하는 사역을 하시는데, 사람을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십니다. 다시 말해, 사람을 죄에서, 사탄의 권세에서 완전히 벗어나 참자유를 얻게 함으로써 천국으로 이끄는 것입니다. 이는 하나님이 일찍이 계획한 사역이자 하나님 경륜의 마지막 단계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말세에 주님께서 오셔서 진리를 선포해 하시는 심판 사역은 패괴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고 하나님이 인류를 구원하는 가장 중요한 절차이기도 합니다. 하나님께서 말세에 선포하신 진리를 받아들이고 심판 사역에 순종해야만 완전히 죄의 올무에서 벗어나 정결케 되고 구원받아 천국에 들어갈 것입니다. 그래야 참자유와 해방이 있습니다.

돌아오신 예수께서 하신 심판 사역을 통해 하루빨리 죄의 올무에서 벗어나 자유와 해방을 얻고 싶다면 오른쪽 아래 대화하기 버튼을 눌러 우리에게 연락하세요.

온라인 예배는 어떻게 참석할 수 있나요?

주님을 믿고 죄 사함을 받았어도 늘 죄짓는 사람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죄성을 벗어 버려 정결케 될 수 있을까요? 우리의 온라인 예배에 참석해 정결케 되어 구원받는 방법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