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스 8장 11절에 말세에 교회가 황폐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과연 하나님은 무엇을 계시하시는 것일까요?

2020년 01월 16일

아모스 8장, 교회가 황폐

문제 : 최근 몇 년간 우리 교회는 점점 황폐해지고 형제자매들도 최초의 믿음과 사랑을 잃었고 점점 소극적이 되고 연약해지고 있으며 설교하는 분들도 영 안이 흑암해져서 설교할 것이 없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우리는 성령의 역사를 잃어버린 것 같습니다. 우리도 성령 역사가 있는 교회를 찾으려고 여러 곳에 가봤지만 왜 교회마다 마찬가지로 다 황량하고 각종 각파가 다 기근이 들었을까요?

답: 여러분이 제기한 이 문제는 아주 중요합니다. 우리가 모두 알다시피 지금은 말세의 마지막 때입니다. 예수님께서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마 24:12)고 예언하신 적이 있는데 지금 교계 내에는 불법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습니다. 교계 지도자들은 주의 계명은 지키지 않고 사람의 유전만 지키고, 성경 지식으로 자신을 드러내고 또 자신을 증거하면서 하나님은 전혀 증거하지 않고 높이지 않아 주의 말씀에서 완전히 벗어났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 미움받아 버려진 겁니다. 이것이 바로 교계가 성령 역사를 잃은 주 원인입니다. 또한 예수님은 다시 육신으로 오셔서 말세에 하나님 집에서부터 시작되는 심판 사역을 하셨습니다. 말세의 그리스도, 전능하신 하나님은 모든 진리를 발표하셔서 말세 역사를 받아들인 모든 사람을 정결케 하십니다. 따라서 성령의 역사도 말세 역사로 옮겨져 말세의 심판 사역을 받아들인 사람이라야 성령의 역사를 얻고 생명수의 공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보좌 앞으로 온 사람들을 이긴 자로 만드시고 하나님 마음에 합한 자로 만드십니다. 하지만 교계에 남아 있으면서 말세 역사를 거절한 사람들은 황폐한 흑암 속에 떨어지게 됩니다. 이건 성경의 예언이 응한 것입니다. “또 추수하기 석달 전에 내가 너희에게 비를 멈추어 어떤 성읍에는 내리고 어떤 성읍에는 내리지 않게 하였더니 땅 한 부분은 비를 얻고 한 부분은 비를 얻지 못하여 말랐으매 두세 성읍 사람이 어떤 성읍으로 비틀거리며 물을 마시러 가서 만족히 마시지 못하였으나 너희가 내게로 돌아오지 아니하였느니라” 여기의 “땅 한 부분은 비를 얻고”라는 말은 말세의 심판 사역을 받아들인 교회들을 말합니다. 그 교회들은 하나님의 현실의 말씀을 받아들여 보좌에서 흘러나오는 생명수의 공급을 누리는 것입니다. “한 부분은 비를 얻지 못하여 말랐으매”는 교계의 목사나 지도자들이 주의 말씀을 행치 않고 주의 계명을 지키지 않고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세 역사를 거절하고 대적하고 정죄해서 교계가 하나님의 버림을 받고 저주를 받아 성령 역사를 완전히 잃고 생명수의 공급을 받지 못한 채 황량해진 걸 말합니다. 율법시대 말기에 여호와의 영광으로 충만했던 성전이 황폐해져 유대 백성은 율법을 지키지 못하고 제사장들은 흠 있는 제물을 바치고 성전은 장사하는 도적의 소굴로 되었는데 그 원인은 무엇입니까? 주 원인은 유대교의 지도자들이 여호와의 율법을 행치 않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사람의 유전만 지키고 하나님의 계명을 버려 하나님의 말씀에서 완전히 벗어났기 때문에 성령 역사를 잃었습니다. 다른 원인으로는 하나님이 성육신해 은혜시대의 구속사역을 하셨기 때문에 하나님의 역사가 옮겨진 것이었습니다. 예수님의 구속사역을 받아들인 사람은 성령 역사를 얻을 수 있었고 새롭게 실행할 길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주님의 사역을 거절하고 대적한 자들은 하나님의 역사에 도태되어 흑암 속에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만약 성령 역사를 얻고 생명수의 공급을 받고 싶다면 지금 온 힘을 다해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세 역사를 알아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면 영 안이 어둡고 교회가 황폐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영화 대본 <보좌에서 흘러나오는 생명수>에서 발췌

