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그리스도와 거짓 그리스도를 분별하는 3가지 방법

2018년 12월 20일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밤중에 소리가 나되 보라 신랑이로다 맞으러 나오라 하매”(마태복음 25:6), “볼찌어다 내가 문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계시록 3:20) 주님의 말씀에서 우리는 누군가가 주님이 돌아오셨다는 소식을 전하고 증거할 때, 당연히 슬기로운 처녀가 되어 찾고 알아봐야 주님의 재림을 영접할 수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목사들은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마태복음 24:23~24)라는 성경 구절을 근거로 누군가가 예수님께서 이미 돌아오셨다고 전하면 거짓 그리스도가 사람을 미혹하는 것이니 절대로 믿지 말라고 늘 말합니다. 그래서 많은 형제자매들도 혼란스럽고 어리둥절해 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이미 돌아오셨다는 소식을 누군가가 전하면 능동적으로 찾고 알아봐야 합니까 아니면 피하고 거절해야 합니까? 도대체 어떻게 해야 주님의 뜻에 합당한 것입니까? 이 문제에 초점을 두고, 저는 어떻게 진짜 그리스도와 거짓 그리스도를 분별하는지에 관한 방면의 진리를 여러분과 교제하고 싶습니다. 우리들이 어떻게 진짜 그리스도와 거짓 그리스도를 분별하는지를 안다면, 거짓 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에게 미혹될 걱정을 할 필요가 없고, 늘 경계하는 것으로 인해 소극적이 되어 주님의 재림을 영접하지 못하는 일도 없을 것입니다.

그러면 먼저 말씀 한 단락을 보겠습니다. 『하나님이 입은 육신이 맞는지 알아보려면 그가 나타내는 성품과 말씀으로 확인해야 한다. 바꿔 말해서, 하나님이 입은 육신인지 혹은 참 말씀인지 확인하려면 반드시 그의 본질로 판별해야 한다. 그러기에 하나님이 입은 육신인지 아닌지의 핵심은 그 본질(사역, 말씀, 성품 등 훨씬 다양한 측면)에 있지 겉모습에 있지 않다는 말이다. 겉모습을 살피느라 그 본질을 소홀히 한다면 그것은 사람이 무지몽매한 것이다.』 이 단락의 말씀은 우리에게 진짜 그리스도와 거짓 그리스도를 분별하려면 반드시 본질로 분별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바로 그가 행하시는 사역과 말씀 그리고 흘러나오는 성품 등의 다방면으로 분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예수님의 말씀과 결부시켜 진짜 그리스도와 거짓 그리스도의 본질에는 어떤 차이가 있고, 어떻게 진짜 그리스도와 거짓 그리스도를 분별하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역을 통해 분별하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마태복음 24:24) 주님의 말씀에서 우리는 거짓 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들은 주로 표적과 기사를 나타내 하나님의 선민을 미혹한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거짓 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들이 사람을 미혹하는 주요 방식입니다. 다음 단락의 말씀을 보면 더 분명해집니다. 『지금 표적과 기사를 나타내고, 병을 고치고 귀신을 쫓아내며, 수많은 이적을 나타낼 수 있는 사람이 나타나서 자칭 돌아온 예수라고 말한다면, 그것은 악령이 가장한 것이고, 악령이 예수를 모방하여 행한 것이다. 이 점을 기억하라. 하나님은 사역을 중복하지 않는다. 예수가 했던 사역은 이미 완성되었기에 그 뒤로 하나님은 더 이상 그 사역을 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하나님이 언제나 표적과 기사를 나타내고, 병을 고치고 귀신을 쫓아내며, 예수와 같아야 한다는 관념을 가지고 있지만, 이번에 하나님은 절대로 그렇게 하지 않는다. 하나님이 예수가 행한 것과 똑같이 말세에 표적과 기사를 나타내고, 귀신을 쫓아내고 병을 고친다면, 하나님의 사역은 되풀이된다. 그렇다면 예수의 사역은 의의도 없게 되고 가치도 없게 된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한 시대에 한 단계 사역만 행한다. 하나님이 한 단계 사역을 마칠 때마다 악령이 곧이어 모방하고 사탄이 하나님을 뒤따라가면, 하나님은 다시 방식을 바꾼다. 너희는 하나님이 한 단계 사역을 마치면 악령이 이를 모방한다는 점을 명확히 알아야 한다.』

