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가정에 관련된 성경 구절 — 가족들과 화목하게 지내는 길

인간에게 가족이라고 하면 너무나 소중한 부분인데요. 따라서 누구나 단란하고 행복한 가정을 꿈꿉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그런 꿈을 이룰 수 있을까요? 가족과 함께 화목하게 지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아래 가정 성경구절들을 통해 화목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 길을 알아봅시다.

바로 가기
가족의 유래에 관한 구절
좋은 남편이 되는 구절
좋은 아내가 되는 구절
좋은 부모가 되는 구절
좋은 자녀가 되는 구절

가정 성경구절

가족의 유래에 관한 구절

하나님은 어떻게 우리의 가족을 마련하셨을까요? 아래의 구절을 통해 가족의 유래를 알아보시죠.

1.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사람의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니 내가 그를 위하여 돕는 배필을 지으리라 하시니라(창세기 2:18)

2.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연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찌로다(창세기 2:24)

3.이러한즉 이제 둘이 아니요 한 몸이니 그러므로 하나님이 짝지어 주신 것을 사람이 나누지 못할찌니라 하시니(마태복음 19:6)

좋은 남편이 되는 구절

한 가정에서 남편이 아내를 어떻게 대하느냐에 따라 가정의 행복이 좌우되기도 합니다. 그럼 하나님 믿는 사람은 어떻게 해야 좋은 남편이 될 수 있을까요? 다음의 구절을 읽어 보십시오.

1.남편들아 아내를 사랑하며 괴롭게 하지 말라(골로새서 3:19)

2.내 눈이 이땅의 충성된 자를 살펴 나와 함께 거하게 하리니 완전한 길에 행하는 자가 나를 수종하리로다(시편 101:6)

3.모든 사람은 혼인을 귀히 여기고 침소를 더럽히지 않게 하라 음행하는 자들과 간음하는 자들을 하나님이 심판하시리라(히브리서 13:4)

4.남편 된 자들아 이와 같이 지식을 따라 너희 아내와 동거하고 저는 더 연약한 그릇이요 또 생명의 은혜를 유업으로 함께 받을 자로 알아 귀히 여기라 이는 너희 기도가 막히지 아니하게 하려 함이라(베드로전서 3:7)

5.남편은 그 아내에게 대한 의무를 다하고 아내도 그 남편에게 그렇게 할찌라 아내가 자기 몸을 주장하지 못하고 오직 그 남편이 하며 남편도 이와 같이 자기 몸을 주장하지 못하고 오직 그 아내가 하나니 서로 분방하지 말라 다만 기도할 틈을 얻기 위하여 합의상 얼마 동안은 하되 다시 합하라 이는 너희의 절제 못함을 인하여 사단으로 너희를 시험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고린도전서 7:3~5)

6.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 같이 하라 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니라 이와 같이 남편들도 자기 아내 사랑하기를 제몸 같이 할찌니 자기 아내를 사랑하는 자는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라 누구든지 언제든지 제 육체를 미워하지 않고 오직 양육하여 보호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보양함과 같이 하나니(에베소서 5:25~29)

좋은 아내가 되는 구절

한 가정에서 아내의 역할도 매우 중요합니다. 아래의 구절을 통해 좋은 아내가 되는 길을 찾아보실까요?

1.누가 현숙한 여인을 찾아 얻겠느냐 그 값은 진주보다 더 하니라(잠언 31:10)

2.그 자식들은 일어나 사례하며 그 남편은 칭찬하기를(잠언 31:28)

3.그러나 교회가 그리스도에게 하듯 아내들도 범사에 그 남편에게 복종할찌니라(에베소서 5:24)

4.그러나 너희도 각각 자기의 아내 사랑하기를 자기 같이 하고 아내도 그 남편을 경외하라(에베소서 5:33)

5.혼인한 자들에게 내가 명하노니 (명하는 자는 내가 아니요 주시라) 여자는 남편에게서 갈리지 말고 (만일 갈릴찌라도 그냥 지내든지 다시 그 남편과 화합하든지 하라) 남편도 아내를 버리지 말라(고린도전서 7:10~11)

6.저들로 젊은 여자들을 교훈하되 그 남편과 자녀를 사랑하며 근신하며 순전하며 집안 일을 하며 선하며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게 하라 이는 하나님의 말씀이 훼방을 받지 않게 하려 함이니라(디도서 2:4~5)

7.아내 된 자들아 이와 같이 자기 남편에게 순복하라 이는 혹 도를 순종치 않는 자라도 말로 말미암지 않고 그 아내의 행위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게 하려 함이니 너희의 두려워하며 정결한 행위를 봄이라(베드로전서 3:1~2)

좋은 부모가 되는 구절

부모라면 당연히 자녀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부모와 자식 간에는 늘 세대 차이와 거리감을 느끼게 됩니다. 다음 구절을 보시면 자녀들과 좋은 관계를 세울 수 있는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1.또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라(에베소서 6:4)

2.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잠언 22:6)

3.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하나인 여호와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오늘날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에 행할 때에든지 누웠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를 삼고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기록할찌니라(신명기 6:4~9)

좋은 자녀가 되는 구절

부모를 공경하라는 것은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그럼 우리는 실생활에서 어떻게 해야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부모를 공경할 수 있을까요? 아래의 구절을 통해 실천의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1.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너의 하나님 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출애굽기 20:12)

2.너는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명한대로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가 생명이 길고 복을 누리리라(신명기 5:16)

3.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이 약속 있는 첫계명이니 이는 네가 잘 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에베소서 6:2~3)

4.내 아들아 네 아비의 훈계를 들으며 네 어미의 법을 떠나지 말라(잠언 1:8)

5.너 낳은 아비에게 청종하고 네 늙은 어미를 경히 여기지 말지니라 진리를 사고서 팔지 말며 지혜와 훈계와 명철도 그리할지니라 의인의 아비는 크게 즐거울 것이요 지혜로운 자식을 낳은 자는 그를 인하여 즐거울 것이니라 네 부모를 즐겁게 하며 너 낳은 어미를 기쁘게 하라(잠언 23:22~25)

온라인 예배는 어떻게 참석할 수 있나요?

주님을 믿고 죄 사함을 받았어도 늘 죄짓는 사람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죄성을 벗어 버려 정결케 될 수 있을까요? 우리의 온라인 예배에 참석해 정결케 되어 구원받는 방법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