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문적으로 기이한 광경인 ‘슈퍼 블러드 울프 문’의 출현

2019년 01월 22일

유대 랍비: 세계의 종말이 가까워졌다.

미국 항공 항천국의 보도에 따르면 미국 동부 시간 2019년 1월 20일 저녁 9시 36분에 보기 드문 천문 광경인 ‘슈퍼 블러드 울프 문’을 볼 수 있게 된다고 한다. 이는 2018년 1월 31일 ‘슈퍼 블러드 문’이 나타난 후에 다시 나타난 기이한 천문 현상이라고 한다. 이번 ‘슈퍼 블러드 울프 문’은 오직 북미, 남미, 유럽 서부 지역과 아프리카주의 부분적인 지역에서만 볼 수 있고, 캐나다에서도 전경을 볼 수 있다.

슈퍼문,블러드문,

‘슈퍼 블러드 울프 문’은 슈퍼문과 블러드문, 울프문 이 3대 천문 현상의 합성어다. 슈퍼문은 달이 지구와 가장 가까워지는 때 뜬 보름달을 가리키며 평소보다 14% 더 크게 보이고 밝기는 30% 증가된다.

블러드문은 달이 태양, 지구와 일직선에 놓여 개기월식이 일어날 때 붉게 보이는 형상을 말한다. 달이 지구의 그림자에 가려 태양 빛을 받지 못하지만, 파장이 긴 붉은 빛은 지구를 거쳐 달에 닿은 만큼 붉게 보인다.

울프문은 미국 원주민들이 긴 겨울 밤에 둘러앉아 늑대 울음소리를 들었을 때 보았다고 해서 보통 1월에 뜨는 달을 지칭해 왔다. 소문에 의하면 그 시기 늑대의 울음 소리는 특별히 크며 또 늑대들이 가장 허기질 때이라고도 한다.

버틀러 대학 교수, 홀컴 천문대와 천문관 책임자인 Brian Murphy는 동부 표준 시간 1월 20일 저녁 9시 36분경에 사람들은 ‘달이 조금 뜯겨진’ 현상을 보게 될 것이라고 한다. 10시 33분부터 월 편식 상태로, 11시 41분부터는 월 전식, 다음날 새벽 12시 12분에는 월 전식의 최고봉에 달할 것이며 12시 43분에 월 전식이 끝나게 된다고 한다.

이스라엘 언론에 따르면 ‘슈퍼 블러드 울프 문’은 마침 유대 전통 풍습 중 하나인 4개의 전통적인 새해에 속하는 ‘유대 식수절’ 즉 히브리 달력에 5월의 15일째 날이다.

보도에는, 또 유대교의 경전의 내용을 언급하였는데 일식은 세계적으로 다 나쁜 징조에 속한다고 한다. 월식일 경우 만약 달이 월식이 발생하는 기간에 빨간색으로 변한다면, 바로 이번 달에 발생할 ‘울프문’과 같으면 세상에 곧 큰 전쟁이 발생할 것을 예시한다고 한다.

이같이 희귀한 천문학적 광경에 대해 유대교의 랍비 게누트는 세바트 달에 일어나는 일식은 세계의 재앙이 급속도로 더 커지며, 하늘의 천벌이 각 지역에서 점점 많이 일어날 것을 의미한다. 즉, ‘모든 것의 종말이 다가왔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게누트는 지진과 화산 폭발은 뚜렷하게 많아질 것이고 심지어 지난해 보다 더 많을 것이라고 했다. 마치 월식은 태양과 달이 하늘을 지배하기 위해 나타난 충돌 현상인 것처럼 땅에서도 유사한 충돌이 일어나게 되는데 표면적으로 매우 강대한 나라가 무너질 것이고 또 일부 나라는 흥할 것이라고 한다.

 

관련 추천:

– 예수 재림에 관한 7가지 예언, 이미 이루어졌다

– 주님의 재림을 영접하려면 꼭 준비해야 할 2가지

‘하나님의 약속’ 사이트를 애용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오셔서 성도들을 데리고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세인 지금 주의 재림에 관한 예언은 기본적으도 다 이루어졌습니다. 성경에 예언된 말세의 대재난도 이미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대재난이 오기 전, 어떻게 하면 하나님 앞으로 올려져 보호를 받을 수 있을까요?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하단의 채팅창을 이용해 주십시오. 함께 주의 재림을 맞이하는 길을 찾아봅시다.

