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자녀를 위해 부모가 꼭 알아야 하는 성경 구절 11가지

자녀가 있는 것 또한 일종의 행복입니다. 가정에 또 다른 즐거움을 가져다주지요. 하지만, 우리의 잘못된 교육 방식으로 인해 자녀들은 반항 심리가 많아지면서 늘 우리의 인내심과 이성에 도전장을 보냅니다. 따라서 우리에게 자녀 교육은 큰 어려움으로 남아 있습니다. 이럴 때, 우리가 언제든지 의지할 수 있는 분은 하나님입니다. 그는 우리를 위로하시고 지혜를 부어 주십니다. 그래서 우리가 하나님을 진심으로 의지한다면 도움을 받아 자녀를 교육하는 정확한 방법을 얻게 될 것입니다. 자녀를 둔 부모라면, 그리고 자녀 교육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아래의 구절을 통해 도움을 찾으시길 희망합니다.

자녀를 위한 성경구절,자녀에 관한 성경구절,

❑ 자녀 교육은 질타보다 격려입니다

올바른 자녀 교육은 질타가 아니라 격려를 해 주는 것입니다. 이 방법이 아들에게 언성을 높이는 것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격려를 통해 아이들과 더 가깝게 지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자녀가 잘못을 했을 때, 바로 잡아 줘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아래의 구절을 보면서 올바른 자녀 교육 방식을 찾아 봅시다.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격노케 말찌니 낙심할까 함이라 (골로새서 3:21)

또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라 (에베소서 6:4)

❑ 자녀를 올바른 길로

자녀들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그들이 하나님과 정상 관계를 세울 수 있도록 하나님 앞으로 이끄는 것이 부모로서 가장 잘하는 일입니다. 이를 통해 자녀들의 잘못된 행위를 바로잡는 것은 물론, 그들을 올바른 길로 인도할 수 있으며, 아이들 또한 하나님의 보호 속에서 잘 자랄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자녀를 이끄는 데 도움이 되는 알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잠언 22:6)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빌립보서 4:6~7)

오늘날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에 행할 때에든지 누웠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를 삼고 (신명기 6:6~8)

종들아 두려워하고 떨며 성실한 마음으로 육체의 상전에게 순종하기를 그리스도께 하듯하여 (에베소서 6:5)

❑ 자녀들이 하나님과 정상 관계를 맺음으로 시험에서 멀어지는 길

아이들을 하나님 앞으로 이끌어 그들의 언행과 하루 하루의 삶을 하나님 말씀으로 규범화 시킨다면, 아이들은 옳고 그름을 분별할 수 있고, 사탄의 악한 조류를 멀리하며, 유혹을 뿌리치고 올바른 길을 따라 하나님의 구원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디모데후서 3:15)

내 아들아 악한 자가 너를 꾈찌라도 좇지 말라 (잠언 1:10)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순복할찌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야고보서 4:7)

종말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에베소서 6:10)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의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스스로 지혜롭게 여기지 말찌어다 여호와를 경외하며 악을 떠날찌어다 (잠언 3:5~7)

이번 주제가 자녀들과 더 쉽게 어울리고, 같이 하나님과의 정상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아래에는 자녀 교육을 주제로 다룬 기독교 영화입니다. 이를 통해 어떤 교육이 진정한 사랑인지를 함께 알아볼까요?

▷ 기독교 신앙 간증 영화 <엄마의 위대한 사랑> (본편)

온라인 예배는 어떻게 참석할 수 있나요?

주님을 믿고 죄 사함을 받았어도 늘 죄짓는 사람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죄성을 벗어 버려 정결케 될 수 있을까요? 우리의 온라인 예배에 참석해 정결케 되어 구원받는 방법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