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살전 5:16~18에 대한 풀이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모든 그리스도인이 살아내야 할 부분으로, 사람 역시 그렇게 살아내길 원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이대로 행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모든 것이 순조롭고 뜻대로 될 때는 기뻐서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에 감사 기도를 드릴 수 있겠으나, 생활고를 겪거나 지병으로 아플 때 또는 혼인의 좌절이나 사업이 지지부진하는 등 곤경이나 여의치 않은 일이 생겼을 때는 이행하기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어떻게 해야 어떤 상황에서든 이 말씀을 실행할 수 있을까요?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는 이 말씀을 실행하려면 하나님에 대한 참된 믿음과 순종이 있어야 하고 하나님께서 하신 일은 다 좋은 일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은혜와 축복을 주시든 고난과 시련을 주시든 다 우리의 믿음과 생명이 자라도록 세밀하게 안배하신 것이고, 하나님의 사랑이심을 깨달을 때 마음으로 하나님께 감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욥이 시련을 겪을 때, 모든 재물을 박탈당하고도 “주신 자도 여호와시요 취하신 자도 여호와시오니 여호와의 이름이 찬송을 받으실찌니이다”( 1:21)라고 기도드릴 수 있었던 것처럼 말입니다. 욥이 그런 고백을 할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의 권병을 알고 하나님이 모든 것을 주관하심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본인의 모든 소유가 본인의 노력만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닌 하나님께서 베푼 것임을 잘 알고 있었기에 강도가 모든 것을 강탈해갔을 때 그는 하나님이 거두어 간 것이라고 인식했습니다. 이는 욥이 하나님의 주재를 알고 거기에 순종했음을 증명하는데, 그것은 하나님께 대한 참된 믿음이었습니다.

믿음과 순종에 관한 진리를 배우고 싶다면 우리와 교제할 수 있는 사이트 아래 쪽 온라인 채팅 창구를 통해 연락주세요.

온라인 예배는 어떻게 참석할 수 있나요?

주님을 믿고 죄 사함을 받았어도 늘 죄짓는 사람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죄성을 벗어 버려 정결케 될 수 있을까요? 우리의 온라인 예배에 참석해 정결케 되어 구원받는 방법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