성경 테마, 영적 생명의 양식, 신앙 문답, 복음 영상 등 풍성한 묵상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신저를 클릭하신 후 묵상 내용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영국 그렌펠타워의 불바다는 우리에게 무엇을 생각하게 하는가?

최근 영국에서 테러 사건이 잇따라 발생했습니다. 많은 사상자가 발생함으로 인한 두려움이 채 가시기도 전에 갑자기 새로운 재난이 또 닥쳤습니다. 현지시간 6월 14일 새벽 1시 경, 런던 서북부 켄싱턴 구의 그렌펠타워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화재로 약 79명이 숨…

전염병이 돌다

전 세계를 뒤흔든 중국 우한발 코로나19가 지구촌 각 나라 사람들의 목숨을 가차 없이 앗아 가고 있습니다. 이번의 큰 재난은 많은 사람들을 벌벌 떨게 하고 있습니다. 전염병이 얼마나 오래갈지, 아직도 얼마나 많은 사람이 더 목숨을 잃을지 아무도 알지 못합니다. 다만 적…

콜롬비아 산사태 발생, 돌발적인 재난으로 또 한번 나타내는 하나님의 경고

사진출처 : voakorea 동영상 캡쳐 현지 시간 3월 31일, 콜롬비아 푸투마요주에 연일 폭우로 산사태와 토석류 재해가 발생하였습니다. 현지에서는 갑작스러운 재난에 큰 면적의 민가가 순식간에 파괴되었고 수도 모코아의 건축과 도로는 연일 계속되는 비로 넘쳐나게 된 강…

일촉즉발의 한반도 위기, 우리에게 무엇을 사색하게 하는가?

올해 들어 한반도의 핵 위기에 대한 전 세계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데, 크고 작은 언론의 초점이 한반도에 맞춰지고 있습니다. 이곳의 일거수일투족은 동아시아와 국제 정세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북한 당국이 국제사회의 비난에도 불구하고 미사일 발사를 강행하고, 핵폭탄을…

북한 홍수 재해 (천재지변과 인재의 병행)

(평양발 12일자 소식) 유엔산하 기구에서 북한에서 폭우로 인해 133명의 사망자가 생겼고 395명이 실종되었으며, 3만 5천여 채의 가옥이 파손되었는데 그 중 3분의 2는 이미 완전히 파괴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또, 그 밖에 8,700채의 건축물이 파괴되었고 약 1.6헥타르...

일본 후쿠시마 앞바다의 규모 7.4 지진으로 쓰나미 발생

신문 보도에 따르면, 현지 시각 11월 22일 오전 5시 59분 경, 일본 동북부 후쿠시마 현 부근에서 규모 7.4지진이 발생했는데, 진원의 깊이는 10km로 천부층 지진에 속한다고 했습니다. 도쿄 전력은 지진으로 후쿠시마 원전의 연료 풀의 냉각 시스템 작동이 일시 중지되기도...

100년 만에 찾아온 개기일식, 하나님의 말세 경고를 전한다!

현지 시간 21일 오전 9시 5분, 미국 북서쪽 오리건주에서 달의 그림자가 드리워지기 시작해 오전 10시 16분, 관측지에서 태양이 달에 완전히 가려져 개기일식이 형성되는 드문 현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폭이 약 70km에 달하는 개기일식 관측 지대는 어둠이 점점 짙어지며 낮이 밤으로 변했고, 오전 11시 36분 이 되어서야 현지는 점차 완전 무결한 태양을 다시 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오리건, 아이다호, 와이오밍, 몬태나주 등 14개 주를 관통하고 마지막으로 미국 동부 시간 오후 3시경 사우스 캐롤라이나주를 빠져나가면서 장관을 이룬 개기일식이 종료되었습니다.

허리케인 ‘매슈’가 모습을 드러내자 기이한 화면에 소름 끼친다

외신보도에 의하면, 초강력 허리케인 '매슈'는 카리브 섬과 미국 대서양 연해지역을 강타했는데, 예상보다 피해가 더 심각해 지금까지 사망자가 1,000명까지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 이 폭풍은 도미니카공화국, 자메이카, 쿠바, 바하마 등 나라를 강타하였고 현지의 아파트 단지와 농업을...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