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쿠시마 앞바다의 규모 7.4 지진으로 쓰나미 발생

2016년 12월 05일

신문 보도에 따르면, 현지 시각 11월 22일 오전 5시 59분 경, 일본 동북부 후쿠시마 현 부근에서 규모 7.4지진이 발생했는데, 진원의 깊이는 10km로 천부층 지진에 속한다고 했습니다.

도쿄 전력은 지진으로 후쿠시마 원전의 연료 풀의 냉각 시스템 작동이 일시 중지되기도 했으나, 지금은 이미 재개되었고 다른 특이 사항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현지의 원전은 2011년 “311대지진”에 파손되어 방사능이 누출된 적이 있습니다.

후쿠시마와 미야기 현 등에도 강력한 진동이 느껴졌는데 지방 당국은 인근 주민들에게 고지대로 잠시 대피할 것을 권고했고, 약 1미터 높이의 파도가 계속될 거라고 했습니다. 이로 인해 후쿠시마와 나카타 현, 두 곳의 약 1,000여 가구가 정전되었습니다.

fukushima-earthquake

지진 발생 약 1시간 후, 센다이와 마도 열도 지방 당국은 1.4m와 0.9m높이의 쓰나미가 발생했다고 각각 보고했는데, 쓰나미 경보 지역은 당일 오전에도 계속 확대되었습니다. 현지 당국은 쓰나미 경보를 발령했는데, 파도가 3m로 높아질 거라고 했습니다.

지금 일본 동해안 연안선에는 여전히 30-40cm 높이의 쓰나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쓰나미는 해수면을 상승시켜 바닷물이 육지 하천으로 유입됐는데, 내륙 하천의 겨울철 밀물과 썰물을 초래했습니다.

현재 아르헨티나를 방문 중인 일본 수상 아베는 기자 회견을 통해 “현재 일본 정부는 신속하게 대응 방안을 마련해 어떠한 긴급 상황에도 만반의 대비를 하고 있고, 아울러 중앙 정부는 지방 정부와 협력해 가능한 한 빨리 재해지역 주민의 안치 작업이 정상적으로 재개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했습니다.

지금까지 이번 지진으로 인해 일본 정부는 5건의 경상자 보고를 받았는데, 그 중에 후쿠시마 3명, 미야기현 1명, 지바현 1명입니다. 사상자 수는 계속 확인하고 있는 중입니다.

뜻밖의 재난에 직면해 사람들은 공포에 떨고 놀랐으며, 재난 후의 미미한 구조를 하는 것 외에 다른 것은 어떤 것도 할 수 없습니다. 인류는 재난이 언제 임할지 모르고, 매번 재난이 어느 정도로 심각할지 모르며 더욱이 어떤 사람들이 재난 가운데서 죽게 될지는 더욱 모르는 것입니다. 이것은 다 재난은 본래 하나님에게서 일어나고 또한 하나님이 지배하시기 때문입니다. 재난 가운데서 하나님은 사람이 유일하게 의탁하실 분이십니다. 오직 하나님 앞으로 돌아온 사람, 하나님의 주재를 인식한 사람만이 재난 가운데서 하나님의 보살핌과 보호를 받을 수 있고, 심령의 평안과 마음의 안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은 실제 하나님이시나이다! 당신은 우리의 견고한 반석이시고, 우리의 피난처시니이다. 우리가 모두 당신의 날개 아래에 엎드리면, 재앙이 우리에게 가까이 오지 못하나이다. 이는 당신의 신성한 보호와 보살핌이시나이다.』

‘하나님의 약속’ 사이트를 애용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오셔서 성도들을 데리고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세인 지금 주의 재림에 관한 예언은 기본적으도 다 이루어졌습니다. 성경에 예언된 말세의 대재난도 이미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대재난이 오기 전, 어떻게 하면 하나님 앞으로 올려져 보호를 받을 수 있을까요?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하단의 채팅창을 이용해 주십시오. 함께 주의 재림을 맞이하는 길을 찾아봅시다.

성경 테마, 영적 생명의 양식, 신앙 문답, 복음 영상 등 풍성한 묵상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신저를 클릭하신 후 묵상 내용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전염병이 돌다

전 세계를 뒤흔든 중국 우한발 코로나19가 지구촌 각 나라 사람들의 목숨을 가차 없이 앗아 가고 있습니다. 이번의 큰 재난은 많은 사람들을 벌벌 떨게 하고 있습니다. 전염병이 얼마나 오래갈지, 아직도 얼마나 많은 사람이 더 목숨을 잃을지 아무도 알지 못합니다. 다만 적…

연이은 재난은 주의 재림 징조입니다. 예수님 재림을 맞이할 방법은?

현재 지구촌에는 연이은 재난이 발생하고 있으며, 예수님 재림에 대한 징조가 다 나타났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주님을 맞이할 수 있을까요? 여기에 답이 있습니다.

시에라리온 산사태 다시 한번 경종을 울리다 !

저는 인터넷에서 아프리카 서부 시에라리온 수도 프리타운 인근 리젠트에서 돌발적인 대규모 산사태가 발생했다는 뉴스를 보게 되었습니다. 8월 14일(현지 시각) 이른 새벽, 무섭게 흘러내린 산사태로 순식간에 인근의 수십 가구가 흙더미에 매몰되었습니다. 이번 산사태로 지금까…

환란 전 휴거는 어떻게 되는 것인가?

우한 전염병, 동아프리카 메뚜기 재앙, 호주 산불 등 연이은 재난의 발생은 말세의 징조이자 주의 날이 임했음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환란 전에 휴거될 수 있을까요?

영국 그렌펠타워의 불바다는 우리에게 무엇을 생각하게 하는가?

최근 영국에서 테러 사건이 잇따라 발생했습니다. 많은 사상자가 발생함으로 인한 두려움이 채 가시기도 전에 갑자기 새로운 재난이 또 닥쳤습니다. 현지시간 6월 14일 새벽 1시 경, 런던 서북부 켄싱턴 구의 그렌펠타워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화재로 약 79명이 숨…

온역이 엄습할 때 인류는 어디로 갈 것인가

인터넷에서 뉴스 보도를 보았습니다. 싱가포르 보건부가 8월 28일에 발표한 성명에 따르면 싱가포르 현지에서 41명이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고 보도했다고 했습니다. 영국 <매일신문> 9월 2일 보도에 따르면, ‘지카’ 바이러스가 계속 만연되면서 다른 국…

허리케인 ‘매슈’가 모습을 드러내자 기이한 화면에 소름 끼친다

외신보도에 의하면, 초강력 허리케인 '매슈'는 카리브 섬과 미국 대서양 연해지역을 강타했는데, 예상보다 피해가 더 심각해 지금까지 사망자가 1,000명까지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 이 폭풍은 도미니카공화국, 자메이카, 쿠바, 바하마 등 나라를 강타하였고 현지의 아파트 단지와 농업을...

노아의 날이 재현된다면 인류는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전 우 최근 한 해외 탐험가가 북극의 빙하가 굉장히 빠른 속도로 녹아 내리는 6분 가량의 영상을 블로그에 올린 일이 있었습니다. 영상에는 빙산이 조각 조각 떨어져나가고 무너지는데, 엄청난 속도로 녹아내려 강이 되어 바다로 모여 들었습니다. 이 영상은 매우 생생했을 뿐만 아니라...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