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담에 대한 하나님의 당부

2018년 09월 11일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을 이끌어 에덴 동산에 두사 그것을 다스리며 지키게 하시고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창 2:15~17)

‘아담에 대한 하나님의 당부’와 관련된 말씀에서 너희는 무엇을 깨달았느냐? 이 말씀에서 너희는 어떤 느낌을 받았느냐? 왜 ‘아담에 대한 하나님의 당부’와 관련된 말씀을 골랐을까? 너희 각자의 마음속에 하나님과 아담에 관련된 장면이 연상되느냐? 상상해 보아라. 너희가 그 입장이라면 너희 마음속의 하나님은 어떤 분일까? 그 장면은 너희에게 어떤 느낌을 주느냐? 그것은 감동적이고도 따스한 장면이다. 그 장면 속에는 하나님과 사람만 있을 뿐인데, 양자의 친밀한 관계는 정말 사람의 부러움을 자아낸다! 하나님의 차고도 넘치는 사랑이 아무 대가 없이 사람에게 주어지고 사람을 에워싸고 있다. 사람은 순진무구하고 근심 걱정 없이 하나님의 눈앞에서 행복하게 살고 있다. 하나님은 사람을 염려하고, 사람은 하나님의 보호하에서 살고 있다. 사람의 모든 언행은 하나님과 떼어 놓을 수 없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

아담,하나님의사랑

이는 하나님이 인류를 창조한 이후 사람에게 한 첫 번째 당부라고 할 수 있다. 이 당부에는 어떤 것이 들어 있을까? 하나님의 뜻이 들어 있고, 인류에 대한 그의 근심이 들어 있다. 이는 하나님의 첫 번째 당부이자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첫 번째 근심인 것이다. 다시 말해, 하나님은 인류를 창조한 그 순간부터 인류에 대한 책임을 갖게 되었다. 그 책임은 무엇일까? 사람을 보호하고 보살피는 것이다. 그는 사람이 그의 말씀을 믿고 따르기를 바랐는데, 이는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첫 번째 바람이기도 하다. 하나님은 그런 바람에서 다음과 같은 말씀을 하게 된 것이다.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이 단순한 말씀은 하나님의 뜻을 대변하고 있고, 하나님의 마음이 이미 사람을 근심하기 시작했음을 드러내고 있다. 만물 중에 오직 아담만이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되었고, 하나님의 생기를 가진 생령이며, 하나님과 동행할 수 있고 하나님과 대화할 수 있다. 그러기 때문에 하나님이 아담에게 이런 당부를 한 것이다. 그 당부에는 사람이 해도 되는 것이 있고 해서는 안 되는 것도 있었다. 하나님은 그 부분을 아주 분명하게 말씀했다.

이 단순한 말씀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마음을 볼 수 있다. 하나님의 어떤 마음을 볼 수 있느냐? 하나님의 마음에 사랑이 있지 않으냐? 근심이 있지 않으냐? 이 말씀에서 사람은 하나님의 사랑과 근심을 느낄 뿐만 아니라 그것이 절실히 와닿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냐? 내 말을 듣고도 너희는 이 말씀이 단순하게 느껴지느냐? 단순하게 느껴지지 않겠지? 그럼 너희가 전에는 하나님의 마음을 볼 수 있었느냐? 만일 하나님이 직접 너에게 이 몇 마디 말씀을 했다면 너는 어떤 느낌을 받겠느냐? 만일 네가 인성이 없는 사람이어서 마음이 얼음장처럼 차갑다면 아무런 느낌도 받지 못할 것이다. 하나님의 사랑도 느끼지 못하고, 하나님의 마음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반면 네가 양심이 있고 인성이 있는 사람이라면 네가 받는 느낌은 다를 것이다. 너는 따스함을 느낄 것이고 하나님의 근심을 느낄 것이며, 사랑받고 있음을 느낄 것이고 행복을 느낄 것이다. 그렇지 않으냐? 이런 느낌을 받을 때 너는 하나님을 어떻게 대할까? 하나님을 그리워하지 않겠느냐? 하나님을 경애하는 마음이 생기지 않겠느냐? 마음으로 하나님을 가까이하지 않겠느냐? 여기서 하나님의 사랑이 사람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그런가 하면 사람이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고 이해하는 것은 더더욱 중요하다! 사실, 하나님의 이 단계 사역에서도 하나님이 이와 유사한 말씀을 많이 하지 않았느냐? 하지만 지금의 사람 중 하나님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있느냐? 너희는 내가 방금 언급한 하나님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느냐? 너희는 이렇게 구체적이고 진실하며 현실적인 하나님의 마음도 이해하지 못한다. 그래서 나는 너희가 하나님에 대해 진실로 알지도 이해하지도 못했다고 하는 것이다. 이는 사실이 아니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여기까지 나누자.

