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Reading Made Easy

일본 후쿠시마 앞바다의 규모 7.4 지진으로 쓰나미 발생

2016년 12월 05일

신문 보도에 따르면, 현지 시각 11월 22일 오전 5시 59분 경, 일본 동북부 후쿠시마 현 부근에서 규모 7.4지진이 발생했는데, 진원의 깊이는 10km로 천부층 지진에 속한다고 했습니다.

도쿄 전력은 지진으로 후쿠시마 원전의 연료 풀의 냉각 시스템 작동이 일시 중지되기도 했으나, 지금은 이미 재개되었고 다른 특이 사항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현지의 원전은 2011년 “311대지진”에 파손되어 방사능이 누출된 적이 있습니다.

후쿠시마와 미야기 현 등에도 강력한 진동이 느껴졌는데 지방 당국은 인근 주민들에게 고지대로 잠시 대피할 것을 권고했고, 약 1미터 높이의 파도가 계속될 거라고 했습니다. 이로 인해 후쿠시마와 나카타 현, 두 곳의 약 1,000여 가구가 정전되었습니다.

fukushima-earthquake

지진 발생 약 1시간 후, 센다이와 마도 열도 지방 당국은 1.4m와 0.9m높이의 쓰나미가 발생했다고 각각 보고했는데, 쓰나미 경보 지역은 당일 오전에도 계속 확대되었습니다. 현지 당국은 쓰나미 경보를 발령했는데, 파도가 3m로 높아질 거라고 했습니다.

지금 일본 동해안 연안선에는 여전히 30-40cm 높이의 쓰나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쓰나미는 해수면을 상승시켜 바닷물이 육지 하천으로 유입됐는데, 내륙 하천의 겨울철 밀물과 썰물을 초래했습니다.

현재 아르헨티나를 방문 중인 일본 수상 아베는 기자 회견을 통해 “현재 일본 정부는 신속하게 대응 방안을 마련해 어떠한 긴급 상황에도 만반의 대비를 하고 있고, 아울러 중앙 정부는 지방 정부와 협력해 가능한 한 빨리 재해지역 주민의 안치 작업이 정상적으로 재개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했습니다.

지금까지 이번 지진으로 인해 일본 정부는 5건의 경상자 보고를 받았는데, 그 중에 후쿠시마 3명, 미야기현 1명, 지바현 1명입니다. 사상자 수는 계속 확인하고 있는 중입니다.

뜻밖의 재난에 직면해 사람들은 공포에 떨고 놀랐으며, 재난 후의 미미한 구조를 하는 것 외에 다른 것은 어떤 것도 할 수 없습니다. 인류는 재난이 언제 임할지 모르고, 매번 재난이 어느 정도로 심각할지 모르며 더욱이 어떤 사람들이 재난 가운데서 죽게 될지는 더욱 모르는 것입니다. 이것은 다 재난은 본래 하나님에게서 일어나고 또한 하나님이 지배하시기 때문입니다. 재난 가운데서 하나님은 사람이 유일하게 의탁하실 분이십니다. 오직 하나님 앞으로 돌아온 사람, 하나님의 주재를 인식한 사람만이 재난 가운데서 하나님의 보살핌과 보호를 받을 수 있고, 심령의 평안과 마음의 안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은 실제 하나님이시나이다! 당신은 우리의 견고한 반석이시고, 우리의 피난처시니이다. 우리가 모두 당신의 날개 아래에 엎드리면, 재앙이 우리에게 가까이 오지 못하나이다. 이는 당신의 신성한 보호와 보살핌이시나이다.』

지진으로 인한 눈사태로 이탈리아 호텔에서 30명의 사람들이 매몰되다

미국 지질 조사국의 소식에 따르면, 1월18일 그리니치 표준시간으로 10시 14분, 이탈리아 아마트리체(동경 13.241°, 북위 42.601°)에서 규모 5.7급의 지진이 발생했는데, 진원 깊이는10km였고, 11분 후, 같은 지점에서 다시 규모 5.6급의 지진이 발…

잦은 화산 폭발과 늘어나는 지진, 말세의 인류는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

최근에 인터넷에서 화산 폭발과 지진이 증가한다는 소식을 많이 접했습니다. 2월 27일, 유럽 최대 규모와 최강 위력을 지닌 이탈리아 시칠리아섬 동부 해안에 위치한 에트나 화산이 폭발하였습니다. 새빨간 마그마가 주위의 새하얀 눈과 어우러져 더욱더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

톈진(天津) 탕구항 대폭발 전 세계가 주목하다!

2015년 8월 12일 밤 23시 30분경, 톈진시 빈하이(濱海)신구 서해 국제물류 컨테이너 항 에탄올 탱크에서 대폭발이 일어났습니다. 순식간에 폭발 중심부에 무려 6m 깊이의 구덩이가 생겼고, 300m밖의 주차장에 있던 천여 대의 차량은 모두 전소되어 뼈대만 남았고 …

테러 사건 배후의 경고와 암시

지난 2016년은 예사롭지 않은 한 해였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수백 년 동안 보지 못했던 기이한 천문 현상인 ‘블러드 문(붉은 달)을 4번’ 목격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말세의 대재난이 곧 닥쳐온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해외 매체들도 2016년을 …

천문적으로 기이한 광경인 ‘슈퍼 블러드 울프 문’의 출현

미국 동부 시간 2019년 1월 20일 저녁 9시 36분에 보기 드문 천문 광경인 ‘슈퍼 블러드 울프 문’이 뜨게 된다. ‘슈퍼 블러드 울프 문’란 무엇인가? 이같이 보기 드문 천문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무엇을 예시하는가?

콜롬비아 산사태 발생, 돌발적인 재난으로 또 한번 나타내는 하나님의 경고

사진출처 : voakorea 동영상 캡쳐 현지 시간 3월 31일, 콜롬비아 푸투마요주에 연일 폭우로 산사태와 토석류 재해가 발생하였습니다. 현지에서는 갑작스러운 재난에 큰 면적의 민가가 순식간에 파괴되었고 수도 모코아의 건축과 도로는 연일 계속되는 비로 넘쳐나게 된 강…

콜롬비아 산사태 후에 잇따른 속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재차 깊이 생각하게 한다!

4월 11일, 콜롬비아 산사태로 많은 사상자가 발생한지 이미11일이 지났습니다. 지금 콜롬비아 당국의 소식에 따르면, 이번 돌발적인 산사태로 이미 총 316명이 사망하였고, 그 가운데는 어린이가 100여명 포함되었으며, 현재 100여명은 실종된 상황이고, 약 4500명은 돌아갈...

온역이 엄습할 때 인류는 어디로 갈 것인가

인터넷에서 뉴스 보도를 보았습니다. 싱가포르 보건부가 8월 28일에 발표한 성명에 따르면 싱가포르 현지에서 41명이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고 보도했다고 했습니다. 영국 <매일신문> 9월 2일 보도에 따르면, ‘지카’ 바이러스가 계속 만연되면서 다른 국…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