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60개 도시, 스모그와 ‘전쟁’ 여러 지역 오염 지수 최고 수준 초과

2017년 1월 11일 뉴스0

최근, 중국의 많은 도시에서 대규모 스모그로 심각한 오염이 발생함에 따라 여러 지역의 오염지수가 최고 수준을 넘어섰습니다. 이번 스모그 피해 지역은 북경, 천진, 하북, 산동, 산서, 하남, 요녕 등의 7개성(省)으로까지 확대되었는데, 60개 도시를 초과했습니다. 그 가운데 하북성 성(省) 정부 소재지 석가장(石家庄) 등의 9개 도시에 적색 경보가 발령되었고, 북경, 천진 등의 24개 도시에는 주황색 경보, 하남성 성(省) 정부 소재지 정주(郑州) 등의 22개 도시에는 황색 경보, 그리고 산동성 성(省) 정부 소재지 제남(济南) 등의 5개 도시에는 남색 경보가 내려졌습니다.

북경시 여러 지역 대기질 지수(AQI) ‘최고 수준’ 넘어 산업체 생산 중단하거나 생산량 제한

재신(財新)망 보도에 따르면, 12월 3일 저녁 11시경, 북경 시내 여러 곳의 대기질 지수(AQI)가 최고 수준을 넘어섰습니다. 전문(前門), 영정문(永定門) 내, 남삼환(南三環), 동사환(東四環), 농전관(農展館) 등의 지역 대기질 지수가 500 이상에 도달하여 이미 대기질 지수의 상한선에 도달했습니다. 3일 오후china-smoke 5시경, 북경 각 지역의 초미세먼지 PM2·5 수치가 보편적으로 200 이상에 달해 5급 수준으로 오염이 심각했습니다. 더 심각한 지역은 동남부(東南部)의 통주(通州), 대흥(大興), 역장(亦庄)인데 그 농도가 335로, 6급 오염 수준이 되었습니다. 당일밤 7시경, 각 지역의 초미세먼지 PM2·5 농도는 보편적으로 300 이상에 달했고, 동남부는 470에 달해 최고 수준에 근접했습니다. 오염이 점점 심해져 밤 9시~11시에는 여섯 곳이나 초미세먼지PM2·5 농도가 400 이상이 되었고, 동남부 초미세먼지 PM2·5 농도는 500에 달해 최고 수준을 넘어섰습니다. 북경시는 12월1일, 도시 전역에 토목 공사와 석재 공사, 건축 현장의 작업 및 모래 운반, 페인트 도색·도장 등의 공사를 중단하도록 통보했고, 이 공사와 관련된 기업의 생산을 중지시키거나 생산량을 제한했습니다.

하북(河北) 대기질 지수(AQI) 500 초과, 고속도로 봉쇄, 기업체 생산 중단

하북성 192개 관측소 중 17개 관측소의 대기질 지수(AQI)가 500을 초과하여 최고 수준을 넘어섰습니다. 그 중 석가장(石家庄)시 세기공원 관측소는 초미세먼지 PM2·5 농도가 814에 달했습니다. 그 영향으로 하북성 경내에 있는 10여 개 고속도로와 60여 개 (버스·기차)역을 봉쇄하였습니다. 하북성은 12월, 낭방시(廊坊市)를 포함한 다른 시(市)의 모든 시멘트(주민 난방 공급용 제외), 주조산업, 가스와 관련된 공업 부문 산업체들의 생산을 중단시키고, 차량 이부제 시행 등의 조치를 취하도록 통지하였습니다. 어떤 네티즌들은 “하북성 가시 거리가 1미터도 안된다”라고 말했습니다!

산서성 연속 4일 스모그 계속, 생산 중단, 차량 운행 금지

12월1일 ~ 4일, 스모그가 산서성을 뒤덮었는데, 여러 도시 대기 관측소의 관측에 따르면 ‘오염 심각’ 수치가 나타났습니다. 1일 ~ 3일, 산서성 태원(太原)의 공기질량 지수가 계속 상승해 3일에는 391에 도달하여 가시거리가 2미터밖에 안 돼 산서성에서는 부득이 운행 및 생산 중단, 차량 통행을 제한하였습니다.

보기 드문 광경―2만명 승객 성도(成都)공항에 발 묶여

보도에 따르면 정부측은 성도에 여러 해 스모그가 온 도시를 뒤덮었다고 발표했습니다. 항공기가 이륙할 수 없어 2만 명이 넘는 승객들이 성도 공항에 발이 묶였습니다. 공항측에서는 이번 스모그로 인해 영향을 받은 항공편과 승객 수는 근래에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 성도국제공항을 드나드는 항공편이 많이 취소되거나 지연되었고, 혹은 다른 공항에 비상 착륙했습니다.

2016년은 중국에 재난이 많은 한 해였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6월30일 전에 많은 지역에서 폭우가 쏟아져 침수, 바람, 우박, 산사태, 토사류가 흘러내리는 등의 재해가 발생했습니다. 이미 강소, 안휘, 강서, 하남, 호북, 호남, 광서, 중경, 사천, 귀주, 운남의 11개 성(자치구, 직할시) 86개 시(市: 자치주) 440개 현(시, 구)의 3100만 8천 명이 재해를 입었습니다. 그 가운데 사망이 164명, 실종이 26명이었고, 199만 3천 명이 안전한 곳으로 긴급 대피했습니다. 106만 4천 명은 다른 곳으로 긴급 안치해야 했고, 7.3만 채의 가옥이 붕괴되었고, 39만 8천 호의 가옥이 각기 다른 정도로 파괴되었습니다. 농작물 침수 면적은 2701.4만 헥타르에 달했는데, 그 중 673.6천 헥타르는 수확이 전무했고, 직접적인 경제 손실은 670.9억 위안에 달했습니다.