‘하나님의 약속’ 사이트를 애용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오셔서 성도들을 데리고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세인 지금 주의 재림에 관한 예언은 기본적으도 다 이루어졌습니다. 성경에 예언된 말세의 대재난도 이미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대재난이 오기 전, 어떻게 하면 하나님 앞으로 올려져 보호를 받을 수 있을까요?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하단의 채팅창을 이용해 주십시오. 함께 주의 재림을 맞이하는 길을 찾아봅시다.

성경 테마, 영적 생명의 양식, 신앙 문답, 복음 영상 등 풍성한 묵상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신저를 클릭하신 후 묵상 내용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다윗 왕 이야기에서 얻어야 하는 깨달음

다윗의 이야기에서 그는 하나님의 축복도 누렸고 징벌도 받았지만 여기에는 모두 하나님의 성품이 담겨져 있었고, 또한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에는 원칙이 있다는 것도 볼 수 있었습니다.

욥기 설교 — 욥이 하나님을 경외한 3가지 모습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를 말한다면 대다수 사람들은 욥을 떠올릴 것입니다. 그럼 욥은 어떻게 하나님을 경외했을까요? 아래에서 하나님을 경외한 욥의 3가지 모습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이삭을 바치라고 하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브라함이 100세일 때 하나님이 그에게 아들 이삭을 주었습니다. 그런데 이때 하나님께서는 또 아브라함에게 그의 아들 이삭을 번제로 바치라고 하셨는데 여기서 하나님이 얻고자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욥의 증거가 후세 사람들에게 주는 경고와 계시

사람은 하나님이 한 사람을 완전히 얻는 전 과정을 깨달은 동시에, 하나님이 욥을 사탄에게 넘긴 목적과 의미도 알게 되었다. 또 더 이상 욥이 받았던 고난을 마음에 두지 않게 되었고 욥이 받은 고통의 의미에 대해 새로운 깨달음이 생겼다. 사람은 더 이상 욥과 같은 시험이…

대다수 유대인들이 바리새인을 따라 예수님을 정죄한 2가지 이유

2천년 전, 예수님은 바리새인과 대다수 유대인들의 정죄로 인해 십자가에 못 박혀 죽었고, 그 죄와 형벌을 받은 이스라엘은 나라를 잃는 고통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대다수 유대인들은 왜 바리새인을 따라 예수님을 정죄 했을까요? 유대인들이 바리새인을 따라 예수님을 정죄한 2가지 원인을 알려드립니다.

매일 성경 _ 욥기 3:1

“그 후에 욥이 입을 열어 자기의 생일을 저주하니라”(욥기 3:1)

욥은 화복을 따지지 않고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하였다

성경에 기록된 욥의 이야기에 한 번도 언급한 적이 없는 사실이 하나 있다. 그것이 우리가 오늘 언급할 중점이다. 욥이 하나님을 보지 못했고 직접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못했을지라도, 그의 마음속에는 하나님의 자리가 있었다. 그가 하나님을 대하는 태도는 어떠했느냐? 바로 …

사마리아 여인을 만난 예수님을 통해 무엇을 깨달을 수 있는가

사마리아 여인은 물을 긷다가 예수님을 만나게 되었고 또 그분이 바로 메시야임을 알았습니다. 그는 어떻게 알게 되었을까요? 우리는 또 그에게서 무엇을 배워야 할까요?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