이 단락에서 하나님은 늘 새로운 분으로 중복 사역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우리에게 분명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오셔서 사역하실 때, 더 이상 율법시대의 율법을 반포하는 사역을 하시지 않고 은혜시대를 여심으로 구속 사역을 행하신 것처럼 말입니다. 또한 사람들에게 회개의 말씀을 주셨고 병을 고치시고 귀신을 쫓아내셨으며, 마지막에 사람을 위해 십자가에 못 박혀 죄 속에서 살고 있는 인류를 구속하셨습니다. 그렇다면 말세에 예수님께서 다시 오셔서 새 시대를 여시고 새로운 사역을 하시는데, 예수님께서 행하셨던 사역을 반복하시지 않습니다. 하지만 거짓 그리스도는 어떻습니까? 그들은 악령으로 새 시대를 열거나 옛 시대를 끝내는 사역을 절대 할 수 없습니다. 단지 예수님께서 행하셨던 간단한 표적과 기사를 모방해 분별력이 없는 흐리멍덩한 사람들을 미혹할 뿐입니다. 하지만 거짓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권능과 능력을 갖추지 않았기 때문에, 죽은 사람을 살리고,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로 5천 명을 배불리 먹이고, 또 바람과 바다를 꾸짖는, 예수님께서 행하셨던 이적은 근본적으로 모방할 수 없고, 절대 달할 수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새 시대를 열고 옛 시대를 끝낼 수 있는 사역을 할 수 있는 사람이 곧 진짜 그리스도입니다. 옛 시대를 끝낼 수 없고 새로운 사역을 가져오지도 못하며, 그저 하나님께서 행하셨던 사역을 뒤따르고 모방을 한다면 틀림없이 거짓 그리스도입니다.

2. 말씀을 통해 분별하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요한복음 14:6)라고 예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하신 말씀은 다 진리이고, 사람에게 공급해 줄 수 있고, 길을 가리켜 줄 수 있으며, 사람의 생명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오셔서 사역하실 때, 인류의 필요에 따라 회개의 말씀을 선포하셨고 네 이웃 사랑하기를 네 몸과 같이 하라고 가르치셨으며, 일흔 번씩 일곱 번이라도 용서하라고 하셨고, 사람들이 죄를 자백하고 회개하도록 당시 율법 아래에 사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실행의 길을 가리켜주신 것입니다.

예수께서 또 우리들에게 알려주셨습니다. “내가 아직도 너희에게 이를 것이 많으나 지금은 너희가 감당치 못하리라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요한복음 16:12~13),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계시록 2:7), “울지 말라 유대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이기었으니 이 책과 그 일곱 인을 떼시리라 하더라”(계시록 5:5) 이 성경 본문에서 말세에 주님이 다시 오셔서 우리들이 알지 못하는 많은 진리를 선포하시는데, 책을 펼치시고 일곱 인을 뗀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수님 재림에 관한 예언에 근거하여 우리는 진짜 그리스도께서 오시면 진리를 선포하실 수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절대적입니다. 다시 말씀 한 단락을 보겠습니다. 『그리스도는 성육신 하나님의 호칭이다. 그러므로 사람에게 진리를 베풀어 줄 수 있는 그리스도를 하나님이라고 부르는 것은 조금도 지나치지 않다. 그에게 하나님의 본질이 있고 사람이 닿을 수 없는 하나님의 성품과 사역의 지혜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하나님의 사역을 할 수 없으면서도 그리스도라고 자칭하는 자들은 가짜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이 땅에 있는 발현일 뿐만 아니라 땅에서 사역을 펼치고 사람들 가운데서 행하는 사역을 완성할 하나님의 특별한 육신이다. 이 육신은 아무나 대신할 수 있는 육신이 아니며, 하나님이 땅에서 하는 사역을 충분히 담당할 수 있고 하나님의 성품을 나타낼 수 있는 육신, 하나님을 대신할 수 있고 사람에게 생명을 공급할 수 있는 육신이다. 그리스도를 사칭하는 자들은 언젠가 모두 무너질 것이다. 그들이 자칭 그리스도라고 하지만 그리스도의 본질은 조금도 지니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나는 진짜와 가짜는 사람이 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자신이 답하고 하나님 자신이 결정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여기에서 그리스도는 성육신하신 하나님 자신으로, 하나님 영이 육신에 실제화되셨고 언제 어디서나 진리를 선포하셔서 사람에게 공급하고 목양하신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거짓 그리스도는 어떻습니까? 그들은 대부분 귀신 들린 것으로 본질은 악령이고 마귀이며 진리를 전혀 갖추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들이 성경을 아무리 잘 해석하고 심오한 지식과 도리를 말한다 할지라도, 사람을 미혹하고 해칠 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우리들의 마음을 점점 더 흑암으로 이끌어 행할 길이 없게 하며, 마지막에는 목숨을 잃게 할 뿐입니다. 유일하게 그리스도만이 진리, 길, 생명이십니다. 누가 진리를 발표할 수 있고 우리에게 길을 가리켜 줄 수 있으며, 생명을 줄 수 있다면 바로 진짜 그리스도인 것입니다. 반대로 스스로 그리스도라 자칭하는 자들은 오직 표적과 기사만을 나타내 사람을 미혹합니다. 그들은 진리를 선포할 수 없는데 틀림없이 거짓 그리스도입니다! 이것이 바로 거짓 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들을 분별하는 데 있어 근본이 되는 원칙입니다.