  • 추천 내용


‘하나님의 약속’ 사이트를 애용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오셔서 성도들을 데리고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세인 지금 주의 재림에 관한 예언은 기본적으도 다 이루어졌습니다. 성경에 예언된 말세의 대재난도 이미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대재난이 오기 전, 어떻게 하면 하나님 앞으로 올려져 보호를 받을 수 있을까요?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하단의 채팅창을 이용해 주십시오. 함께 주의 재림을 맞이하는 길을 찾아봅시다.

성경 테마, 영적 생명의 양식, 신앙 문답, 복음 영상 등 풍성한 묵상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신저를 클릭하신 후 묵상 내용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교회의 부흥을 위해 금식 기도를 드렸으나 해결되지 않는 이유

최근, 림하는 교회를 부흥시키고, 형제자매가 강건해지고, 자신의 신앙이 굳건해지도록 얼마나 많이 금식 기도를 드렸는지 자신도 다 셀 수 없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해도 그는 언제나 주님의 동행과 인도하심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주님이 왜 자신의 기도를 들어주시지 않…

크리스천으로서 예배를 간과해서는 안 된다 (오디오북)

우리는 종종 여러 가지 이유로 예배를 추가적인 부담으로 생각하고, 예배 참석에 대해 수동적일 때가 많습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이런 문제를 해결해야 될까요?

참 진리와 거짓 진리, 참 교회와 거짓 교회를 어떻게 분별하는가?

『참 진리를 구하는 데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원칙은 무엇인가? 그것은 바로 그 말씀에 성령 역사가 있는지, 그 말씀에 진리가 있는지, 누구를 증거하였는지, 너에게 무엇을 가져다줄 수 있는지를 살펴봐야 하는 것이다. 참 진리와 거짓 진리를 분별하려면 몇 가지 상식이 필요하다. 가장 기본적인 상식은 성령의 역사가 있는지를 살펴봐야 하는 것이다. ......』

도대체 무엇이 진실하게 하나님을 믿는 것인가? 어떻게 하나님을 믿어야 하나님의 칭찬을 받을 수 있는가?

『비록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고 있지만, 하나님을 믿는 것이란 무엇인지,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나님의 뜻에 맞을 수 있는지를 깨달은 사람은 아주 적다. …』

성경 외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존재하지 않을까?

성경관련 문답: 성경 외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존재하지 않는가? 이는 우리가 재림 주를 맞이할 수 있는지에 관해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좋은 교회를 찾으려면 꼭 알아야 하는 2가지 조건

성도들에게 좋은 교회를 찾는 일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좋은 교회를 찾기 위해 사람들은 각자 나름대로의 판단 기준이 있습니다. 그럼 어떤 교회가 좋은 교회 일까요? 좋은 교회를 찾고 있는 당신에게 꼭 알아야 할 2가지 조건을 알려드립니다.

환란 전 휴거란 무엇인가?

말세에 이르러 많은 분들은 환난 전에 들림 받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환난 전의 진정한 들림 받음과 이기는 자의 의미가 무엇인지 알고 있나요?

신앙질문: 하나님은 왜 우리에게 고난을 허락하시는가?

크리스천에게는 왜 고난과 연단이 임할까요? 하나님은 왜 고난을 허락하실까요? 지금 고난을 받고 있으신가요? 혹시 어떻게 체험해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이 글을 통해 하나님의 마음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