거듭되는 재난에 중국 정부는 속수무책입니다. 성경에 예수님이 말세에 오셔서 상선벌악한다고 하신 말씀은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최근에 전세계적으로 갈수록 재난이 많아지고 있고, 특히 중국은 가장 심각합니다. 하나님은 “재난은 나로 인해 일어나고 당연히 내가 안배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말씀이 육신에서 나타남 · 너의 귀숙을 위해 충분한 선행을 예비해야 한다>에서 발췌) 끊임없이 닥치는 중국의 재난, 이것은 분명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오늘날, 하나님은 다시 인간 세상에 와서 그의 사역을 하고 있다. 그가 사역을 하는 첫 지점은 독재 통치자들이 집대성(역주: 여러 가지를 모아 하나의 체계를 이루어 완성함)된 중국, 즉 무신론의 견고한 요새이다. 하나님은 그의 지혜와 능력으로 한 무리 사람들을 얻었는데, 그 기간에 중국 집권당의 온갖 추적을 당하였고 온갖 고난을 다 받았으며 머리 둘 곳도 없었고 거할 곳도 없었다. 비록 그러할지라도 하나님은 여전히 자신이 하려는 사역을 하고 있다. 즉, 말씀하고 음성을 발하며 복음을 확장하고 있다. 하나님의 전능은 아무도 측량할 수 없다. 하나님을 원수처럼 보는 중국, 이런 국가에서 하나님은 여태껏 그의 사역을 멈추지 않았고, 오히려 그의 역사와 말씀을 받아들이는 더 많은 사람들을 얻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인류 중의 각 사람을 최대한 구원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모두 하나님이 이루려는 일은 그 어떤 국가나 세력도 가로막을 수 없다는 것을 믿고, 또한 하나님의 역사를 저지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대적하고 하나님의 계획을 방해하고 파괴하는 자들은 결국 하나님의 징벌을 받을 것이라고 믿는다. 한 사람이 하나님의 역사를 대적하면 하나님은 그 사람을 지옥에 던질 것이고, 한 국가가 하나님의 역사를 대적하면 하나님은 그 국가를 멸할 것이며, 한 민족이 일어나 하나님의 역사를 반대하면 하나님은 그 민족을 지구상에서 사라지게 하여 더는 존재하지 않게 할 것이다.” (<말씀이 육신에서 나타남 · 하나님은 전 인류의 운명을 주재하고 있다>에서 발췌)

1991년부터 다시 오신 주 예수, 즉 전능하신 하나님이 중국에서 역사한 이래, 중국 공산당 정부로부터 심한 핍박을 받았습니다. 중국은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의 크리스천들에게 있지도 않은 온갖 죄명을 씌워 전국적으로 대대적인 검거 작전을 실시했습니다. 중국은 여러 차례 긴급 회의를 열고, 많은 비밀 문서들을 만들어 공포했습니다. 또한, 유언비어를 날조하여 전능하신 하나님과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를 훼방하고 모독했으며, 또 방송 매체, TV, 인터넷을 이용하여 부정적인 선전을 했습니다. 또한 스파이를 파견하여 비밀리에 조사를 했습니다. 기층제를 채택해 이웃끼리 서로 감시하게 했고, 또 삼자교회를 이용하여 감시하고 통제하고 가택에 무단침입하여 수색했습니다. 또 비밀리에 체포하고, 혹독한 고문으로 자백을 강요하며, 체포한 크리스천들을 학대하고, 은밀하게 암살하고, 수감해 노동교화를 시키는 등등의 수단으로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의 크리스천들에게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심한 학대를 가하여 괴롭혔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가 전국 각지에서 급속히 발전하고 신도가 계속 늘어나자 중국 정부는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에 대한 핍박의 수위를 한층 더 높였는데, 정말 역사적으로 전례가 없었습니다. 그야말로 사람을 치가 떨리게 하여 천인공노하는 지경에까지 이른 것입니다. 중공이 하나님과 대적하는 악행은 이미 하나님의 눈에 닿아 하나님의 공의로운 성품을 범했습니다. 하나님에게는 가장 두드러진 주된 두 가지 성품이 있습니다. 긍휼을 널리 베풀고, 심히 노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의 말에 순종하는 국가와 민족에게는 긍휼을 널리 베풀지만, 하나님을 대적하는 국가와 민족에게는 심히 노를 발하십니다. 중국의 계속되는 재난은 바로 하나님과 적이 되고 하나님을 심하게 대적하여 초래한 악한 결과입니다.

지금 전능하신 하나님의 국도복음이 전 우주를 향해 널리 전해지고 있습니다. 각 나라, 각 민족, 각 사람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하나님을 대하는 태도 역시 각기 다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전 인류를 이렇게 격려하고 권고하십니다. “하나님이 인류 가운데서 지극히 거룩하고 존귀하며 지극히 높은 유일한 경배 대상이 되고, 또한 아브라함의 후손이 여호와의 약속 가운데서 산 것처럼, 하나님이 태초에 만든 아담과 하와가 에덴동산에서 산 것처럼 전 인류가 모두 하나님의 축복 속에서 살 수 있도록, 나는 각 민족과 각 국가 심지어 각 분야의 사람들까지 모두 다 와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하나님의 역사를 보고 인류의 운명에 관심을 돌리기를 권한다.” (<말씀이 육신에서 나타남 · 하나님은 전 인류의 운명을 주재하고 있다>에서 발췌)

추천 더보기

댓글