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기는 자"의 기준은 무엇인가

이기는 자를 언급하면, 다음과 같은 계시록의 예언이 생각납니다.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 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계시록 14:1),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계시록 7:14)성경 구절에 ‘십 사만 사천’이라고 언급한 것은 곧 하나님께서 이루실 이기는 자를 말합니다. 그들은 큰 환난을 겪고 굳게 선 자들로 하나님께 인정받아 천국으로 들어갈 자격이 있습니다. 때문에 이기는 자가 되는 것은 주님을 믿는 모든 사람의 소망이자 목표입니다. 많은 형제자매들은 이렇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주님을 따라왔어. 온갖 고생을 다 해 사역을 했고 모든 것을 버리고 헌신하면서 복음을 전하고 교회를 돌보았지. 또 사역하는 동안에 세상 사람들의 조롱과 훼방도 당했지. 가족조차도 이해해 주지 않았지만 우리는 물러서지 않았어. 이렇게 끝까지 따르면 곧 이기는 자가 되는 거야.’

사실, 이렇게 고생을 마다하지 않는 심지와 믿음은 확실히 사람들이 탄복하고 칭찬해 줄만 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깨달음대로 모든 것을 버리고 고생 하면서 사역하고, 주님의 이름을 굳게 지키면, 이기는 자가 된다는 관점은 정확한 것입니까?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하여 가늠해야만 정확합니다. 계시록에 다음과 같이 예언되어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더라”(계시록 14:4~5),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계시록 7:14) 하나님께서도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이 말하는 이기는 자는 사탄의 권세 아래에서, 사탄의 포위 공격 아래에서, 즉 흑암 세력 속에서도 굳게 설 수 있고 원래의 믿음을 지키고 하나님에 대한 충성심을 지킬 수 있다. 무슨 일이 있어도 네가 하나님 앞에서 정결한 마음을 지키고 하나님에 대한 참된 사랑을 지킬 수 있으면, 하나님 앞에서 굳게 선 것이다. 이런 사람이 바로 하나님이 말하는 이기는 자다.』(<하나님을 향한 충성심을 지키라> 중에서), 『재난 전에 온전케 된 자들은 모두 하나님께 순복하는 사람이고, 그리스도에 의해 살고 그리스도를 증거하고 그리스도를 높이는 사람이며, 이긴 남자 아이이고, 그리스도의 정병(精兵)이다.』 (<제13편> 중에서) 이 예언과 하나님 말씀에서 우리는 진정으로 이기는 자는 그 입에 거짓이 없고 마음에 간사함이 없으며, 타락한 성품이 변화되어 정결케 된 사람이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밖에 이기는 자는 어린양을 바짝 따르는 자들로, 진리를 깨닫고 하나님을 아는 사람입니다. 그들은 그리스도께서 어떻게 사역을 하고 말씀을 하시든 따르고 절대적으로 순종하며, 죽기까지 충성하고 모든 일에서 하나님을 높이고 증거합니다.이런 기준에 도달해야만 진정한 이기는 자라고 할 수 있으며 고생을 하고 사역하며 모든 것을 버리고 헌신할 뿐만 아니라, 핍박이나 환난 속에서도 물러서지 않는 이러한 사람을 가리켜 이기는 자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지금의 우리를 한번 생각해 봅시다. 비록 여러 해 동안 주님을 따르면서 모든 것을 버리고 헌신하며 고생을 하고 대가를 치를 수 있었지만, 부인할 수 없는 것은 우리가 아직도 타락한 성품을 벗어버리지 못해 정결케 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고생 하며 사역함과 동시에 늘 하나님을 거역하고 대적하며, 자신의 뜻과 개인의 취향에 따라 사역을 하며 주님의 말씀을 실행하는 것을 중요시하지 않습니다. 때로는 명예와 이익, 지위를 탐내고 자신을 높이고 증거하며, 형제자매가 자신을 받들고 우러러보도록 하여 믿는 신자들을 자기 앞으로 이끄는 것입니다. 또 사람들과 함께 지낼 때는, 자신의 이익에 관련되면 거짓말로 속이는 것도 서슴지 않고, 명예와 이익, 지위에 관련되면 또 사람들과 다투고 싸우며 서로 시기하고 질투합니다. 우리가 고생을 하고 사역하는 것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만족게 하기 위한 것이 아닌, 상과 면류관을 받기 위한 것으로, 어느 정도 사역을 하거나 고생하고 나서는 고참 티를 내면서 아주 떳떳하게 하나님을 향해 천국의 복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시련이 임할 때는 오해하고 원망하며 하나님을 배신합니다. 심지어 누가 하나님의 말세 사역을 증거하면 관념이 생기고 제멋대로 판단하고 정죄합니다. 우리는 늘 죄를 짓고 죄성의 지배와 통제를 받아 하나님을 대적하고 배신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아직 정결케 되거나 변화되지 않았다는 것을 설명해 주는 것입니다. 아직 변화되어 정결함을 얻지 못한 사람을 어떻게 이기는 자라고 인정할 수 있습니까?