3. 흘러나오는 성품에서 분별

예수님께서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케 하리라”(마태복음 24:5)라고 우리에게 경계하여 말씀한 적이 있습니다. 성경 본문에서는 예수님께서 거짓 그리스도의 다른 특징을 우리에게 알려주셨습니다. 거짓 그리스도의 성품은 교만하고 자신을 드러내는 것을 좋아하며, 사람들 앞에서 자신이 그리스도라고 하며 사람으로 자신을 신으로 여겨 경배하도록 한다는 것을 우리는 아주 분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다시 말씀 한 단락을 보면 더 분명하게 알 수 있습니다. 『거짓 그리스도일수록 자신을 드러내려 하고, 표적과 기사를 행하여 사람들을 미혹시킨다. 거짓 그리스도에게는 하나님의 속성이 없다. 그리스도에게는 거짓 그리스도의 성분이 조금도 섞여 있지 않다. 하나님이 성육신한 것은 육신의 사역을 완성하기 위함이지 사람들에게 그의 모습을 보여 주기 위함이 아니다. 그는 사역을 통해 자신의 신분을 입증하고, 그가 나타내는 것으로 자신의 본질을 입증한다. 그의 본질은 근거 없는 것이 아니다. 그의 신분은 그가 빼앗은 것이 아니라 그의 사역과 본질로 결정되는 것이다.』

이 말씀에서 우리는 거짓 그리스도일수록 사람들 앞에서 자신을 드러내어 사람을 미혹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그리스도는 그의 사역으로 그의 신분과 본질을 증명합니다. 마치 예수님께서 사역 기간에 병을 고치고, 귀신을 쫓아내고,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로 오천 명을 먹이시고, 죽은 사람을 살리신 것처럼 말입니다….비록 사람들이 그를 알아보지 못했지만 그가 하신 사역의 권능과 능력은 그의 신분을 증명하는데, 바로 성육신하신 하나님 자신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 외에 이런 권능이 있는 사람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께서 오셔서 사역을 하실 때 하나님 자신이지만 그리스도라고 외치지 않고 자신을 낮추어 사역하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그분은 사람들에게 필요한 생명을 공급해주시고 자신을 전혀 드러내거나 자랑하지 않는데, 비할 바 없는 하나님의 존귀와 거룩한 생명의 본질을 나타내신 것입니다. 하지만 거짓 그리스도는 늘 스스로 그리스도라 외치고, 어떤 사람은 또 만일 자신의 말을 듣지 않으면 천국으로 들어갈 수 없다고 뻔뻔스럽게 말하며, 힘을 다해 그를 보게 하고 혹은 약간의 표적과 기사를 나타내 사람들을 미혹하는데, 이런 예는 너무나 많습니다. 그러므로 흘러나오는 성품으로 분별하는 것은 진짜 그리스도와 거짓 그리스도를 판단하는 하나의 중요한 원칙입니다.

