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Reading Made Easy

아모스 8장 11절에 말세에 교회가 황폐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과연 하나님은 무엇을 계시하시는 것일까요?

2020년 01월 16일

아모스 8장, 교회가 황폐

문제 : 최근 몇 년간 우리 교회는 점점 황폐해지고 형제자매들도 최초의 믿음과 사랑을 잃었고 점점 소극적이 되고 연약해지고 있으며 설교하는 분들도 영 안이 흑암해져서 설교할 것이 없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우리는 성령의 역사를 잃어버린 것 같습니다. 우리도 성령 역사가 있는 교회를 찾으려고 여러 곳에 가봤지만 왜 교회마다 마찬가지로 다 황량하고 각종 각파가 다 기근이 들었을까요?

답: 여러분이 제기한 이 문제는 아주 중요합니다. 우리가 모두 알다시피 지금은 말세의 마지막 때입니다. 예수님께서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마 24:12)고 예언하신 적이 있는데 지금 교계 내에는 불법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습니다. 교계 지도자들은 주의 계명은 지키지 않고 사람의 유전만 지키고, 성경 지식으로 자신을 드러내고 또 자신을 증거하면서 하나님은 전혀 증거하지 않고 높이지 않아 주의 말씀에서 완전히 벗어났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 미움받아 버려진 겁니다. 이것이 바로 교계가 성령 역사를 잃은 주 원인입니다. 또한 예수님은 다시 육신으로 오셔서 말세에 하나님 집에서부터 시작되는 심판 사역을 하셨습니다. 말세의 그리스도, 전능하신 하나님은 모든 진리를 발표하셔서 말세 역사를 받아들인 모든 사람을 정결케 하십니다. 따라서 성령의 역사도 말세 역사로 옮겨져 말세의 심판 사역을 받아들인 사람이라야 성령의 역사를 얻고 생명수의 공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보좌 앞으로 온 사람들을 이긴 자로 만드시고 하나님 마음에 합한 자로 만드십니다. 하지만 교계에 남아 있으면서 말세 역사를 거절한 사람들은 황폐한 흑암 속에 떨어지게 됩니다. 이건 성경의 예언이 응한 것입니다. “또 추수하기 석달 전에 내가 너희에게 비를 멈추어 어떤 성읍에는 내리고 어떤 성읍에는 내리지 않게 하였더니 땅 한 부분은 비를 얻고 한 부분은 비를 얻지 못하여 말랐으매 두세 성읍 사람이 어떤 성읍으로 비틀거리며 물을 마시러 가서 만족히 마시지 못하였으나 너희가 내게로 돌아오지 아니하였느니라” 여기의 “땅 한 부분은 비를 얻고”라는 말은 말세의 심판 사역을 받아들인 교회들을 말합니다. 그 교회들은 하나님의 현실의 말씀을 받아들여 보좌에서 흘러나오는 생명수의 공급을 누리는 것입니다. “한 부분은 비를 얻지 못하여 말랐으매”는 교계의 목사나 지도자들이 주의 말씀을 행치 않고 주의 계명을 지키지 않고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세 역사를 거절하고 대적하고 정죄해서 교계가 하나님의 버림을 받고 저주를 받아 성령 역사를 완전히 잃고 생명수의 공급을 받지 못한 채 황량해진 걸 말합니다. 율법시대 말기에 여호와의 영광으로 충만했던 성전이 황폐해져 유대 백성은 율법을 지키지 못하고 제사장들은 흠 있는 제물을 바치고 성전은 장사하는 도적의 소굴로 되었는데 그 원인은 무엇입니까? 주 원인은 유대교의 지도자들이 여호와의 율법을 행치 않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사람의 유전만 지키고 하나님의 계명을 버려 하나님의 말씀에서 완전히 벗어났기 때문에 성령 역사를 잃었습니다. 다른 원인으로는 하나님이 성육신해 은혜시대의 구속사역을 하셨기 때문에 하나님의 역사가 옮겨진 것이었습니다. 예수님의 구속사역을 받아들인 사람은 성령 역사를 얻을 수 있었고 새롭게 실행할 길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주님의 사역을 거절하고 대적한 자들은 하나님의 역사에 도태되어 흑암 속에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만약 성령 역사를 얻고 생명수의 공급을 받고 싶다면 지금 온 힘을 다해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세 역사를 알아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면 영 안이 어둡고 교회가 황폐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영화 대본 <보좌에서 흘러나오는 생명수>에서 발췌

  • 추천 내용


‘하나님의 약속’ 사이트를 애용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오셔서 성도들을 데리고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세인 지금 주의 재림에 관한 예언은 기본적으도 다 이루어졌습니다. 성경에 예언된 말세의 대재난도 이미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대재난이 오기 전, 어떻게 하면 하나님 앞으로 올려져 보호를 받을 수 있을까요?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하단의 채팅창을 이용해 주십시오. 함께 주의 재림을 맞이하는 길을 찾아봅시다.

성경 테마, 영적 생명의 양식, 신앙 문답, 복음 영상 등 풍성한 묵상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신저를 클릭하신 후 묵상 내용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기독교는 2천 개가 넘는 교파가 있는데, 이것은 무엇을 말해 주는가

전 세계적으로 기독교는 이미 2천 개가 넘는 교파가 있습니다. 똑같이 예수님을 믿고 같은 성경을 보는데, 왜 그렇게 많은 교파가 생겨났고, 왜 끊이지 않는 논쟁과 공격이 있게 되었을까요?

주님은 영광으로 오시어 우리를 천국으로 데려가신다고 했는데, 왜 여기서는 은밀하게 성육신하여 오셔서 심판 사역을 하신다고 합니까?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어떻게 임하실까요? 하나님 집에서 하는 심판은 어떻게 시작될까요? 여기서 답을 찾아 보십시오.

예수의 이름은 영원불변한 것인가?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히13:8) 예수님의 이름은 정말 영원히 변하지 않을까요? 여기에서 답을 찾아 보십시오!

일이 바빠 예배하고 말씀 볼 시간이 없으면 어떻게 해야 하죠

지금 많은 분들은 일에 바빠 예배하고 말씀 볼 시간조차 없어 주님과 점점 멀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주님과의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 아버지의 뜻대로 행한다는 것의 의미는 무엇인가

예수님께서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가는 게 아니라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만 들어간다고 하셨는데, 그럼 어떤 사람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사람일까요?

하나님 뜻에 맞는 배우자는 어떻게 찾을 수 있는가 (오디오북)

결혼을 앞둔 많은 기독교인들은 어떻게 해야 하나님의 뜻에 맞는 배우자를 찾을 수 있을지 혼란스러워합니다. 아래 문답에서 당신이 이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크리스천으로서 예배를 간과해서는 안 된다 (오디오북)

우리는 종종 여러 가지 이유로 예배를 추가적인 부담으로 생각하고, 예배 참석에 대해 수동적일 때가 많습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이런 문제를 해결해야 될까요?

크리스천은 분별과 비판의 차이를 어떻게 이해해야 되는가

예수님은 우리에게 “비판하지 말라”라고는 하셨지만, 분별할 줄은 알아야 한다고 요구하셨습니다. 그럼 크리스천은 어떻게 분별과 비판의 차이를 이해해야 주님의 뜻에 맞는 것일까요?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