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두 번째 관문, 성장

한 사람이 어떤 가정에서 태어나 어떤 가정 환경에서 어떤 가정 교육을 받는지가 그 사람의 성장 배경을 결정하고, 이 역시 사람이 일생에서 두 번째로 반드시 거치게 되는 중요한 관문이다. 더 말할 것도 없이 이 관문 역시 사람이 선택할 수 없고 이미 정해지고 예비되어 있는 것이다.

유채꽃 밭에서 있는 사진,

1. 창조주는 모든 사람을 위해 특정한 성장 배경을 안배하였다

한 사람이 성장 과정에서 어떤 사람과 일, 사물의 감화와 영향을 받는지, 어떤 지식을 배우고 어떤 능력을 갖추는지, 어떤 습성을 익히는지, 이 모든 건 사람이 선택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부모, 가족, 주변의 사람과 일, 사물도 선택할 수 없다. 마찬가지로 주변 사람과 일, 사물과의 관계나 그것이 성장 과정에서 그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 역시 선택할 수 없다. 그럼 누가 이 모든 것을 결정하고 안배하는 것일까? 사람이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사람이 스스로 결정한 것도 아니며, 자연적으로 일어나는 일은 더더욱 아니라면, 이 모든 사람과 일, 사물의 형성은 두말할 필요 없이 모두 창조주의 손에 달려 있는 것이 확실하다. 창조주가 모든 사람에게 특정 출생 배경을 안배한 것처럼 특정한 성장 배경도 안배한 것이다. 한 사람의 출생이 주변 사람과 일, 사물의 변화를 초래한다면, 그 사람의 성장 역시 주변의 사람과 일, 사물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가난한 집에서 태어났지만 부유한 환경에서 성장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났음에도 집안의 몰락을 가져와 어려운 환경에서 성장하는 사람이 있는 것처럼 말이다. 어떤 사람도 어느 한 특정 규칙에 따라 태어나지 않으며, 그 어떤 사람의 성장 배경에도 규칙과 필연성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이 모든 것은 사람이 상상하고 통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운명에서 비롯되고 운명에 의해 결정된다. 결국에는 창조주가 정해 놓은 운명, 그가 주재하고 안배한 운명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다.

2. 사람의 여러 가지 역할은 다양한 성장 배경에 의해 만들어진다

한 사람의 출생 배경은 그의 기본적인 성장 환경과 배경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 주고, 그의 성장 배경 역시 출생 배경에서 비롯된다. 사람은 이 시기에 언어를 배우면서 새로운 사물을 접하고 받아들인다. 새로운 사물을 접하고 받아들이면서 계속해서 성장해 나간다. 귀로 듣고, 눈으로 보고, 뇌로 받아들이면서 조금씩 생각을 키우고 적극적으로 사고하기 시작한다. 사람이 접하는 사람과 일과 사물, 사람이 배우는 다양한 상식, 지식, 능력과 다른 사람으로부터 영향받고 주입당하는 다양한 생각이 삶의 운명을 이끌고 영향을 준다. 성장 과정에서 배우는 언어와 가지게 되는 생각은 모두 성장 환경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성장 환경은 부모, 형제, 주변의 사람과 일, 사물을 벗어나지 않는다. 따라서 한 사람의 성장은 그 사람이 성장기에 생활하는 환경과 이 시기에 접하는 다양한 사람과 일, 사물에 의해 결정된다. 사람의 성장 배경이 정해져 있는 이상 성장기에 생활하게 되는 환경 역시 운명으로 정해져 있는 것이다. 성장 환경은 사람의 선택이나 기호가 아닌 창조주의 계획, 그의 세심한 안배, 사람의 운명에 대한 그의 주재에 의해 결정된다. 따라서 사람이라면 누구나 거치는 성장 과정에서 만나는 사람이나 접하는 사물은 모두 창조주의 계획, 안배와 필연적인 관계가 있다. 사람은 이렇게 복잡하게 얽혀 있는 관계망을 예상할 수도, 통제할 수도, 짐작할 수도 없다. 모든 사람의 성장 배경은 다른 사람, 다른 일과 사물, 그리고 수많은 사람, 수많은 일과 사물과 관련되어 있다. 아무도 이렇게 거대한 관계망을 계획하거나 안배할 수 없다. 각 부류의 사람과 일과 사물의 출현, 지속, 소멸을 다스릴 수 있는 사람과 사물은 존재하지 않는다. 오직 창조주만이 가능할 뿐이다. 사람과 일, 사물을 연결하는 각각의 방대한 관계망은 창조주의 예정 아래 있는 모든 사람의 성장을 일구어 내고, 또한 성장 과정에 필요한 다양한 환경을 마련해 준다. 또한, 창조주의 경영 사역에 필요한 다양한 역할을 키워 내고, 사람이 저마다의 사명을 순조롭게 완수할 수 있도록 든든한 기반을 구축한다!

―<말씀ㆍ2권 하나님을 알아 가는 것에 관하여ㆍ유일무이한 하나님 자신 3> 중에서

온라인 예배는 어떻게 참석할 수 있나요?

주님을 믿고 죄 사함을 받았어도 늘 죄짓는 사람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죄성을 벗어 버려 정결케 될 수 있을까요? 우리의 온라인 예배에 참석해 정결케 되어 구원받는 방법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