형제자매님들! 위의 내용이 곧 진짜 그리스도와 거짓 그리스도를 분별하는 세 가지 원칙입니다. 우리들이 진짜 그리스도와 거짓 그리스도를 분별하는 원칙을 장악해야만 거짓 그리스도에게 미혹되지 않고, 또 슬기로운 처녀가 되어 주님의 재림을 영접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 쿼잔

‘하나님의 약속’ 사이트를 애용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오셔서 성도들을 데리고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말세인 지금 주의 재림에 관한 예언은 기본적으도 다 이루어졌습니다. 성경에 예언된 말세의 대재난도 이미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그렇다면 대재난이 오기 전, 어떻게 하면 하나님 앞으로 올려져 보호를 받을 수 있을까요? 소통을 원하시는 분은 하단의 채팅창을 이용해 주십시오. 함께 주의 재림을 맞이하는 길을 찾아봅시다.

성경 테마, 영적 생명의 양식, 신앙 문답, 복음 영상 등 풍성한 묵상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신저를 클릭하신 후 묵상 내용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속량받는 것과 구원받는 것의 차이

속량받는 것과 구원받는 것의 차이라고 하면 아마 어떤 형제자매는 “속량받는 것과 구원받는 건 무슨 차이가 있는 거죠? 속량받은 것이 구원을 받은 게 아닌가요? 예수를 믿는 우리는 이미 속량받았는데 그게 구원받은 게 아닌가요? 주님께서 재림하시면 바로 들림 받아 천국으로…

하나님의 사역과 사람의 사역을 어떻게 분별하는가?

『하나님이 시대를 한 번 이끌면 사람은 일부분 해방받게 되고, 하나님의 사역에 따라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게 된다. 하나님이 이기면 하나님을 따르는 사람도 이기게 되는 것이다. ......』

참 진리와 거짓 진리, 참 교회와 거짓 교회를 어떻게 분별하는가?

『참 진리를 구하는 데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원칙은 무엇인가? 그것은 바로 그 말씀에 성령 역사가 있는지, 그 말씀에 진리가 있는지, 누구를 증거하였는지, 너에게 무엇을 가져다줄 수 있는지를 살펴봐야 하는 것이다. 참 진리와 거짓 진리를 분별하려면 몇 가지 상식이 필요하다. 가장 기본적인 상식은 성령의 역사가 있는지를 살펴봐야 하는 것이다. ......』

주님을 맞이하려면 중요한 것은 가난한 마음과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려는 자세

“밤중에 소리가 나되 보라 신랑이로다 맞으러 나오라”(마 25:6) 이처럼 말세에 주님이 돌아오시면 누군가 ‘신랑이 오셨다’고 외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즉, 주님이 돌아오셨다는 좋은 소식을 알리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

교계가 하나님의 말세 심판 사역을 거부한 결과와 결말

관련된 하나님 말씀: 『말세의 그리스도가 가져온 것은 생명이고, 영원하고 영원한 진리의 도이다. 이 진리가 바로 사람이 생명을 얻는 길이자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께 칭찬받는 유일한 길이다. 말세의 그리스도가 공급하는 생명의 도를 찾지 않는다면, 너는 영원히 예수의 칭찬…

참 그리스도와 거짓 그리스도를 어떻게 분별하는가?

『하나님 성육신을 그리스도라고 칭한다. 그러므로 사람에게 진리를 베풀어 줄 수 있는 그리스도를 하나님이라고 칭하는 것은 조금도 지나치지 않다. 왜냐하면 그에게는 하나님의 실질이 있고, 사람이 도달할 수 없는 하나님의 성품과 역사의 지혜가 있기 때문이다. ...』

외적인 좋은 행위와 성품 변화의 차이

관련된 하나님 말씀: 『성품 변화는 주로 인간의 본성적 변화를 가리킨다. 인간의 본성적인 것들은 표면적인 행실로 알아챌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사람의 생존 가치와 생존 의의, 사람의 인생관이나 가치관, 영혼 깊은 곳의 것들, 사람의 본질과 관련된다. 만약 사람…

사탄의 시험과 하나님의 시련의 차이점을 논하다

성경에는 "사람이 시험을 받을 때에 내가 하나님께 시험을 받는다 하지 말찌니"(약 1:13) 그럼 사탄의 시험과 하나님의 시련에는 어떤 차이가 있고 우리는 어떻게 분별해야 할까요?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