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조주의 기묘한 행사에 감탄하며

떠들썩한 도시에서 벗어나 한적한 길을 따라 유기농 농장을 하고 있는 친구네로 놀러 갔다. 멋들어진 경치와 푸른 하늘에 새하얀 구름이 눈앞에 펼쳐졌고 선선한 바람까지 불어왔다. 신선한 공기를 깊숙이 들이마시니 정신이 맑아지고 마음이 탁 트였다.

주변을 돌아보니 향기로운 꽃 내음과 새들이 지저귀는 소리가 봄의 숨결을 가득 채우고 있었다. 분홍색, 노란색, 흰색, 보라색의 야생화들이 봄바람에 살랑거리며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었고, 허리를 숙여 자세히 보니 풀숲에는 작은 달팽이도 있었다. 가만히 귀 기울이자 작은 곤충들이 저마다 독특한 소리를 내고 있었다. 저 멀리 바라 보니 밭에는 가지런하게 줄 맞춘 채소들이 너도나도 아름다운 모습을 뽐내고 있었고, 귓가를 간지럽히는 새소리가 농부 아저씨의 바쁜 발걸음을 뒤쫓고 있었다. 정말 아름다운 한 폭의 그림 같았다!

농장 주변의 작은 나무숲을 바라보고 있노라니 친구가 다가와 농장에 있는 것은 모두 유기농 채소, 유기농 과일이며 화학비료는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고 했다. 주변에 작은 나무숲이 있는 것은 다른 곳에서 뿌린 농약이 바람을 타고 날아오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고 덧붙였다. 친구 덕분에 농작물을 키우는 데에 가장 중요한 것이 좋은 땅을 갖는 것임을 알게 되었다. 자세히 보니 흙이 아주 부드러웠고 간간이 알갱이들도 보였다. 알갱이는 지렁이나 다른 작은 동물들의 배설물과 세균이 뭉쳐진 것이었다. 무더운 여름날 땅이 건조할 때면 작은 알갱이들이 수분을 내뿜어 땅이 마르지 않게 해 주고, 농작물이 잘 자랄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밭 옆에 있는 샛길을 따라가니 주변에 자유롭게 자라난 무성한 잡초가 보였다. ‘설마 농부 아저씨가 너무 게을러서 잡초를 제거하지 않으신 건가?’ 사실, 이 잡초는 일부러 남겨둔 거였다. 왜냐하면 잡초는 토양이 유실되지 않게하는 특별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폭우가 지날 때면, 토양의 수분을 흡수해 채소나 과일의 뿌리가 물에 잠겨 썩지 않도록 해준다. 왕바랭이처럼 꼭 뽑아줘야 하는 잡초도 농부 아저씨는 뽑은 후에 그냥 버리는 법이 없었다. 뽑은 잡초의 뿌리를 위로 가게 하여 농작물 옆에 두어 잡초 자체는 말라 죽더라도 잡초의 양분이 천연 비료가 되어 다시 땅으로 돌아가게 하는 것이다. 더욱 놀라운 것은 잡초더미에서 진귀한 약초를 흔히 볼 수 있다는 점이었다. 장의 습열을 빼주고, 붓기를 가라앉히며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되는 고들빼기, 해독 효과가 있는 까마중, 부기를 빼주는 민들레, 결석을 예방해주는 질경이, 덩굴식물인 인동 덩굴 꽃과 나팔꽃까지… 사방에 보물이 깔려 있었다! 농민들은 굳이 제초할 필요도 없었을뿐더러 예상 밖의 수확도 얻을 수 있었다.

밭에는 강낭콩, 완두콩이 심겨져 있었고, 그 옆에는 옥수수와 회향차가 심겨져 있었다. 친구는 여러 가지 식물을 같이 심으면 시너지 효과가 있다고 설명해 줬다. 콩과 옥수수를 같이 심으면 콩에 있는 니트로게나아제라는 신비한 물질이 공기 중에 떠다니는 질소를 잡아 주어 옥수수에 전달해 주고, 옥수숫대는 콩이 자랄 수 있는 넝쿨이 되어 콩이 햇볕을 더 잘 받을 수 있게 해준다. 초록빛으로 빛나는 채소밭을 바라보며 ‘혹시라도 채소에 해충이 있으면 어떡하지? 그건 농부 아저씨가 가장 골치 아파하는 일인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알고 보니 자연생태환경을 유지하기만 하면 농약 없이도 채소 자체에 방어 능력이 있어 독특한 향으로 해충의 천적을 유인하여 채소에 붙어있는 해충을 모두 잡아먹게 하는 것이다! 이 모든 게 참으로 신비로웠다!

창조주,구원

“저기 뱀이 있어요!” 멀리서 한 아주머니의 소리가 들려왔다. 아주머니의 침착한 표정을 보면서 ‘어떻게 소리를 지르지 않을 수 있지? 나라면 기겁해서 소리를 질렀을 텐데.’ 알고 보니 아주머니는 농장에 있는 여러 가지 동물에 이미 익숙해졌던 것이었다. 게다가 뱀도 자신의 역할이 있었다. 뱀은 농작물을 해치는 쥐를 잡아먹어 농작물을 보호해준다. 그 외에 농장에는 꿀벌, 거미, 달팽이, 여러 가지 새, 하늘소, 두꺼비, 거북이 등도 있었다. 모든 동물은 자신의 역할을 발휘해 농작물이 잘 자라도록 해 주었고, 생태환경의 균형을 유지해 주었다.