어떤 사람은 “우리의 이런 태도는 확실히 이기는 자의 기준에 미치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어떻게 해야 이기는 자가 될 수 있습니까?”라고 질문할지도 모릅니다.

성경에 “내가 그 삼분지 일을 불 가운데 던져 은 같이 연단하며 금 같이 시험할 것이라”(스가랴 13:9) 베드로전서 4장 17절에도 “하나님 집에서 심판을 시작할 때가 되었나니”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동방에서 얻는 한 무리의 이긴 자들은 대환난 속에서 나온 자들이라고 이전에 말한 적이 있다. 이 말은 무슨 뜻이냐? 하나님께 얻어진 이 사람들은 심판과 형벌, 책망과 훈계, 온갖 연단을 겪고 나서야 진정으로 순종하게 되었다는 말이다. 이 사람들의 믿음은 막연하지 않고 실제적이다. 그들은 어떤 기적이나 기사도, 어떤 이적도 본 적이 없으며, 대단한 도리나 이치를 말할 수도 없고, 고매한 깨달음을 말하지도 못한다. 하지만 실제가 있고 하나님의 말씀이 있으며 하나님의 실제에 대한 참된 인식이 있다.』(<말씀이 모든 것을 이룬다> 중에서)

하나님의 말씀에서 진정으로 이기는 자는 하나님의 심판과 형벌, 그리고 수백 번의 연단과 시련을 거쳐 하나님에 대한 인식과 자신의 타락한 본성에 대해 알고 있으며 진실한 순종에 달한 것입니다. 또 어떤 환난이나 시련이 닥쳐도 하나님께 순종할 수 있고 하나님 말씀의 심판과 형벌을 받아들이며, 최종에 사탄의 타락 성품이 변화되고 정결케 되어 사탄의 시험 속에서 굳게 설 수 있습니다. 그들은 사탄의 포위 공격을 이겨 내고 사탄의 권세에서 벗어나 다시는 타락한 성품에 의해 살지 않고, 행동이나 사람 됨됨이에 있어서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하며, 하나님 말씀의 실제를 살아내는 사람들로써 진정으로 이기는 자입니다. 이기는 자들은 하나님의 사역을 체험하는 가운데서 자신의 타락한 사탄 본성에 대해 인식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만 자대하고, 이기적이고, 비열하고, 거짓말하며 속이는 사탄의 성품 등 자신이 사탄에 의해 깊이 타락한 실상을 보았습니다. 따라서 수시로 하나님을 대적하고 배신할 수 있으며, 살아내는 것은 완전히 사탄의 모습이고 하나님 앞에서 살 자격이 없습니다. 아울러 하나님의 성품은 사람의 범함을 용납치 않는다는 것을 체험하여 하나님에 대한 경외심이 생겨나 하나님께 순종하고 그분의 말씀에 따라 살게 되는 것입니다. 그밖에 진리를 깨달아 하나님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온갖 부정적인 사물에 대해서도 분별할 수 있으며 사탄의 간계를 간파할 수 있습니다. 사탄의 온갖 시험 속에서 하나님을 위해 굳게 설 수 있고 진실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경외하며, 끝까지 하나님께 순종하는 사람이 되고 사탄의 타락한 성품은 철저히 정결케 되고 변화되어 완전히 하나님께 얻어지는데, 이것이 이기는 자의 기준에 도달한 것입니다.

계시록에 또 다음과 같이 예언되어 있습니다. “내가 속히 임하리니 네가 가진 것을 굳게 잡아 아무나 네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하라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 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계시록 3:11~12),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감추었던 만나를 주고 또 흰 돌을 줄터인데 그 돌 위에 새 이름을 기록한 것이 있나니 받는 자 밖에는 그 이름을 알 사람이 없느니라”(계시록 2:17), “이는 보좌 가운데 계신 어린 양이 저희의 목자가 되사 생명수 샘으로 인도하시고 하나님께서 저희 눈에서 모든 눈물을 씻어 주실 것임이러라”(계시록 7:17)

이처럼 이기는 자를 온전케 하는 것은 예수님이 다시 오셔서 하시려는 사역임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기는 자의 일원이 되고 싶다면, 두 번째 성육신으로 오신 주님을 받아들이고 그분의 발자취를 따르며 하나님 말씀의 심판과 형벌 사역을 체험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또 친히 음성을 발하여 말씀으로 정결케 하고 구원하시는 사역을 하기 때문입니다. 만일 우리가 슬기로운 처녀라면 하나님의 음성을 알아듣고 어린양의 혼인 잔치에 참석하여 어린양에게서 진리와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결국 우리는 하나님의 말세 사역을 체험한 것으로 인해 하나님을 진실로 알게 되었을 뿐 아니라, 각종 타락한 성품도 서로 다른 정도의 인식이 있게 되어 정결함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들이야말로 큰 환난 속에서 나온 한 무리, 진정한 의미에서의 이긴 자들입니다.

  • 추천 내용

온라인 예배는 어떻게 참석할 수 있나요?

주님을 믿고 죄 사함을 받았어도 늘 죄짓는 사람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죄성을 벗어 버려 정결케 될 수 있을까요? 우리의 온라인 예배에 참석해 정결케 되어 구원받는 방법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