“꼬끼오…” 닭 울음소리를 따라 바라보니 농장에는 많은 닭들도 키우고 있었다. 친구는 닭이 알도 낳고, 해충도 잡는다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했다. 뿔닭은 움직임이 굉장히 빨라 벌레를 잘 잡는다. 농부들은 뿔닭을 꽃밭에서 키워 해충도 잡아먹고 잡초들도 정리하게 했다. 닭이 다닐 수 있게 길만 만들어 놓으면 꽃밭을 헤집어 놓는 일도 없었다. 게다가 닭의 분뇨는 개화 식물의 가장 좋은 천연 비료였다.

“멍멍멍…” 똑똑한 목양견이 짖는 소리가 들려왔다. 목양견은 경비처럼 농장의 가축들을 감시하며 농장 안에서 왔다 갔다 했다. 가축들이 길을 잃거나 도망가지 않도록 막으면서도 승냥이의 공격을 받지 않게 보호해 주기도 했다. 목양견은 농장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도우미였다.

신선한 공기를 깊숙이 들이마시며, 마음으로 느껴 보니 이곳의 모든 것은 나의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해 주었다. 그때, 친구가 하나님 말씀을 보내 주었다. 『하나님이 창조한 만물은 각각의 형태와 방식으로 살아가고 있고, 각각의 방식으로 그것의 생명력과 생명의 형태를 나타낸다. 하지만 그것이 어떤 방식이든 모두 하나님이 주재하고 있다.』, 『하나님이 만물을 창조하고 하나님의 방식으로 만물의 성장 법칙, 성장 과정, 성장 방식을 정하였으며 또 만물이 이 땅에서 생존하는 방식을 만들어 상호 의존하고 끊임없이 발전하도록 해 왔다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였다. 이러한 법칙과 방식이 있기 때문에 만물은 이 땅에서 무사히 생존하고 또 성장하고 있다. 이와 같은 환경이 있었기 때문에 인류는 안락한 삶의 터전과 생존 환경을 갖고 하나님의 인도 속에서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었다.』(<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속편)ㆍ유일무이한 하나님 자신 8> 중에서)

우리는 하나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은 천지 만물을 창조하셨고, 모든 만물의 생존 규율과 법칙을 정해 주셨음을 알 수 있었다. 만물은 하나님께서 정해 준 규칙에 따라 각자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었다. 지렁이가 흙을 부드럽게 하면서 자신의 배설물로 땅이 마르지 않도록 하여 농작물에 풍부한 영양분을 제공하는 것도, 채소가 해충을 막기 위해 냄새로 해충의 천적을 유인하여 해충을 없애는 것도, 잡초가 토양이 없어지지 않도록 막고 적당한 수분을 유지하게 하는 것도, 콩이 옥수수에 질소 비료를 제공하고, 옥수수가 콩이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도, 뱀이 쥐를 잡고, 닭이 해충을 잡고 잡초를 제거하는 것도, 개가 인간을 도와 가축을 보호하는 것도… 이런 일에서,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모든 것들이 상부상조하며 더불어 살고, 서로 기대어 살아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하나님께서 정하신 규칙이 있어, 만물은 이 지구상에서 생존할 수 있고 인류 역시 안정적인 생활환경을 누리게 되어 자자손손 살아갈 수 있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이 하나님 권능의 체현이다. 또한, 하나님께서 우리의 생존을 위해 많은 심혈을 기울이시고, 안배를 잘해주셔서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보호와 돌보심을 느낄 수 있었다. 우리가 창조주께서 주재하시고 공급해주신 신비한 환경 속에서 살며 하나님께서 주신 천연 식물을 누리니 참으로 행복한 일이었다.

다만, 아쉬운 것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만물의 규율을 모든 이가 따르지 않는다는 점이다. 오늘날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삼림을 벌채하고, 농약을 써가며 농작물을 경작하고, 물과 공기는 오염 되었고, 동물들은 도축 당하고 있다. … 사람과 만물의 관계는 더불어 살고, 서로 의존하며 살아가는 관계였다. 생태계가 깨지면 결국 그 피해는 고스란히 인류에게 돌아오게 된다. 지금 우리는 유기농 채소를 먹기조차 힘들고, 깨끗한 공기로 호흡할 권리조차 잃어버렸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내려주신 원시 생태계가 파괴되면서 갈수록 여러 질병이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다.『그러므로 사람은 마땅히 어떤 태도로 만물을 대해야 하겠느냐? (아껴야 합니다.) 아끼고 보호하며 효과적으로 그것을 이용하고 파괴하지 말고 낭비하지 말며 제멋대로 변경시키지도 말아야 한다. 왜냐하면 이 모든 만물은 다 하나님에게서 온 것이고 다 하나님이 사람에게 공급해 준 것이기 때문이다. 사람이 그것을 대수롭지 않게 여겨서는 안 된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속편)ㆍ유일무이한 하나님 자신 7> 중에서)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에게 실천할 길을 알려 주셨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만물을 소중히 여기고, 보호하는 방법밖에 없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정해 주신 규율과 법칙에 따르는 법을 배우고, 효율적으로 이를 이용하여 더는 생태계를 파괴해서는 안 된다. 그래야만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여러 가지 공급을 받을 수 있다.

서서히 땅거미가 내려앉았고, 아름다운 노을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기러기 떼가 대형을 바꿔가며 남쪽으로 날아가고 있었다. 세상 만물이 창조주의 역사를 보여 주는 모습에, 창조주를 향한 무한한 감사와 찬미를 바친다!

온라인 예배는 어떻게 참석할 수 있나요?

주님을 믿고 죄 사함을 받았어도 늘 죄짓는 사람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죄성을 벗어 버려 정결케 될 수 있을까요? 우리의 온라인 예배에 참석해 정결케 되어 구원받는 방법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